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만기 비갱신형 암보험의 선두!! 한화 손해 보험 한아름 플러스를 알아 봅시다.

100세 만기 비갱신형 암보험의 선두!! 한화 손해 보험 한아름 플러스를 알아 봅시다.

 

 

요즘 사람들이 암보험에 관심이 참 많습니다.

암 발병률도 발병률이거니와,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암 보장을 갱신형으로 바꾸면서 점점 보험료가

날이 갈수록 올라갈거라는 사실에 많은 분들이 암보험을 생각하고 계신 듯 해요..^^;;

그래서 오늘은 100세 만기 비갱신형 암보험의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는

한화 손해보험의 한아름 플러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 한아름 플러스 종합보험 암 보장형의 보장 범위

 

 

암보험에 있어서 암의 보장 범위는 무엇보다 중요할 겁니다..^^;;

암 보험의 보장 범위를 살펴볼 때에는 단순히 진단비만을 살펴볼 것이 아니라 암 치료를 하게 되면서

필요하게될 대부분의 사항들을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 암 보험의 보장 범위 판단시 생각해야 할 것들

 

 

일단 암 발병시 직업 전선에 계속 머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겁니다.

하지만 생활비라든지 기타 비용들은 계속적으로 소비가 될 테니.. 그 돈이 만만치 않습니다.

때문에 생활을 위한 암 진단비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암 치료시 행해져야 하는 것들은 입원, 수술, 방사능 치료, 약제 치료등이 있을겁니다.

암 보험이라면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는 암보험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고액 치료비가 드는 특정 암에 대한 보장과 치료비가 많이 들지 않는 암에 대한 보장도 함께 살펴야 합니다.

고액 치료비 암이라면 식도암이나 췌장암등의 암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 치료 기간이 길고 더불어 치료 비용도 많이 소모가 되니 특별한 조치가 있으면 더 좋을겁니다.

 

치료비가 많이 들지 않는 암이란 발병시 생명에 큰 지장이 없는 암으로 상피내암(피부암의 일종), 경계성 종양(암으로 발전하기 직전의 종양 단계)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치료비도 많이 들지 않고, 치료 기간도 길지 않아 큰 진단금이 필요한 사항은 아닙니다.

 

◆ 한아름 플러스 종합보험 암 보장형의 보장 범위

한아름 플러스 상품 특징 확인

 

한아름 플러스 종합보험 암보장형 상품의 경우 암 진단비와 암 입원비, 암 수술비가 따로 제공이 됩니다.

다시 말해 암 발병시와 암 치료시 그 만큼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하다는 소리입니다.

의료 실비 특약을 함께 부가할 수 있으므로 입원 치료시 더욱 안심하고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습니다.

 

한아름 플러스 보험료 계산하기

 

여기에 암 뿐만 아니라 뇌혈관 질환이나 뇌출혈, 기타 진단비들을 추가로 구성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무엇보다 단순히 뇌출혈이나 급성 심근경색을 보장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뇌혈관질환이나 뇌졸증, 허혈성 심장 질환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뇌 혈관 질환이나 뇌졸증의 경우 뇌출혈보다 더 넓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뇌에 관련된 보장이며,

허혈성 심장 질환 역시 다른 보험사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심장 질환을 더 넓게 보장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 갱신형 보험과 비 갱신형 보험

 

 

◆ 갱신형과 비갱신형

보험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보험료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갱신형이냐 비갱신형이냐 라는 문제는 사람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중요한 문제로

요즘 보험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갱신형 보다는 비 갱신형이 더 좋다고 말을 합니다.

갱신형이란 3~5년에 한번씩 회사에서 집계된 위험에 따라서 보험료를 재 산정한 금액을 다시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비 갱신형이란 현재의 위험을 척도로 일정 납입 기간을 정하고, 현재의 위험률에 따라 일정하게 분배하여 납입 기간동안 같은 금액으로 보험료를 산정한 보험을 의미합니다.

 

찬반 논란이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비갱신형 상품을 추천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들을 꼽자면 많겠지만, 아주 쉽게, 회사 입장에서 생각해 보았습니다.

회사가 과거의 비갱신형 상품을 갱신형으로 바꾸는 이유는 손해가 많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측정한 위험보다 현재 상황에서 암 발병률이 높아지고, 그에 따라서 보험료는 과거의 수준으로 내는데 보장은 많이 받아가기 때문에 상품을 갱신형으로 바꾸는거죠..

쉽게 말해서 비 갱신형보다 갱신형이 회사에 더 유리하다는 겁니다. 그럼 비갱신형은 당연히 가입자에게 유리하겠죠..^^;;

 

 

이를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갱신형 상품으로 가입할 경우 초기에는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위험률에 따라 보험료가 천차 만별로 올라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례로 외국계 생명 보험 회사인 I모 회사에서 출시된 종합 보장성 상품이 5년 갱신형으로 초기 매우 저렴하게 출시된 적이 있었습니다.

수 많은 성인 가입자가 약 5~7만원의 금액으로 종합 보장형 종신 상품에 가입을 했습니다.

하지만 5년 후 갱신 시기가 다가왔을 때 적게는 2배에서 많게는 14배에 이르는 특약 갱신이 있었고,

보험료를 종합한 결과 3~5배 가량의 총 보험료가 오르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피해를 가입자가 고스란히 받는다는 소리입니다.

 

◆ 한아름 플러스 종합보험 암 보장형의 갱신 여부

 

한아름 플러스 종합보험의 경우 암특약을 갱신과 비갱신 선택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이 갱신형에 비해서 초기 보험료 부담이 높은 것이 사실이니, 초기 부담을 낮추는 방식을 원한다면 갱신형 가입도 가능하다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갱신형으로 가입하는 사람은 크게 많지 않습니다.

한아름 플러스의 실제 강점이 바로 100세 보장 비갱신형 암보험이기 때문이죠..^^;;

 

한화손해보험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암보장형
심의필 제2011-1813호(2011.6.13)
우리아비바생명
(무)우리암보험(v1.1)
 
AIA생명
(무)뉴원스톱3대질병보험(갱신형)
 

 

◈ 암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암보험을 가입 하고자 할 때에는 인터넷 비교 사이트를 통해 보험료를 비교해 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비교 사이트의 경우 보다 저렴하게 보험 가입이 가능하고,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접 보험 설계를 해 보고 금액을 알아보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무료 상담도 신청 가능하므로

여러모로 가입자에게 훨씬 유리한 조건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암 보험을 가입하고자 하신다면 적어도 두 곳 이상의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추천 암 보험 비교 사이트 1 [링크] – 인스밸리, 암보험 직접 설계로 보험료 확인 가능, 비교 가입

추천 암 보험 비교 사이트 2 [링크] – 굿모닝 리치, 보험 비교 및 무료 상담, 보험 리모델링 가능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