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은 비갱신, 비갱신 보험은 한화 두 번 받는 암보험

암보험은 비갱신, 비갱신 보험은 한화 두 번 받는 암보험

 

암보험이 많이 사라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종합적인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하면서 암에 대한 보장도 함께 가지고 가게 되고,

그로 인해 암만 따로 가입시키는 경우가 많이 줄어든 요즘이지요.

하지만 사람들은 암에 대해서 특별한 보장을 받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암이라는 놈으로 사망하는 사람이 주변에 많기 때문이지요.

수 년째 우리나라 사망률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암!!

암 보장에 대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1. 암 보험 가입시 고려할 사항들

 

 

암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신다면 몇 가지 고려해 볼 사항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가 보장이고 두 번째가 보험료, 세 번째가 갱신 여부이지요.

 

◆ 보장을 고려하라.

암에 대한 가입을 생각하는 이유는 암이 치명적인 질병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암에 걸리면 실질적으로 치료비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암 보험의 필수 요건은 바로 암에 대한 보장입니다.

암으로 입원했을 때나 암으로 수술 받을 때는 물론이고, 투병으로 인해 수익 활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생활비 문제도 해결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암 보험을 가입하려 할 때에는 충분한 진단금, 암 입원비, 암 수술비 등의 각종 암 관련 보장이 필수적으로 이루어 져야 합니다.

단순이 진단금만 많이 주는 보험 보다는 몇 차례의 수술이 되었든, 몇 번의 입원이 되었든 중복적으로 이를 보장해 줄 수 있는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10년, 20년만 보장을 받는 것이 아니라 80세, 90세, 100세 처럼 긴 기간동안 보장을 받는 것도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또한 한 번 암에 걸린 후 회복이 되었을 때 보험에 다시 가입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이 부분까지도 고려할 수 있는 보장이 중요합니다.

 

 

◆ 보험료를 고려하라.

우리나라 사람들의 95% 이상은 이미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보험 상품은 생겨나고 또 보험 가입은 이루어 집니다.

왜 일까요?

상품이라는 것에도 완벽한 것은 없고, 때문에 과거의 보장만으로는 완벽하게 보장을 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보험 가입이 쌓이고 쌓이면 가계 경제에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요.

때문에 새롭게 보강되어 가입되는 보험의 경우 저렴한 보험일 수록 유리합니다.

특히나 암 보험이나 치과 보험 등 한 분야에 전문적으로 보장을 해 주는 보험은 다른 일이 생기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더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을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너무 비싼 암 보험은 오히려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편이 더 좋습니다.

전문 보험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보장은 좋고 보험료는 저렴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비갱신 상품을 선택해라.

갱신이란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상승된 의료 수가와 회사의 보험금 지급 위험률을 산정하여 보험료를 재 산정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갱신형 보험이 초기에는 저렴하지만 나중으로 갈 수록 비싸지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의료 수가는 끊임없이 올라 갈 것이고 보험금 지급 위험률도 질병 발생률이 낮아지지 않는 한 끈임 없이 높아 질 것입니다.

때문에 갱신형 보험의 경우 계속적으로 보험료 상승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의료 수가가 올라가는 만큼 실제 치료비도 올라는데 비하여 보험금은 올라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의료 수가가 올라가 보험료를 인상해야 한다면 그 만큼 진단금도 올려주어야 하는데 말이지요.

때문에 암 보험의 가입을 고려하신다면 비갱신형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실적인 예를 들어 보자면, 회사가 자꾸 비갱신형 상품을 없애고 갱신형 상품을 늘린다는 것은 비갱신형 상품에서 손실이 많이 나기 때문이라는 것이지요.

회사에서 손해나는 상품은 곧 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이라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이왕 보험을 선택해야 한다면 비갱신형 상품으로 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훨씬 현명한 말이라는 소리지요.

 

2. 한화 두 번 받는 암 보험

 

 

한화 손해 보험에서 얼마 전에 출시한 두 번 받는 암 보험의 경우 이런 조건들을 대부분 충족하고 있습니다.

큰 진단금과 암 입원비, 암 수술비 등을 갱신 없이 가입 시점 그대로 끝까지 가지고 갈 수 있지요.

