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교육비 마련을 위한 상품 활용법

자녀 교육비 마련을 위한 상품 활용법

 

아이들에대한 교육열이 무척이나 높은 우리 나라 부모님들..

공교육비다 사교육비다 교육비에 들어가는 돈이 자녀 1인당 평균 1억 5천만원이라는 통계청의 조사 결과가 있을 정도로 많은 부분을 자녀 교육비에 들이고 있는데요..

이런 부담감 때문에 많은 부모님들이 교육비 마련을 위한 재무 설계 플랜을 진행하고 계시죠..^^;;

자녀 교육비 마련에 대한 재무 설계 방법이나 내용은 예전 포스팅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구요..

 

[관련글] 자녀 교육 자금 만들기 프로젝트

[관련글] 자녀 교육비 마련 플랜 


이번 포스팅은 이런 교육 자금을 만들기 위해 어떤 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지에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1. 교육 보험을 활용하는 방법

 

 

자녀 교육비 마련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금융 상품은 교육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육비 지출의 소요 기간이 장기간이기 때문에 인플레이션 등의 원인으로 크게 환영 받지 못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요.

게다가 요즘처럼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 되는 시점에서는 교육비 마련을 위한 저축 계획을 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기도 하구요.

하지만 보험 상품은 단순히 저축만을 염두에 두는 상품이 아닙니다.

교육 보험의 좋은 점은 부모가 불의의 사고로 사망했을 때 다른 투자 상품보다 훨씬 유리하다는 점이지요.

보험 상품의 약관에 따라서 각각 다르겠지만 부모 중 한 사람이 자연 사망하게 되면 자녀들은 기본 교육비의 2배, 교통 사망시 3배, 부모가 모두 사망하면 4배를 지급하는 상품이 있을 만큼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들의 교육을 자신들의 미래보다 소중히 여기는 부모님들의 입장이라면 자신에게 사망이라는 큰 위험이 찾아 온다고 하더라도 자녀들은 끝까지 교육 시킬 수 있다는 안정감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것도 장점이구요.

앞서서 말씀 드렸다 시피 상품마다 각기 다른 보장을 해 주고 있으므로 여러가지 상품을 면밀히 검토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 학자금 마련을 위한 교육 보험, 비교하고 가입하자.

학자금 마련을 위해 교육 보험을 가입하려고 하면 상품이 참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 가장 좋은 교육 보험이다!! 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충분히 고려해 보면 자신에게 유리한 보장과 적정한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 볼 때 가장 유리한 곳은 바로 보험 비교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게 되면 객관적인 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고, 보험료 할인이나 직접 견적도 확인해 볼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 보험을 비교해 보고자 할 때에는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교육 보험을 비교해 보고 가입하는 것이 훨씬 유리한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링크] - 인스밸리 보험 비교, 직접 설계 및 무료 상담, 보험 비교 가능

동부화재
(무)프로미라이프스마트저축보험1108
심의필 제 2011- 3442호 (2011.11.7)
동양생명
(무)수호천사꿈나무재테크보험:학자금플랜형
삼성화재
무배당삼성화재저축보험수퍼세이브(1202.9)플랜A

 

2. 절세 상품의 이용

 

 

절세 혜택을 고려한 상품 설계는 세후 실제 받는 이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교육 자금 설계시 절세 혜택을 고려한다면 먼저 비과세 상품과 세금 우대 상품을 중심으로 알아 보는 것이 좋구요..

재투자가 가능한 상품으로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란 복리 상품을 의미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만기 계획의 재조정이 필요할 경우 새로운 상품으로 교체해 나가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장학 적금 활용

 

 

장학 적금을 활용할 경우 자녀에게 저축, 근검, 절약하는 생활 태도를 심어주고 교육비도 마련할 수 있어 1석 2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품의 예치 한도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 100만원 까지, 중고등학생은 200만원까지입니다.

이율도 일반 적금보다 높은 편이고 세금 우대 혜택도 주어지기 때문에 고려해 볼 만 합니다.

하지만 정말 큰 목돈이 들어가는 대학 자금을 준비하는 것이 어렵고 예치 한도가 낮기 때문에 다른 교육비 저축과 병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간접 투자 상품 활용

 

 

지금까지의 상품은 교육 자금 마련을 위해 안정성 위주의 상품을 이야기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품의 경우 투자 수익을 올리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주식 시장의 가격 변동성은 다른 투자 수단에 비해 비교적 높은편이지만 교육비 마련을 장기적인 계획으로 접근한다면 성장형 또는 가치형 뮤추얼 펀드나 혼합형 뮤추얼 펀드 같은 간접 상품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의 금융 회사들은 교육비 마련을 위한 펀드를 출시하고 있고, 다양한 교육, 보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해 볼 만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념할 것은 단기간의 투자 성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다 하더라도 투자 전략을 수시로 바꾸는 것은 바람직 하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투자 성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당초 세운 기대 수익률과 비교 검토해 장기적인 안목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하지요..^^;;

 

5. 자녀 교육 자금은 언제부터 만들어야 할까?

 

 

그렇다면 이런 상품으로 언제부터 만들어야 적당한 기간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교육비 마련을 위한 저축을 하는 가장 바람직한 시기는 자녀를 출산 하면서부터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녀에게 큰 자금이 들어가는 시기는 중 고등학교 시기를 넘어 대학교까지입니다.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이 길어지는 만큼 소액의 저축으로 장기 복리 효과를 노려 그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가정을 꾸미고 생활을 하다 보면 당연히 여기 저기 지출이 늘어나게 되어 있고, 소득은 큰 변화가 없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개인이 혼자서 기간을 정하고 실천 방법을 찾아 보기 보다는 이를 실행할 수 있는 방안을 재무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지요.

 

 

교육비 마련은 크게 세 가지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는데요..

첫째는 부모의 현재 수입에 의존하는 방법, 둘째는 교육 자금 대출이나 장학금으로 해결하는 방법, 셋째는 저축이나 투자를 통해 목돈을 마련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일정 기간동안 일정 금액을 저축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를 위해서 적정 수준의 저축액과 기간, 목표 수익과 변수 계산등의 과정을 거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일반 사람들이 모두 진행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현재의 재무 상황과 투자 기간, 위험 성향 등을 파악하여 현재 실정에 맞는 일련의 과정을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는 것이지요.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전문가의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곳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보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리더스 리치라는 재무설계 사이트는 한 달에 2,000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무료로 재무 상담을 받고 상당히 높은 수준의 만족감을 표현하고 있는 몇 안되는 실력 있는 인터넷 재무 설계 사이트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함께 링크를 첨부하오니 확인해 보시고 본인에게 꼭 맞는 재무 설계를 진행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무료 재무 설계 [링크] - 리더스리치, 무료 상담, 재테크 노하우, 목돈 마련 방법, 포트 폴리오 제공

※ 리더스 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활용

인터넷을 확인하다보면 참 많은 곳에서 무료 재무 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만족했다는 글을 찾아보는 곳은 보기 힘이듭니다.
하지만 리더스리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금융 생활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 상담시 중요한 것이 재무설계사의 지식적인 면이나 능력도 중요하지만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경우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인터넷 재무설계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상담이나 세미나,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상담 받아 보시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시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