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진행비용은 얼마일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개인회생 진행비용은 얼마일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개인회생 진행비용은 얼마일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개인회생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수중에 돈 몇천원이 아까운 것이 사실입니다. 매일 들어가는 생활비도 빠듯하고, 점심값 나가는 것도 한숨이 나오기 마련이지요. 이런 분들이라면 더더욱 주저하지 말고 개인회생을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개인회생 진행비용은 생각외로 매우 비싼 것은 아니기 때문이지요.



개인회생 진행비용, 얼마나 될까?


개인회생 진행비용은 얼마일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개인회생은 내가 진 모든 빚의 책임을 면제해 주는 제도입니다. 채무로 힘든 사람들에게는 정말 파격적인 제도이기도 하지요. 그래서인지 개인회생에는 비용이 많이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진행 비용만 따져본다면 그리 높은 편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순수하게 들어가는 진행 비용만 생각한다면 말이지요.


개인회생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채무로 힘들고 지쳐할 수 밖에 없는 사람일껍니다. 단지 몇 백만원의 채무때문에 그렇게 힘들고 지쳐하는 것이 아니라는 거지요. 그 많은 빚을 탕감받는데 들어가는 전체 비용은 내가 진 빚의 5%도 채 되지 않을껍니다.


개인회생을 진행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진행에 들어가는 순수 진행 비용이고, 또 하나는 개인회생의 인가를 확실하게 받기 위해 들어가는 변호사 수임료라고 할 수 있지요. 변호사 수임료의 경우 혼자서 진행하는 사람들도 있고, 변호사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기 때문에 얼마라도 딱 떨어지게 이야기하긴 어렵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지요.



개인회생 진행비용은 얼마일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순수 진행 비용에도 다시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인지료와 송달료지요. 


개인회생 진행에 필요한 수입인지는 30,000원입니다. 또한 기본 송달료는 1회 발송당 3,060원으로 10회 발송분 30,600원이 필요합니다. 여기에 채권자의 수에 따라서 추가 송달료가 나오기도 합니다. 


만약 5명의 채권자에게 돈을 빌린 것이라면 추가 송달료가 5명분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추가 송달료는 1명당 3회분의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계산해 보자면, 5명의 채권자라면 10회 발송분 30,600원에 3회의 추가 송달료 (3,060 * 3회 * 5명) 45,900원이 필요하게 되는 거지요. 인지료와 합산해 보면 인지대 30,000 + 송달료 30,600 + 추가 송달료 45,900 = 105,600원 이 되는 거지요.


의외로 들어가는 비용은 저렴하다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껍니다.



 

 


개인회생 무료 상담, 변호사 수임료만 보고 선택한다?


개인회생 진행비용은 얼마일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앞서서 이야기 했듯, 개인회생을 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의 대부분은 진행비용이라기 보다는 변호사 수임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법원에서 신청자를 돕기 위해 여러가지 활동을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일반인이 직접 서류를 혼자서 준비하고, 작성하고, 제출하는데는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개인회생은 회사를 다니고 있거나 혹은 지속적으로 수입이 있는 사람에 한해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수입이 정규직이든 비정규직이든 아르바이트든 상관은 없습니다만, 이렇게 수입을 내기 위해 일을 하면서 법원에 오고가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개인회생을 전문으로 하는 파트너를 찾고 있는 것이지요.


개인회생이라는 것이 제도적으로 분명 훌륭한 제도이기 하지만, 시간적으로 막대한 소요가 있는 제도이기도 합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혹은 사업을 꾸준히 영위하면서 혼자 준비하고 신청하고 진행하기엔 어려움이 따를 수 밖에 없다는 소리이기도 하지요. 이런 문제들 때문에 개인회생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법률 사무소를 찾기 마련입니다. 



개인회생 진행비용은 얼마일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수임료라는 것은 앞서서 이야기 한 것 처럼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법률사무소마다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법률 사무소 입장에서 보면 정해져 있는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지언정 비슷한 수준으로 가는 것이 보통이지요. 차이라고 하면 몇 만원 차이인데, 이 차이때문에 실력이 없는 곳을 선택하기 보다는 보다 믿을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지요.


분명 수임료는 천차 만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탕감되는 빚을 고려해 본다면 보다 확실하고 꼼꼼하면서 내일처럼 생각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여기에 또 하나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바로 기각이 되었을 때 입니다. 100% 인가를 해준다는 법률 사무소는 과장일 가능성이 큰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100%를 장담하는 곳이 아니라 만약 기각이 되었을 때는 어떻게 할 것인지를 생각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개인회생 진행비용은 얼마일까? 개인회생 무료 상담 추천 





정말 많은 분들이 개인회생에 대해서 무료 법률 상담을 직접 받아보고, 개인회생 절차를 선택한 곳이 있습니다. 희망의 광장이라는 곳으로 실제 법률 절차가 진행이 되기 전까지 모든 과정을 비공개로 무료 상담을 진행하는 곳이지요. 


개인회생을 할 때 중요한 것이 월 변제금을 얼마나 최소화 할 수 있느냐일껍니다. 개인의 상황에 맞도록 월 변제금을 최소화 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것은 물론이고, 무엇보다 혹시라도 기각이 나게 되면 수임료를 100% 환불해 주는 곳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인가가 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돈을 버리는 일이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희망의 광장에서 개인회생을 진행하지 않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꼭 여기여야만 한다고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니지요. 하지만 빚 때문에 먹먹하고 답답한 상황이라면 상담이라도 꼭 받아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화로 상담을 받아본다고 해서 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전부 무료로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니까요. 


참는 것. 견디는 것. 모두 중요한 요인입니다. 하지만 행동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는 것도 분명히 있습니다. 행동해서 얻을 수 있다면 행동하는 것이 정답이겠지요. 행동이 분명 새로운 길을 찾도록 도움이 될껍니다.


개인회생 파산 무료 법률 지원 센터 희망의 광장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