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법칙으로 보는 시간+복리=마법

72법칙으로 보는 시간+복리=마법

 

재테크의 법칙 중에는 72 법칙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72법칙은 투자금이 원금의 두 배로 불어나는데 얼마의 시간이 걸릴지를 계산하는 공식입니다.

예를 들어서 은행에서 복리를 주는 상품에 가입을 했는데, 이때 이자를 연 4%를 준다고 해 봅시다.

그렇다면 이 돈이 2배로 불어나기 위해서는 기간×수익률 = 72 를 만족하는 기간을 찾으면 되는 것입니다.

수익률이 연 4%이므로, 기간을 계산 해 보면 18년이라는 답이 나옵니다.

이런 72법칙이 재테크에서 갖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1. 72 법칙의 의미 첫 번째
  - 투자 수단을 변화 시켜라
   

 

72법칙을 보면 구조가 매우 간단합니다.

수익률과 기간을 곱해 72가 나오면 원금의 두 배가 된다는 것이죠.

만약 10년 동안 원금의 두 배를 만들고 싶다면 연 7.2% 이상의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는 소리가 됩니다.

요즘의 은행 금리를 보면 정말로 특판 상품이나 되어야 4% 이상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그것도 복리가 아니라 단리로 말이지요.

재테크를 위해서 은행을 떠나라는 말은 그냥 생겨난 것이 아니라는 소리입니다.

우리가 재테크를 통해 보다 높은 효율을 얻기 위해서는 저축의 마인드에서 투자의 마인드로 전환을 해야 합니다.

주식이나 펀드, 변액같은 투자성 상품으로 관심을 돌리라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2. 72 법칙의 의미 두 번째
  - 재투자 해라.
   

 

72법칙의 기본은 복리입니다. 복리는 이자에 이자가 붙는 구조이지요.

이자에 이자가 붙는 다는 말은 이자를 받으면 그 이자를 다른데 사용하지 않고 다시 저축을 하는데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처음에는 저축액이 많지 않을지 모르지만, 많지 않은 저축액에서 나온 이자를 다시 저축하고, 여기서 나온 이자를 다시 저축하면 결국 저축액도 커지고 이자도 커지는 현상을 만날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복리의 의미는 저축을 통해 나온 이자를 써버리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이자를 다시 저축함으로 해서 저축액을 점점 늘려간다는데 있는 것입니다.


3. 72 법칙의 의미 세 번째
  - 일찍 시작 해라
   

 

복리란 이자에 이자가 붙는 형식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리고 이런 복리 구조는 1~2년 투자로는 제대로된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투자를 해야만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장기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보다 일찍 시작해야만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돈이 없는 사람에게 가장 유용하면서도 유일한 자산은 바로 시간입니다.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10년 뒤에 내가 돈에서 자유로울지, 돈에 얽매여 있을지가 결정 됩니다.

또한 시간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은 남들보다 일찍 시작하는 거지요.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먹이를 많이 잡는다고 하잖아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 바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4. 내일을 준비하는 현명한 부자로 가기    

 

재테크는 궁극적으로 잘 먹고 잘 살기 위한 빠른 길을 찾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빠른 길을 찾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전문가와 함께 하는 것이지요.

여행을 할 때 가이드가 있는 여행과 없는 여행은 분명 그 의미가 각각 존재 할 것입니다.

가이드가 없는 여행은 자유롭지만 어렵고, 시행 착오도 많이 있습니다.

그 만큼 원하는 것을 얻기까지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밖에 없겠지요.

반면 가이드가 있는 여행은 비용이 들어 갈지언정 보다 쉽고 편안합니다.

그리고 빠르지요.

재테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재테크는 보다 효율적이고 빠른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문가와 함께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상관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잘 먹고 잘 살기 위한 빠른 길을 찾는 것이 재테크라면 전문가 없이 보다 긴 시간을 들이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거기에, 여행은 가이드를 위한 비용을 지출하지만, 재테크는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효율적인 재테크를 위해 빠르고 정확한 길을 갈 수 있도록 하면서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는다면, 당연히 그 길을 택하는 것이 현명한 사람 아니겠습니까?

재무 설계 센터 리더스 리치는 한달에 2000명 이상의 사람이 재무설계를 받고 있습니다.

그 만큼 믿을만한 재무 설계를 진행하고 있지요.

물론 상담 비용은 무료이고, 자신에게 맞는 포트폴리오 제공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빌어 무료 재무 설계도 받고, 자신에게 맞는 투자 방법도 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추천
무료 재무 설계[링크] -  리더스 리치, 무료 상담 및 최적 포트 폴리오 무료 제공


※ 리더스 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활용

인터넷을 확인하다보면 참 많은 곳에서 무료 재무 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만족했다는 글을 찾아보는 곳은 보기 힘이듭니다.
하지만 리더스리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금융 생활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 상담시 중요한 것이 재무설계사의 지식적인 면이나 능력도 중요하지만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경우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인터넷 재무설계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상담이나 세미나,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상담 받아 보시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시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시겠다면 블로그 하단의 자가 진단이나 자신의 재무 등급을 판별한 후 그에 맞는 재무 설계를 시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