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이자율비교를 통해 알아보는 정기 적금 이율 높은 곳

은행이자율비교를 통해 알아보는 정기 적금이율높은 곳

목돈 마련의 시발점은 누가 뭐라고 해도 은행이 우선순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돈 마련을 위해 은행 이자율 비교를 해 보고, 정기 적금 이율 높은 곳을 알아본 후 그에 따른 목돈 마련 전략을 세워 효율적으로 돈을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 봅시다.

 

1년 만기 적금 은행 이자율 비교    


은행이자율비교/적금이율높은곳

모네타의 은행 이자율 비교입니다. 1년 만기를 기준으로 월 100만원을 저축했을 때 세전 금리와 세후 수령액에 대해서 은행 이자율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일단 지역 은행인 광주 은행이 가장 높은 정기 적금 이율을 보였고, 전국 은행에서는 기업 은행과 우리 은행이 그 뒤를 이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기업 은행의 서민 섬김 통장의 경우 소액을 우대해 주는 통장으로 급여 이체나 주택 청약 같은 다른 상품 가입시 추가 우대 금리가 존재하는 통장입니다. 단기 적금을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효율적인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은행의 우리 자유 적금의 경우 월 납입금을 조정할 수 있는 자유 적금 통장으로 자영업자나 소득이 일정치 않은 영업인들에게 유리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상 1년 만기 적금 상품의 경우 약 3.5%~3.9%의 이자율 가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2년 만기 적금 은행 이자율 비교    


은행이자율비교/적금이율높은곳 

2년 만기를 기준으로 똑같이 월 100만원을 저축한다고 가정했을 때의 이자율 비교표입니다. 출처는 역시 모네타 이자율 비교표입니다.

2년 만기 적금 은행 이자율을 보면 앞서서 말씀 드린 서민 섬김 통장이 가장 유리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나 영업사원같이 소득이 일정치 않은 분들이라면 신협의 신자유부금을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겁니다. 자유 부금은 자유 적금과 같은 개념으로 기간은 설정 되어 있으되 납입 금액이 정해지지 않은 적금입니다.

통상 2년 만기 적금의 경우 연 3.6~4.2% 가량의 이자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3년 만기 적금 은행 이자율 비교    


은행이자율비교/적금이율높은곳

3년 만기 적금의 경우 농협의 특정 상품이 이자가 높게 나타남을 볼 수 있습니다. 농어가 목돈 마련 저축의 경우 농어민을 위한 특별 상품으로 농지 원부가 있는 사람이면 가입 가능합니다.

시티 은행의 어학 연수 적금의 경우 해외 어학 연수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상품으로 1만원~100만원까지 자유로운 적립이 가능한 적금 상품입니다. 또한 어학 연수를 위한 환전시 환전 수수료를 30% 감면해 주는 혜택을 가진 특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역시 기업은행의 서민 섬김 통장과 수협의 신자유부금이 이자율 수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통상 3년 만기 적금의 경우 4%~4.5%의 이자율 분포를 보이고 있습니다.

3년 이상의 기간 동안 저축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중기 저축 수단을 찾아 활용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입니다.

중기 자금 운용 방법 및 추천 상품 확인


효율적으로 종자돈 마련하기    

효율적으로 종자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목표를 세우고 목표에 맞는 기간, 금액을 설정하여 돈을 모으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사이에는 효율성과 목적성이라는 차이가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이 차이는 돈을 모으는 의지의 차이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재테크 방법중에 통장에 꼬리표를 다는 방법이 존재하기도 하지요.

또한 목표에 맞게 단기, 중기, 장기의 저축 계획을 세우고, 그에 걸맞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요인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상황과 지출 성향, 투자 성향을 알고 그에 따라 꼭 맞는 맞춤 포트폴리오를 가져야만 합니다.

잘못된 재테크 투자에 따른 위험을 줄이고, 자신에게 꼭 맞는 맞춤 포트 폴리오를 만들기 위해서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전문 재무 설계사와 개인 재무 설계에 대한 상담을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료 재무 설계 신청[링크] – 무료 재무 상담, 맞춤 포트 폴리오 제공, 목표에 맞는 투자 방법 찾기

현재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설계 센터의 경우 매월 2천여명 가량의 많은 분들이 많은 분들이 무료 재무 설계를 받아 보시고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종자돈 마련에 대해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주저 말고 상담 받아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링크] – 종자돈 마련, 재테크 상담, 1억 모으기, 월급 관리 등 재테크 재무설계에 대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

※ 리더스 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활용

인터넷을 확인하다보면 참 많은 곳에서 무료 재무 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만족했다는 글을 찾아보는 곳은 보기 힘이듭니다.
하지만 리더스리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금융 생활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 상담시 중요한 것이 재무설계사의 지식적인 면이나 능력도 중요하지만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경우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인터넷 재무설계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상담이나 세미나,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상담 받아 보시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시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