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서류,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을까?

개인회생서류,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을까?



개인회생서류,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을까?



개인회생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의도하고 한 것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또 상환 의지가 없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과도한 채무 독촉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이 잠재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라는 소리겠지요. 개인회생에 대한 글들을 많이 쓰기도 했고, 또 여러 방면에서 정보를 전해드리기도 했는데 구체적이고 세부적으로 이야기를 할수록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더라구요. 필요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관련글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껍니다.



이론적인 부분들도 있고, 실질적인 부분들도 담아보려고 노력은 했었는데, 개인회생이라는 부분도 알아두면 유용한 부분들이 많이 있는지라 여러개의 포스팅을 진행할 수 밖에 없었네요.


그리고 이번에는 개인회생의 서류에 대해서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어떻게 발급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개인회생 서류, 어떤 것들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나?




개인회생서류,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을까?



개인회생에 필요한 서류들은 크게 세 가지 기준으로 나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채무를 탕감받는 제도이다 보니 간단한 서류 한두개로 충족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소리지요. 개인회생에 필요한 서류들의 기준은 동사무소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 부채 관련 서류, 채무 상황에 따라 부가적으로 필요한 서류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 발급 서류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주소 변동 내역 포함)

가족 관계 증명서

혼인 관계 증명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 기혼자는 배우자의 내용도 별도로 준비

기초수급증명 또는 장애인 등록증


동사무소 발급 서류의 경우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 가족관계 증명서 등은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데요, 인터넷 발급이 안되는 경우라도 미리 발급 신청을 해 두고 가면 빠르게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신청을 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또한 수수료도 아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동사무소 서류 인터넷 발급 신청은 민원24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참고 URL

민원 서류 인터넷 발급 민원 24 바로가기



개인회생서류,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을까?



유의해야 할 사항이라면, 집에서 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가 있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컴퓨터와 프린터,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다면 편하게 발급받아 보실 수 있는 서류들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채 관련 서류

기억하고 있는 보증 채무와 채권 기관명을 메모

독촉장 및 판결문, 청구서 등의 부채에 관련한 일체의 우편물들

개인 채무의 경우 채무를 증명할 수 있는 차용증이나 공증 서류

금융기관 채무인 경우 부채 증명원


부채 관련 서류들은 현재 채무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들이어야 합니다. 일단 개인 채무 전체를 정리해 보시구요, 채무를 증명할 수 있는 증빙 자료들을 구비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독촉장이나 청구서들 뿐만 아니라 금융 기관의 부채 증명원을 함께 준비해야 합니다. 부채 증명원은 각 금융기관에 방문하시면 떼실 수 있습니다.



 

 




보유재산 및 소득관련서류

소득관련서류 

- 소득금액사실증명원

- 직장인의 경우 재직 증명서 및 원천징수 영수증, 급여 명세서 또는 소득 증명서

-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 사본, 소득금액증명원,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


의료보험관련서류

- 의료보험증 사본

- 국민연금납부증명원

- 건강보험부과산정 내역서


질병 / 병환 관련 서류

- 진단서

- 입원 및 수술 확인서

- 장애 증명서


보유재산 관련 서류

- 거래중인 은행의 최근 1년간 입출금 거래 내역서

- 가입중인 보험의 해약 환급금 증명서

- 부동산 보유자의 경우 부동산 시세 증명서

- 부동산 등기부 등본

- 전월세 계약서 사본

- 자동차 등록원부



개인회생서류,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을까?



개인회생은 소득 및 재산상황을 채무와 비교해서 결정이 나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때문에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들과 재산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들이 필요하지요. 또한 질병이나 병환에 관련된 서류들이 있으면 인가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소득금액사실증명원의 경우 국세청에서 떼실 수 있어요. 원천징수 영수증이나 재직 증명서는 회사에서 뗄 수 있구요. 사업자의 부가세 과세 표준 증명도 국세청에서 서류를 떼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 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의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발급을 하실 수 있어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 민원신청 - 가입증명서 신청을 들어가시면 로그인을 통해 집에서 발급 받아 보실 수 있으시답니다.


■ 참고 URL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개인민원신청 바로가기



개인회생서류,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을까?



건강보험가입증명서는 건강보험 공단에서 뗄 수 있어요. 건강보험공단의 민원신청페이지도 함께 링크해 놓을께요.


■ 참고 URL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개인 민원 신청 바로가기



개인회생서류,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을까?



보유재산의 경우 가장 까다로운 부분이 부동산 시세 증명서라고 할 수 있어요. 부동산 등기부등본은 인터넷을 통해 인터넷 신청을 하면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는데 비해서 부동산 시세 증명서의 경우 법원 제출용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공인중개사 사무소에서 회피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니까요. 때문에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이 사실이지요. 이 부분은 인터넷을 통해 발급 신청을 받아보실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역시 함께 링크해 놓을께요.


■ 참고 URL

부동산 등기부 등본 인터넷 발급 신청 e 전자민원 바로가기



개인회생서류,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을까?



■ 참고 URL

부동산 시세 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시세야 바로가기



개인회생서류,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을까?



포스팅을 마치면서




개인회생서류,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을까?



이정도면 개인회생 서류들이 어떤 것들이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는지 대부분 정리가 된 것 같은데요, 개인회생이라는 것이 법률적인 문제인지라 혼자서 모든 것을 처리하기엔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개인회생에 대해서 비공개 무료로 법률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면서 개인 회생 기각시 들어간 돈을 100% 환불까지 해주기 때문에 인가가 나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까지 함께 연결해 놓고 마무리를 할께요. 개인회생 파산 무료 법률 센터 희망의 광장인데요, 실력있고 경험이 풍부한 분들로 구성된 개인회생 센터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고 있는 곳이랍니다.


개인회생 무료법률센터 희망의 광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빚을 일부러 갚지 않는 것은 분명 문제가 있는 일이에요. 하지만 갚지 않는 것이 아니라 못 갚는 것은 죄인이 아니랍니다. 과도한 채무 독촉에 힘들어 하고, 삶의 희망을 잃어가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개인회생을 알아보세요. 새로운 희망의 길이 보이실껍니다.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