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대교 교통사고, 100중추돌사고, 차량 100대 사고?? 안개낀날 운전요령

영종대교 교통사고, 100중추돌사고, 차량 100대 사고?? 안개낀날 운전요령





10M 앞을 보지 못할 정도로 안개가 자욱하게 올라서라는데.. 영종대교에서 60중 추돌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사망이 2명, 부상이 30명에 이르고 있다는데요..


지난해에 생긴 사고들도 그렇고.. 일어나선 안되는 사고들이 자꾸만 일어나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픕니다.


저도 운전을 하는 사람중에 하나로 안개가 끼면 특히 조심하게 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일단 운전자로서 짙은 안개가 끼게 되면 비상등을 반드시 켜고 운전을 합니다. 급한 일이다 라는 것 외에도 비상등은 내가 여기 있습니다 라는 것을 알리는 신호니까요. 


라이트는 올리지 않습니다. 안보인다고 라이트를 올리게 되면 안개에 반사되어서 더욱 보이지 않으니까요.





가장 중요한 요령은 노면을 보면서 운전하는 것입니다. 안개는 유동적이기도 하고, 안개 자체가 수증기이기 때문에 시야를 흐리게 하지만 노면은 고정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지요.


창문을 살짝 열고 운전을 하는 것도 요령중에 하나입니다. 혹시라도 내 앞에서 혹은 뒤에서 나는 소리를 잘 들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런 연쇄 추돌 사고를 겪어보지는 않아서 뭐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겠지만.. 나도 모르게 쭉 사고가 나버리는 것이 보통이라고 합니다. 정말 정신이 없지요. 교통사고가 나보거나 혹은 다른 차량을 받아본 사람은 알고 있는 느낌인데..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우선 다친 사람이 없는지를 확인하고 차량에서 이탈해서 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량에 타서 무언가 조치를 취하려고 하다가 뒤따라 오는 차량에 추가적인 사고가 날 위험이 있기 때문이지요.


저보다 운전을 잘하시는 분들이 세상에 많으니 더 이야기할 필요가 어디 있겠냐마는.. 저 역시 운전을 10년 이상 해온 사람으로 사고도 많이 나보고 사고를 내보기도 한 입장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간단히 적어 보았습니다.

부디 빨리 수습하고 더 이상의 사상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