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 사채 투자로 투자 수익 올리기

전환 사채 투자로 투자 수익 올리기.

투자라는 것을 생각하면 대부분 주식이나 부동산을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물론, 채권 투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 채권에 투자한다는 것은 수익을 올리기 보다는 자산을 보전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죠. 하지만 채권 역시 엄연한 투자 수단이며, 이자 수익 뿐만 아니라 시세 차익, 전환 주식 수익 등의 여러 가지 투자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전환 사채에 대한 간단한 투자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전환사채란    

전환사채는 발행 기업이 장기 자본 조달 수단의 일종으로 자본 시장에서 확정 이자율부 보통 사채를 발행할 때 일정한 조건에 따라 일정 시점에 발행 회사 주식으로 전환하여 취득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한 사채를 말합니다. 전환사채는 채권과 주식의 양면적 속성을 가지는 일종의 합성 증권이라고 할 수 있죠.

따라서 투자자는 기업의 주가 상승시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고, 주가 하락시 고정 금리 채권의 안정성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발행 회사는 이런 선택권을 투자자에게 제공하여 장기적으로 낮은 이자의 채권 발행이 가능해 집니다.

전환 사채의 채권적 특성에는 일반 사채와 마찬가지로 확정 이자를 지급한다는 점, 만기시 정해진 만기 상환율이 있다는 것, 부도 위험이 존재하고, 주식 투자자보다 우선 변제권을 갖는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전환 사채의 주식으로서의 특성은 주식으로 전환권을 행사할 때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채권으로서의 안정적인 수익과 주식의 잠재적인 성장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투자 대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환 사채의 수익 가능성    

전환 사채의 첫번째 수익 가능성은 채권으로서의 이자 수익 달성입니다. 발행하는 회사에 따라서 다소 차이는 있지만 우량 기업의 전환 사채는 3~4%의 복리 이자를 챙길 수 있고, 그렇지 않은 기업은 10%에 달하는 이자를 지급할 정도로 꽤 높은 이자를 주는 곳도 존재합니다. 만기가 되면 원금은 그대로 상환되기 때문에 원금 손실의 위험도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환 사채의 두 번째 수익 가능성은 채권의 시세 차익입니다. 채권 역시 시장에서 거래가 되는 증권이므로 채권마다의 가격이 존재하고 채권 자체의 가격이 오르는 경우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환 사채의 세 번째 수익 가능성은 발행 회사의 주가가 상승하여 전환 가격을 상회했을 때의 주식 시세 차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환 사채에 투자하는 이유는 궁극적으로 주가가 올라서 전환 가격을 상회할 가능성에 배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가 전만을 필수적인 사항이므로 전문가의 조언 및 언론 자료들에 대한 분석은 반드시 따라와야 할 것입니다.


전환 사채의 합리적인 수익률 설정    

전환 사채에 투자한다는 것은 주가 하락시 채권으로서의 손실 방지 및 최소한의 투자 수익과 주가 상승시의 시세 차익 획득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은 위험의 관리이며, 전환 사채에 투자한다는 것은 위험 관리에 최적화된 투자를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고수익 고위험이라는 옵션과 같은 투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저위험 고수익의 시스템을 갖춘 투자 수단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너무 터무니 없는 수익은 바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라는 것은 손실의 위험을 감안했을 때 돌아오는 반대 급부의 이득입니다. 100%, 200%의 터무니 없는 수익 욕심은 투자가 아니라 투기이며, 실질적으로 그렇게 이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현재의 주가 전망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 약 15~20%의 투자 수익률을 설정하는 것이 현명하게 판단되고, 부도라는 최악의 경우만 아니라면 비교적 안전한 투자이기 때문에 해당 기업의 신용도와 재정 안정성에 따라 500~1,000만원 가량의 투자 금액이면 충분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투자시 보다 정확한 목표 수익률은 회사의 재정 상태 및 대외 신용도에 따라서 달라지므로 이에 따른 자료를 분석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내게 맞는 투자 수단을 찾아라.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투자 수단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위험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주식처럼 고위험 고수익의 투자 수단을 찾을 수도 있고, 채권처럼 저위험 안정적인 수익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전환 사채처럼 독특한 구조의 투자 수단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투자 수단이고, 이런 투자 수단을 찾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됩니다. 위험을 고려하고, 수익성을 고려하는 포트 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은 투자나 재테크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요인이며, 이를 위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은 더더욱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지요.

과거에는 이런 전문가의 상담이 매우 어려운 요인이었습니다. 은행이나 증권사의 PB들에게나 가야 전문적인 브리핑을 받고, 투자 수단을 결정할 수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요즘에는 주식이나 금융, 경제등의 분야를 고루 공부하는 재무설계사의 상담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가 있습니다.

재무 설계를 받는 것이 과거에는 부자들이 돈을 불리기 위한 수단이었다면 요즘에는 일반인들이 부자로 가는 수단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재무설계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도 많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재무 설계를 받음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포트폴리오도 구성하고, 올바른 투자 수단도 구성해 볼 수 있도록 실력있는 재무설계 센터를 추천해 드립니다.

추천 재무 설계 센터 [링크] –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 무료 재무 설계 상담, 최적 포트 폴리오 제공 및 올바른 투자 수단 정보 제공

※ 리더스 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활용

인터넷을 확인하다보면 참 많은 곳에서 무료 재무 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만족했다는 글을 찾아보는 곳은 보기 힘이듭니다.
하지만 리더스리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금융 생활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 상담시 중요한 것이 재무설계사의 지식적인 면이나 능력도 중요하지만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경우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인터넷 재무설계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상담이나 세미나,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상담 받아 보시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시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