또한 보험료 역시 매우 저렴한 편이어서 암에 대한 보장을 더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겁니다.

한화 손해 보험은 대부분의 보험 회사에서 사라진 보장을 해 준다거나 혹은 비갱신형 상품을 출시하는 등의 조금 차별화된 전략을 많은 가입자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요,

그 중에 대표적인 예가 바로 종합 보험인 한아름 플러스 보험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 출시한 두 번 받는 암 보험이 또 다른 예가 될 수 있지요.

 

 

특히나 암이라는 것은 한 번 발병 후 5년 이내 재발 확률이 70% 이상이기 때문에 한 번의 보장만으로는 안심할 수 없는 질병입니다.

그런 면에서 보았을 때 암을 중복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다는 것은 가입자 입장에서는 특별한 혜택이라고 할 수 있지요.

 

 

여기에 암에 관련되서 수술, 입원, 약물 치료까지 세심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암 전문 보험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한화손해보험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암보장형
심의필 제2011-1813호(2011.6.13)
우리아비바생명
(무)평생우리암보험(v1.0)[80세암플랜]
 
AIA생명
(무)뉴원스톱3대질병보험(갱신형)
 

 

그래서 암 보험에 대해서 고민하는 사람이 있으면 개인적으로 한화 손해 보험의 두번 받는 암 보험을 추천해 주곤 합니다.

 

(무) 두 번 받는 암 보험 보험료 알아보기(출처 – 인스밸리)

 

3. 보험 가입을 하려 한다면?

 

 

보험이라는 것은 혜택을 받지 못하면 정말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막상 없으면 불안하기도 하고, 병원 신세를 지기라도 하는 날엔 아쉽고 고마운 존재가 됩니다.

있으면 아깝고 없으면 아쉬운 이 계륵 같은 존재 보험!!

어떻게 하면 보다 경제적으로 보험을 활용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보험을 가입하려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 장을 정확하게 따져서 필요한 보장만 가입한다.

- 신형은 피한다.

- 급금을 생각한다기 보다는 보다 저렴한 순수 보장성 보험을 활용한다.

- 험료에 너무 많은 투자를 하지 않는다. (보통 수입의 5~10% 사이를 적정 보험료로 보고 있습니다.)

- 게 꼭 맞는 보험을 보장이나 보험료 등의 비교를 통해서 찾아 가입한다.

 

 

조금은 귀찮은 요건들일지 모르겠지만 보험이라는 것이 한 번 가입하면 장기적으로 가지고 가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하나 하나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겁니다.

우리가 자동차를 산다고 했을 때 그냥 아무 자동차나 사는 것은 아니잖아요?

월 10만원짜리 20년납 보험을 가입한다는 것은 2,400만원짜리 보험 상품을 구입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자동차 한 대를 구입하는 것과 마찬가지란 소리이지요.

때문에 보험 가입을 할 때에는 이것 저것 꼼꼼하게 비교하고 따져본 후에 가입하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특히나 요즘은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해 보험을 객관적으로 서로 비교해 본 후 가입하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혹시나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전문가들의 무료 상담도 받으실 수 있구요, 초회 보험료도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편리하면서도 경제적입니다.

때문에 저는 적어도 2곳 이상의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보험을 비교해 보고 가입하라고 권해드립니다.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1 [링크] – 인스 밸리, 국내 최대 보험 비교 사이트, 직접 설계 및 간편 설계, 무료 상담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2 [링크] – 리더스 리치, 특정 보험을 권장하지 않는 곳, 무료 상담 및 맞춤 설계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3 [링크] – 보험 몰, 실시간 보험료 계산, 초회 보험료 할인, 무료 상담



또한 믿을 수 있는 전문가들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 신청도 함께 링크합니다.
실력 있는 전문가들에게 직접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므로 믿고 신청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지난 12월에 결혼을 하면서 보험 리모델링에 한참을 고민했답니다.

두 곳 이상의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보험을 비교해 보라고 말씀 드렸지만 저 같은 경우 세 곳을 모두 활용하여 보험 리모델링을 했고, 보험료도 보다 경제적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세 곳 모두 친절하고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해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어느 곳이 되었든 분명히 합리적으로 보험 가입을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