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회생 신청자격 및 법인회생 신청전 검토사항, 법인회생 비용은?

법인회생이라는건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인해서 파탄의 상황에 직면한 법인(회사)에 대해서 사업을 계속 했을 때의 가치가 사업을 청산했을 때의 가치보다 크다고 인정이 되면 법원의 감독 하에서 채권자와 주주, 지분권자 등 이해 관계인의 법률관계를 조정해서 법인이나 사업의 효율성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재건형 제도입니다. 



법인회생 신청자격 및 법인회생 신청전 검토사항, 법인회생 비용은?



법인이나 회사가 법인회생제도를 활용하게 되면 이익이 나지만 부채 등으로 힘겨운 상황에 있는 회사가 회생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사업장이 어려운 분이라면 이를 잘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법인 회생은 회사의 경영자나 주주, 채권자 등의 요청으로 개시가 되는데요, 경영권자는 강제집행이나 주주 행사 등 각종 권리 행사로부터 법의 보호를 받아서 경영권을 유지할 수 있고, 관계인 집회 등을 통해 채무의 적절한 경감 방향을 찾아 회생 계획안을 법원에 제출하고 수행하기 때문에 회사를 살릴 수 있게 되는 거지요.


채권자와 주주의 입장에서 살펴본다고 해도 법인 회생은 유리한 면이 많이 있기 마련입니다. 법인회생이 결정되는 경운 청산가치보다 회사의 가치가 클 때입니다. 다시 말해서 회사를 청산하게되면 청산가치상당의 배당밖에 받지 못할 것을 법인이 회생함으로써 장래 가치가 커져 손해를 줄일 수 있고, 만약 법인회생을 신청한 회사와 협력중이라면 계속적인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생의 기반이 닦이게 되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법인 회생이라는 것도 무조건 다 가능한 것이 아닌데요, 회사가 채무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 있다면 법인회생이 가능한지 신청 자격을 꼼꼼히 따져 보고 진행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법인회생 신청자격




법인회생 신청자격 및 법인회생 신청전 검토사항, 법인회생 비용은?



법인회생은 법인 기업 뿐만 아니라 채권자나 주주, 지분권자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세부적인 신청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속적인 매출과 영업이익이 있지만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
  • 신규 투자나 사업 확장으로 인해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는 기업
  • 벤처 기업으로서 제품을 개발한 후 대량 생산과 판매 단계에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 과도한 채무로 인해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도산이 우려되는 기업
  • 사업장이 강제집행, 가압류, 가처분, 경매 절차 소송 등으로 정상적으로 운영이 어려운 기업
  • 기타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청산가치에 비해 사업의 가치가 크지만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받고 있는 기업

이런 신청 자격에 충족한다면 법인회생을 진행함으로써 재정적인 어려움을 덜고 경영을 정상화 하여 기업과 채권자, 주주 및 지분권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법인회생 신청 전 검토 사항과 법인회생 진행시 소요되는 비용


법인회생 신청자격 및 법인회생 신청전 검토사항, 법인회생 비용은?




법인회생을 신청하기 전에는 여러가지를 따져볼 필요가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검토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신청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므로 빠르게 준비를 해야 합니다.
  • 기업의 부채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회생 인가의 승인률이 높아집니다.
  • 고정자산 등 처분 가능한 것들을 처분하여 유동자금을 최대한 확보해서 일정한 현금을 보유해야 합니다.
  • 채권자 및 주요 거래처에 법인 회생 신청 취지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하고, 협조를 구해야 합니다.
  • 전직원에게 법인회생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진행사항을 공지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검토 사항들을 충분히 확인하고 빠르게 법인회생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나 현금 유동 자산을 확보하는 것은 회생시 예납금에 대한 부분과 연계되기 때문에 빠르게 준비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법인회생을 진행할 때 소요되는 비용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법인회생 신청자격 및 법인회생 신청전 검토사항, 법인회생 비용은?




예납금은 회사의 재무제표상 자산의 규모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요, 다음의 기준에 따라서 법원에 납부를 해야 합니다. 예납금의 기준 금액은 '회생사건 처리 예규'에 근거한 최소의 금액으로 법원에서 회사의 제반 사항에 따라 증액을 할 수도 있습니다.

법인회생 신청자격 및 법인회생 신청전 검토사항, 법인회생 비용은?




재정적으로 어려움이 뒤따르고 있는 법인이 법인 회생을 고려하고 있다면 컴퍼니 로우 법인회생/파산센터의 법률 조언을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법인회생이라는 것이 이해관계인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서 보다 효율적인 변제 계획안 마련이 필요하기 마련이고, 법원의 판결을 기준으로 인가가 나는 것이기 때문에 판사에게 회사의 상황을 정확하게 어필할 수 있는 변호사가 필요한 법이기 때문에 혼자서 진행하기란 어려움이 있기 마련이지요. 

컴퍼니 로우는 법인회생 / 파산, 일반 회생이 필요한 분들에게 무료로 법률 조언을 해드리고 있고, 필요한 경우 법인회생 / 파산 절차를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현재 어려움에 처한 분이라면 조언을 받아 보시길 권해드리는 거지요. 컴퍼니 로우의 경우 삼성건설(주), (주)대진방수, (주) 태건레미콘, 우리담배(주) 등 다수 기업의 회생 절차를 해결한 곳인 만큼 법률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