3년에 1억 모으기, 어떻게 하면 될까?

3년에 1억 모으기, 어떻게 하면 될까?

 

오늘 포스팅은 1억 만들기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뭐.. 예전에도 가끔씩 포스팅을 하긴 했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장기적으로 1억을 모으려고 한다기 보다는 단기적으로 모으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에는 보다 현실적인 관점에서 3년에 1억을 모으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1억만들기의 의미    

 

 

1억이라는 돈은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를 부여하는 크기입니다.

스스로에게 되물어 보세요.

만약에 내가 1백만원이 있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또 1천만원이 있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말입니다.

보통 1천만원~1백만원의 경우 무언가 원하던 것을 구매한다거나 여행을 하는 등의 소비에 가까운 생각을 많이 하게 될 겁니다.

그럼 만약에 1억이란 돈이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투자나 재테크를 생각합니다.

부동산이나 주식 등 1억을 어떻게 하면 불릴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는 소리죠.

1억의 의미는 바로 돈을 모으고 불리는 즐거움을 알게해 주는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억이라는 돈은 보통 본격적인 재테크를 시작하는 종자돈의 의미로 많이 쓰이고 있지요.

하지만 이 1억이라는 돈을 모으는 것이 그렇게 쉬운 과정은 아닌데요..

그럼 1억이라는 돈을 모으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하나 하나 알아 볼까요?


3년에 1억을 만들어 가려면..    

 

 

현실적인 이야기로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지요.

3년 안에 1억을 만들기 위한 방법은 복권을 맞는다거나 사기를 친다거나 도둑질을 하는 등의 일확천금을 노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런 것들은 거의 불가능(?) 하기도 하고.. 해선 안되는 것도 있고 하지요..^^;;

그래서 1억을 만드는데 저축을 하는 방법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3년에 1억을 만들기 위해서는 얼마의 금액을 저축해야 할까요?

우선 은행에 저축을 하는 경우를 생각해 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모네타를 통해서 알아본 현재 3년 만기 적금의 은행 금리입니다.

농협의 농어가 목돈과 어학 연수 적금의 경우 가입 대상이 제한이 되어 있으므로 수협의 라이프 다기능 적금부터 확인해 보시면 될 겁니다.

고금리 상위 20위권의 상품 금리를 확인해 보면 최저 3.9%~ 4.4%가량이군요.

그럼 전국적으로 널리 퍼져있는 kb국민은행의 e-파워 적금을 기준으로 1억 만들기를 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3년 만기 적금의 이율이 4.3%입니다.

 

 

3년에 1억을 만드는데 필요한 한 달 저축액은 264만원입니다.

적금의 경우 일반 과세 단리이기 때문에 264만원이 필요하게 되지요.

한달에 264만원이라는 금액은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부담이 되는 금액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이런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서 펀드 등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모네타를 통해 알아본 상위 15위 안의 펀드입니다.

확인해 보시면 단기적으로는 수익이 ‘-‘인 것을이 많지만, 실제로 3년의 수익률을 보면 적게는 130% 부터 많게는 319%까지 수익을 창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장기적으로 갈 수록 펀드의 위험성은 조금씩 줄어 들고, 누적적으로 보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는것입니다.

때문에 3년에 1억을 모으는 데에는 적금보다는 펀드가 유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연 평균 수익률이 12%인 펀드를 통해 3년에 1억 모으기를 실시할 경우 한 달 저축액은 237만원으로 적금에 비해 월 30만원 가량의 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 30만원의 경우 손실이 볼 수도 있다는 위험성의 대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군요..^^;;

단, 투자의 경우 수익률이기 때문에 복리가 적용이 된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1억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들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1억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올바른 저축 습관과 생활 태도를 갖춰야만 합니다.

우선적으로 지출보다는 저축을 우선시 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로 통장쪼개기, 가계부 활용등 지출 관리를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 신용카드를 사용하기 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하여 소비 패턴을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로 보험을 통해 최소한의 위험은 대비를 해 두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철저한 계획과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다섯 가지 사항들을 지키도록 노력해야만 보다 성공적으로 1억만들기를 해 나갈 수 있습니다.


1억 만들기 보다 쉽게 하려면    
 
 

 

1억 만들기를 해 나가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것은 정보입니다.

어떤 상품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경제 환경은 어떻게 전망 되는지 등 여러 가지 정보들을 수집하여 분석해 저축에 적용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사람들의 경우 이런 정보를 접하는 것도 어렵고, 접할 수 있다고 하여도 계속해서 이런 것들에 매달려 있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목돈 마련을 위해 전문가의 재테크 조언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전문가들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쉽게 1억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으니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겁니다.

 

추천 무료 재테크 상담[링크] – 리더스리치, 목돈 만들기, 재테크 노하우, 포트폴리오 제공, 무료 상담

※ 리더스 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활용

인터넷을 확인하다보면 참 많은 곳에서 무료 재무 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만족했다는 글을 찾아보는 곳은 보기 힘이듭니다.
하지만 리더스리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금융 생활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 상담시 중요한 것이 재무설계사의 지식적인 면이나 능력도 중요하지만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경우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인터넷 재무설계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상담이나 세미나,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상담 받아 보시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시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