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교육 자금 만들기 프로젝트

자녀 교육 자금 만들기 프로젝트

세계에서 가장 두뇌가 뛰어난 인종을  뽑아 보자면 유대인과 한국인입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교육열이 높은 인종을 뽑아 보자면 역시 유대인과 한국인입니다.

그 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녀들의 교육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지요.

문제는 이렇게 교육에 관심이 많은 만큼 커지는 교육비입니다.

엄청난 사교육비는 뒤로 차치한다 하더라도 공교육에만 들어가는 비용이 자녀 1인당 1억에서 1억 2천만원 가량이라고 합니다.

교육비 상승률은 물가 상승률을 웃돌고 있고, 돈을 쓰고 모아야 할 곳은 많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교육 자금을 만드는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1. 자녀 교육비, 얼마나 준비를 해야 할까?

 

 

결혼 후 바로 아이를 가진다고 하더라도 중학교에 입학하기까지는 약 13년 정도의 시간이 있습니다.

물론 그 전부터 아이들의 교육비가 생성이 되긴 하지만, 실제로 자녀 교육비에 급속도록 돈이 들어가기 시작하는 시기가 중고등학교 시기때 부터죠.^^;;

이 것이 대학교에 가면 정점을 찍습니다.

여기에 유학이라도 간다면.. 에휴~

때문에 자녀 교육비를 마련하고자 한다면 조금 일찍 돈을 모으기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간이 길면 저축액이 줄어도 이자로 인해 돈을 모을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10년 이상의 장기적인 저축을 계획할 때에는 반드시 복리 효과를 염두에 두셔야 한다는 겁니다.

복리는 시간과 만나면 마법을 부리니까요..^^;;

 

2. 자녀 교육비,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까?

 

 

자녀 교육 자금 마련은 장기적인 안목으로 끌어 안고 가야 할 플랜입니다.

때문에 철저한 계획이 없다면 제대로 된 결과를 이끌어 내기가 어렵게 됩니다.

이런 계획은 대부분 이런 순서로 정해지게 됩니다.

 

 

여기서 꼭 챙겨야 할 부분이 바로 자녀의 보장 분석입니다.

많은 분들이 교육비 마련과 보장 계획에 대해서 별개로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장 계획은 목적 자금 마련에 있어서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무 목표에 맞게 돈을 꾸준히 모아가다가 큰 돈이 들어가는 질병이나 사고라도 발생한다면

어쩔 수 없이 모아둔 돈을 쓰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거든요..

특히나 자녀 교육비같이 일정 시점에 반드시 쓰이게 되는 자금의 경우 더더욱 철저히 준비 해야합니다.

다른 목적 자금이라면 뒤로 좀 미루면 그나마 괜찮겠지만 교육비의 경우 미룰 수 있는 성질의 자금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Tip] 보험 가입,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요?


보험 가입을 해야 할 시기가 오면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게 됩니다.
지인을 통해 보험 가입을 하는 경우도 있고, 얼마나 좋은 보험인지, 내게 맞는 보험인지도 고민도 되지요.
이럴때 인터넷을 통해 보험을 비교 가입하게 하게 되는 경우 여러 가지 이득이 있습니다.

1. 객관적으로 보험을 비교해 볼 수 있다.
- 지인을 통한 보험 가입이나 한 회사의 보험 설계사를 통한 보험 가입은 보험 비교에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보험을 비교 가입하게 되면 내게 가장 잘 맞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2. 내게 필요한 보장만 구성할 수 있다.
-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확인해 보면 직접 설계가 가능한 곳들도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직접적으로 내게 필요한 보장만 구성할 수 있어 보험료도 절감하고 필요 없는 보장은 가지고 가지 않아도 되어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저렴한 비용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 인터넷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보험 가입을 하게 되면 보험료가 절약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보험료가 저렴해 지는 것은 물론이고 초회 보험료를 최대 50%까지 절약해 주는 곳도 있으므로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때문에 적어도 두 곳 이상의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해 보험 비교를 해 보시는 것이 보험을 효율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 1. [링크] – 인스밸리, 보험 직접 설계, 전문가 무료 상담, 보험 비교
추천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 2. [링크] – 굿모닝 리치, 특정 보험을 추천해 주지 않음, 전문가 무료 상담 및 보험 비교, 보험 리모델링
추천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 3. [링크] – 보험몰, 초회 보험료 할인, 전문가 무료 상담, 보험 비교

 

3. 교육 자금 만들기, 유의 사항은 없을까?

