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원 굴리기 천만원 재테크 방법

천만원 굴리기 천만원 재테크 방법

 

오늘 포스팅은 천만원 재테크로 천만원을 굴리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음 저축을 시작하면 목표로 잡는 것이 천만원인데요..

천만원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는 이전에 한 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천만원 모으기 포스팅 확인 [링크]

 

오늘은 천만원 모으기에 이어서 천만원 굴리이게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돈 모으는 목표를 분명히 하자    

 

 

천만원이라는 돈을 굴리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목표를 분명히 하는 것입니다.

이는 돈을 하나 하나 모으는데 국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돈을 굴려 수익을 내고, 이 수익이 내가 원하는 수준까지 오르기 위해서는 수익률도 중요하고, 유동성도 중요합니다.

사실상 만원이라는 돈은 이렇게 수익을 내서 돈을 불려 나가는 크기라기 보다는 소비하기 좋은 크기의 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도 가고 사고 싶었던 물건도 사는 등의 소비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크기의 돈이라는 것이지요.

때문에 언제 어느 시점에서 어느 정도의 금액을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이라는 구체적인 목표가 중요한 것입니다.

목표가 있으면 소비 욕구를 억제할 수 있으니까요.

또한 목표가 정해져야만 그에 맞는 수익률과 기간을 설정하여 천만원을 굴려 조금씩 키워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천만원을 굴리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목표를 정하는 일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목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첫 번째는 사용처를 정하는 것입니다.

이 돈은 몇 년 뒤에 어딘가에 사용할 돈이라는 것을 분명히 해 두는 것입니다.

통장에 꼬리표를 다는 방법인데 주택 전세 자금으로 모은다던가 차를 구입하기 위해 굴린다던가 하는 명확한 이유를 달아 놓는 것이지요.

이렇게 이유를 달아 놓아야만 소비 심리를 억제하는데 유리합니다.

두 번째는 기간과 목표 금액을 정해 놓는 것입니다.

이 것은 구체적이면 구체적일수록 좋습니다.

만약 6년 뒤에 2천만원을 만들기 위해 돈을 굴린다면 연 12%의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상품으로 천만원을 굴려야 할 것입니다.


원칙을 준수한다.    

 

 

재테크의 3원칙을 검색해 보면 많은 사람들이 안전성, 수익성, 유동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뭐.. 저 역시 여기서 크게 벗어나고 있지는 않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재테크에서 가장 중요한 원칙이 바로 안전, 수익, 유동성이기 때문이죠.

어려운 것은 이 재테크의 3원칙을 지켜 나가는 것입니다.

안정적인 상품은 수익률이 떨어집니다. 수익이 높은 상품은 안전성이 떨어집니다.

유동성이 부족한 상품은 단기 투자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런 원칙들의 상관 관계 속에서 나에게 가장 적합한 투자 상품을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죠.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상품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원칙을 준수한다는 것은 단순히 위에서 말한 세가지 원칙만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지켜야 할 재테크의 가이드 라인을 만들어 끝까지 지켜 나갈 수 있는 원칙이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만약 주식에 투자를 하는 상품에 천만원을 묶어 두게 되었다면 손실이 날 경우를 대비해 손절매를 하는 기준을 정하는 것 등을 의미하는 것이지요.

이런 것들은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자신이 지킬 수 있는 원칙의 가이드 라인을 만들어 적어도 이 부분은 지키고야 마는 의지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상품을 선정한다.    

 

 

천만원 굴리기를 하는데 많이 쓰이는 상품은 은행의 예금이나 증권사의 펀드, 보험사의 복리 저축이나 변액 저축 등이 있습니다.

한 가지 상품이 무조건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정말 좋은 상품이란 자신의 성향을 잘 맞춰줄 수 있고, 자신이 목표한 바에서 크게 벗어남이 없는 상품이 가장 좋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지요.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투자 성향을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투자 성향이 안정적인 것을 원하는 사람인 경우 펀드나 변액 등은 자신과 맞지 않을테니까요.

또한 맨 처음 말씀 드린 목표 수익률과 기간, 목표 금액 등도 상품을 선정하는데 꼭 필요한 요인들입니다.

 

 

천만원을 굴리는 상품은 위험을 줄이는 분산 투자를 하는 상품으로 설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천만원이라는 돈은 크다고 하면 큰 돈이긴 하지만 작다고 하면 작은 돈이기도 합니다.

앞서서 말씀 드렸다 시피 천만원이라는 돈은 저축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돈이라기 보다는 소비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돈에 가깝기 때문에 자칫 잘 못 생각 하면 금방 사라지고 마는 돈이 되어버립니다.

이는 투자 상품 속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천만원이라는 돈은 손실이 나면 금방 사라지고 마는 돈이라는 의미죠.

다시 말해서 천만원을 굴리는 상품이라면 위험 분산이 잘 되어 있는 상품을 설정할 필요성이 있다는 소리입니다.

 

정리해 보자면 천만원을 제대로 굴리기 위해서는 자신의 투자 성향을 파악하고, 목표를 확실히 한 후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정하고 그에 따라 실천하는 일련의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과정을 재무설계 과정이라고도 합니다.


천만원 굴리기와 재무 설계    

  

 

제대로된 천만원 굴리기를 하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재무설계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자신의 위험 성향을 판단하고, 목표에 맞는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스킬과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이지요.

이런 스킬과 정보는 개인이 모두 하기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재무설계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실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재무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아보고 있습니다.

천만원 굴리기를 기회로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도 찾고, 맞춤 포트폴리오도 제공 받는 등 고품질의 무료 재무 설계를 받아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추천 무료 재무 설계[링크] – 리더스리치, 재테크 노하우, 목돈 마련 등 무료 상담 및 포트폴리오 제공

※ 리더스 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활용

인터넷을 확인하다보면 참 많은 곳에서 무료 재무 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만족했다는 글을 찾아보는 곳은 보기 힘이듭니다.
하지만 리더스리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금융 생활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 상담시 중요한 것이 재무설계사의 지식적인 면이나 능력도 중요하지만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경우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인터넷 재무설계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상담이나 세미나,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상담 받아 보시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시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