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면서 실속있는 비갱신 100세 만기 암 보험, 우리아비바생명의 평생우리암보험

저렴하면서 실속있는 비갱신 100세 만기 암 보험, 우리아비바생명의 평생우리암보험

이번 포스팅은 인기있는 암보험중에 하나인 우리 아비바 생명의 평생 우리 암보험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입니다. 암보험이라는게 한창 사라지고 있는 추세인지라 암보험을 타이틀로 하는 보험이 흔하지 않은데요, 그 중에서 평생우리암보험은 상당히 실속 있는 암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생 우리 암보험 상품 특징    

암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진단금의 크기와 범위일겁니다. 암이라는 것이 한국인의 사망 원인 1위이면서도 상당한 경제적인 타격을 주는 질병이기 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의 보장 크기가 반드시 필요하게 됩니다. 특히나 암은 발병후 치료를 한다고 해도 향후 5년간을 계속적으로 재발 체크를 해야 하기 때문에 특히나 사후 관리가 중요한 질병이기도 합니다. 그 만큼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질병이기도 하구요.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으로 암 진단금을 들 수 있을겁니다. 평생 우리 암보험의 경우 최대 1억원까지 보장이 가능한 보험입니다. 물론 모든 암에 1억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구요, 필요에 따라서 단계적인 설계를 했을 때 최대 1억원의 진단 자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통계적으로 보았을때 일반적인 암 치료 자금은 평균 2,400만원 가량이 소요가된다고 합니다. 또한 건강 보험 공단의 보조를 받는 경우 그 보다 더 적은 치료 자금이 들어가구요. 실제로 제 장인 어른께서 직장암이 발병하셨는데, 수술과 입원 치료를 하는데 약 1,000만원 가량의 비용이 들어갔습니다. 그만큼 과거에 비해서는 암에대해 경제적인 부담이 많이 줄어들긴 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암의 경우 고액의 치료비가 들어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때문에 일반적인 암의 경우 평균 3,000만원 이상의 진단 자금이, 고액 치료비가 필요한 암의 경우 그 이상의 진단 자금이 필요하게 됩니다.

평생 우리 암보험에서는 일반적인 암의 경우 주계약 만으로도 2,000만원이 보장되고, 추가 보장 특약으로 최소 1,000만원이 추가 보장 되므로 일반적인 암 보험으로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액암의 경우에도 주계약 만으로 4,000만원, 암 추가 보장 특약을 통해 최소 2,000만원이 추가 보장 되므로 최소한의 가입만으로 진단비를 6,00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암 추가 보장 특약은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므로 일반 암의 경우 5,000만원, 고액 암의 경우 1억까지 보장이 가능해 지죠.

특히나 통계청 자료에 의거하여 발병 확률이 높은 특정 암의 경우 특약을 통해 1,000만원 추가 보장이 가능하므로 암 치료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다른 암보험을 보면 유방암이나 여성 생식기 관련 암에 대해서 보장이 상대적으로 작거나 없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생 우리 암보험에서는 여성 생식기 암이나 유방암도 일반암과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시 반드시 따져보아야 할 문제가 있다면 아마도 갱신 여부겠죠..^^;;

평생 우리 암보험은 100세 만기 비갱신형으로 만기에 내가 낸 보험료를 모두 돌려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고, 순수 보장형으로 종신토록 보장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므로 이 역시 다른 상품들에 비해 상당히 경쟁력 있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생 우리 암보험 보험료 계산해 보기


평생 우리 암보험 보장 내용    

모든 보험은 주계약과 특약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주계약은 사망 보장금, 특약은 건강 보장으로 되어 있는 것이 보통 보험의 구조입니다. 하지만 평생 우리 암보험의 경우 주계약만으로 암 진단금이 보장되는 암 특화 보험이라는 것이 장점입니다.

가입금액 1,000만원을 기준으로 일반암 2,000만원, 고액암 4,000만원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만기 축하금의 경우 만기 환급형으로 가입할 때 받을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만기 축하금을 받는 것 보다는 순수 보장형으로 종신 보장을 받는 형태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선택 특약으로 암 추가 보장과 특정 3대 암, 암 사망, 2대 성인병 진단 특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가입 금액 1,000만원 기준으로 암 추가 보장을 구성하게 되면 일반 암에 3,000만원, 고액암에 6,000만원, 특정 3대암에 추가로 1,000만원을 보장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고액 암은 다음의 기준으로 분류하게 됩니다.

위 사진은 평생 우리 암보험의 약관중 일부입니다..^^;;

고액암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자면 골수암, 림프암, 조혈모 암, 백혈병등이 있겠네요..

또한 특정 3대 암이라 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역시 사진은 약관중 일부입니다. 아무래도 약관이 모든 보험금 지급의 기준이 되니까요..^^;;

특정 3대암을 간단히 하자면 간암, 췌장암, 폐암(기관지암)이 되겠군요.

이렇게 중복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암에 대해서는 충분한 대비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한화손해보험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암보장형
심의필 제2011-1813호(2011.6.13)
우리아비바생명
(무)평생우리암보험(v1.0)
 
AIA생명
(무)뉴원스톱3대질병보험(갱신형)
 


현명한 암보험 가입 방법    

암 이라는 질병은 누가 뭐라고 해도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질병입니다. 우리 나라 사망 원인 1위이기도 하면서 초기 발견시 완치율도 높은 질병입니다. 다만 무엇보다 주변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질병이기도 하지요.

완치율이 높은 질병이면서도 사망률이 높은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꼽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제대로된 검사를 받지 않아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입니다. 이에 따른 대비책은 암에 대해서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미 속이 이상하다고 느껴질 때는 늦었다고들 많이 하잖아요..

두 번째는 바로 금전적인 문제입니다. 치료비는 물론이거니와 치료 중 끊어지는 소득, 하지만 끊임없이 나가는 생활비등 이중고를 겪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암이라는 질병입니다. 이에 따른 대비책은 적은 비용으로 위험을 대비하는 보험 가입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이런 암 보험 가입을 보다 효율적이면서 경제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보험을 서로 비교해 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보험을 선택해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보험을 서로 비교해 보고 직접 설계도 해 보고, 보다 저렴하게 보험료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초회 보험료를 50%가량 절약할 수 있으면서도 보험이 어렵다고 느껴지는 경우 전문가의 무료 상담도 받아보실 수 있어 그 만큼 효율적으로 보험 가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재테크 Tip]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보험 가입은 대부분 지인이나 소개를 통한 보험 설계사에게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가입하는 모든 사항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실질적으로 자신의 실적이나 수수료를 위해 과도하게 가입을 유도한다거나, 불필요한 보험을 가입시키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때문에 보험 가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 이용시에는 보험료 절감 효과와 객관적인 태도로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에 대해서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보험 비교 사이트의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혈연이나 지연 등에 얽매여 있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생기면 언제든 보험 가입을 하지 않을 수도 있고, 보다 객관적으로 보험 비교를 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2곳 이상의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보험을 비교해본 후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저렴하면서도 현명한 방법으로 보험을 가입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보험 비교1. [링크] – 인스밸리 암보험 보험관, 암보험 비교 및 직접 설계, 무료 상담 가능
추천 보험 비교2. [링크] – 굿모닝 리치 보험 센터, 암 보험 및 보장성 보험 비교, 무료 상담 가능

또한 믿을 수 있는 전문가들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 신청도 함께 링크합니다.
실력 있는 전문가들에게 직접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므로 믿고 신청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