 

 

교육자금을 만들어 나가는데도 유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첫 번째가 바로 일찍 시작하라는 것입니다.

앞서서 말씀 드렸다시피 저축하는 기간이 길어질 수록 저축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가지고 가면 갈수록 복리의 효과는 극대화 되지요.

뚜렷한 시기와 뚜렷한 금액이 정해졌다면 보다 일찍 시작하는 것이 돈 버는 지름길입니다.

 

두 번째는 보장 계획입니다.

이 역시 앞서서 언급 했습니다만, 보장 계획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중도에 생기는 위험들을 대비할 수 없게 됩니다.

위험을 제대로 대비하지 못하게 되면 쌓아둔 저축 금액이 모두 발생한 위험을 처리하는데 소비가 되지요.

때문에 보장 계획을 철저히 하는 것은 빼 놓아서는 안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세 번째는 노후 준비입니다.

언뜻 이해가 잘 안되는 말일지도 모르겠지만,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 교육비를 마련하느라 정작 자신의 노후는 대비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분명히 자녀에 대한 교육열도 중요합니다만, 자신의 노후도 중요합니다.

자녀 교육비에 온 정신을 쏟다가 결국 자신의 노후를 준비하지 못하여 자녀에게 신세를 지게 되는 경우가 되지 않록 해야 하겠지요.

뒷바라지 했으니 노후를 자녀에게 맞긴다는 생각은 옛말입니다.

본인 스스로를 돌아보세요.

내가 부모님을 모시고 언제까지 지낼 수 있을까?

나의 배우자는 이런 것들을 이해할 수 있을까?

부모님을 모시고 살아가는데 드는 비용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등등..

본인은 부모님의 노후를 해결해 주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하더라도 현실적인 고통이 따라오는 것은 어쩔 수없을 것입니다.

이는 자녀들도 마찬가지라는 것이지요.

자녀 교육비에 집중하다가 자칫 자녀들에게 고민과 현실적인 고통을 넘길 수도 있다는 것 잊지 마셔야 합니다.

일정한 급여나 수익으로 교육비와 노후를 모두 대비하기 위해서는 역시 체계적은 계획하에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꾸준한 모니터링입니다.

경제 환경은 계속적으로 변하기 마련입니다.

본인의 급여도 변하게 되고, 교육비 상승률도 예상했던 것과 다르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개인, 그리고 사회 환경의 변화에 꾸준히 대처하면서 계속적으로 계획을 수정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만큼 일회성 계획으로 끝나서는 안된다는 것이지요.

때문에 꾸준한 모니터링은 빼 놓을 수 없는 중요 유의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교육 자금 만들기 프로젝트,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교육 자금 만들기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어느 시점에서 얼마의 자금이 들어가야 하는가의 문제와 얼마의 저축을 어떤 상품을 활용해 실행해야 하는가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육비 상승률이나 앞으로의 경제 변동 방향을 예측해야 하고 적절한 상품 정보도 충분히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재무 상태도 분석 해 얼마의 여유로 저축을 실행할 수 있을지도 분석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상 생활에 바쁜 우리들은 이런 것들을 모두 알고 실행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조언을 얻을 수도 있고, 꾸준히 함께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도 있어 저 역시 많은 사람들에게 권해드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인터넷 상에서 유명한 리더스 리치라는 재무설계 센터에서는 이런 교육 자금 프로젝트는 물론이고 노후 준비나 목적자금 마련, 재테크 노하우 등의 여러가지 분야들을 무료로 상담해 주고 있어 좋은 평을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달에 2,000명 이상의 사람이 무료 재무 설계를 신청하고 조언을 얻고 있지요.

자녀들의 미래를 위해서 이번 기회를 통해 한 번 교육 자금 프로젝트를 실행해 보시는 것도 현명한 부모가 되는 효율적인 길이 될 것입니다.

어차피 무료이므로 한 번 받아 보시는 것도 손해는 아닐테구요..^^;;

추천 자녀 교육 자금 만들기 무료 상담[링크] – 리더스 리치, 목적 자금 만들기, 재테크 노하우, 포트폴리오등 무료 제공

※ 리더스 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활용

인터넷을 확인하다보면 참 많은 곳에서 무료 재무 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만족했다는 글을 찾아보는 곳은 보기 힘이듭니다.
하지만 리더스리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금융 생활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 상담시 중요한 것이 재무설계사의 지식적인 면이나 능력도 중요하지만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경우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인터넷 재무설계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상담이나 세미나,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상담 받아 보시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시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