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트레이딩, 주식자동매매로 쉽게 돈버는 방법

시스템 트레이딩의 장점과 위험성을 이야기하고, 주식자동매매를 통해 주식 투자의 위험성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시스템 트레이딩, 주식자동매매로 쉽게 돈버는 방법



시스템 트레이딩은 투자자의 판단을 배제한 채 정해진 조건에 의해 주식을 사고 팔거나, 혹은 사고 파는 것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종의 주식자동매매 기법이라고 할 수 있지요. 저금리를 넘어서 마이너스 금리로 들어가는 요즘의 시장 경제 상황으로 보았을 때, 많은 자금이 자연스럽게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투자로 넘어올 수 밖에 없는데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시작하고 또 실패한채 물러선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대부분의 실패는 손해에 대한 공포를 이기지 못한다거나 혹은 제대로 된 매매 시점을 잡지 못해서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것들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도입된 것이 바로 시스템 트레이딩 기법입니다. 주식 투자를 하면서도 손해를 보지 않고, 보다 안정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인 것이지요.


시스템 트레이딩의 장점과 유의점은?



시스템 트레이딩은 과거의 주가 흐름과 거래량을 기본 데이터로 미래의 주가를 예측하는 기법입니다. 하지만 주식 시장이 과거의 흐름대로만 흘러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러가지 장단점과 유의사항이 있을 수 밖에 없지요. 그래서 간단하게 시스템 트레이딩의 장단점(유의사항)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장점 1.  내 스스로 세운 전략들이 이익을 본 경험이나 손해를 본 경험을 대입할 수도 있고, 전반적인 데이터를 활용해 기준을 세울 수도 있습니다. 이미 검증된 전략으로 투자를 진행하기 때문에 손해를 볼 위험성을 많이 낮출 수 있지요. 


장점 2. 컴퓨터 시스템을 통해 주식 자동 매매를 진행하기 때문에 타이밍이라는 것을 놓치지 않습니다. 개인이 직접 하는 경우 타이밍을 놓쳐 이익의 기회를 놓친다거나 손실을 입는 경우들이 있지만, 시스템 트레이딩은 이런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다는 거지요.


장점 3. 공포심 혹은 기대감에 의한 투자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에서 손실을 보는 많은 이유중에 하나가 손실을 볼 것이라는 공포심에 팔지 않아도 되는 것을 판다거나 혹은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에 사지 않아야 할 가격에 사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스템 트레이딩은 이런 감정이 없기 때문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준에 맞는 주식 매매를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어떤 일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시스템 트레이딩에도 장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칫 시스템 트레이딩을 잘 못 활용하면 손해를 보는 경우도 분명히 있다는 것이지요. 때문에 아래의 유의사항을 명심해 두어야 합니다.


유의사항 1. 프로그램으로 모든 주가 예측치를 맞출 수는 없습니다. 과거처럼 미래에도 주식이 변동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지요. 때문에 무조건 이익을 본다는 생각을 가지는 것은 금물입니다. 물론, 과거의 경험치가 미래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 사실이고, 이로 인해 손실의 가능성을 줄이는 것이기는 하지만 이 것이 무조건은 아니라는 것이지요.


유의사항 2. 잦은 매매 거래를 일으켜 거래비용이 필요 이상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수수료나 증권 거래세 등이 더 많이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지요. 이는 비용이기 때문에 손해를 늘리기도 하고 이익을 줄이기도 합니다. 


유의사항 3. 프로그램의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손실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매매 시점이나 매매 호가 등의 기준 조건을정확하게 설정하지 않으면 이로인해 손실이 발생될 수 있고, 이 손실은 모두 본인이 감수해야 합니다. 때문에 시스템 트레이딩의 조건을 정확하게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의사항 4. 시스템 트레이딩을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주식에 대한 공부는 필수입니다. 거래 기술이나 전략 등에 대한 공부를 반드시 수반해야만 프로그램 조정도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주식 초보라고 하더라도 주식에 관한 책자를 2~3권 가량 읽는 등의 기본적인 지식은 반드시 쌓아 두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트레이딩을 선택해야 한다



여러가지 유의사항이 분명히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트레이딩은 주식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매우 유용한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식 자동 매매를 통해 손실의 위험을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지요. 물론, 모든 시스템 트레이딩이 수익을 안겨다 주는 것은 아닙니다. 


시스템 트레이딩은 주식에 대한 일정한 공식을 내장해 이 공식에 따라서 자동 매매를 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때문에 이 공식이 의미하는 것이나 과거의 성과, 어떤 기술이 적용되었는지 여부를 분명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지요. 일부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 시스템 트레이딩 속에는 어떤 공식이 내장되어 있는지 알 수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블랙박스형 시스템 트레이딩' 이라고 합니다. 시스템 트레이딩을 선택할 때 가장 경계해야 하는 부분도 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떻게 투자를 하는지도 모른 채 투자만 하는 꼴이라는 겁니다. 결국, 어떤 툴을 이용하는지가 시스템 트레이딩의 수익 여부를 결정짓는다는 것이지요. 



현재 시중에는 다양한 시스템 트레이딩 툴이 있습니다. 앞서서 언급한 것 처럼, 주식 자동 매매가 모든 수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위험성이 가장 적고, 객관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시스템 트레이딩 툴을 확인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보았을 때 위너스톡의 위너파인더와 위너트레이더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껍니다.


위너스톡은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으로 현재 5가지 특허 출원을 마친 주식 매매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위너스 톡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위너파인더는 상한가, 재료 뉴스등 통합 종목 검색 프로그램이고, 위너 트레이더는 손절가, 보유선 등의 기준을 통해 자동 매매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에 역상 검색기는 기존의 HTS (주식 매매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는 세력의 매집주들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투자 성공에 도움을 줍니다.


무엇보다도 400만 다운로드라는 기록은 주식 업계 1위이기도 하고, 인공지능을 통해 매일 3종목을 추천하면서 시스템이 단일 매수가를 제공해 안전한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 쉽고 편안한 시스템 트레이딩 프로그램이라는 점입니다. 주식 시장에서 무조건 수익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지만, 적어도 위험 가능성은 최대한 낮추고, 수익 가능성은 최대한 높여주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이지요.



아래에 위너스톡 프로그램에 대해 VIP 서비스 3일 무료 체험 신청 페이지가 함께 연결되어 있습니다. "무조건 좋으니까 한 번 해봐라"가 아니라 얼마나 유용한지 직접 체험해 보시고 주식 자동 매매로 쉽게 돈버는 방법에 동참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보다 쉽고 안전한 시스템 트레이딩, 위너스톡 VIP 3일 무료 체험 신청 이벤트 바로가기


주식이나 펀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 때면 언제나 이야기 하지만, 무조건 수익을 얻는 것은 없습니다. 주식과 펀드의 수익률이 높은 이유는 그만큼의 손해의 위험을 감수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수익을 낸다고 장담할 수는 없어도 분명히 위험은 줄이고 수익은 은행보다 높게 형성하는 방법과 노하우는 존재합니다. 


한 번에 큰 수익, 이른바 대박을 노리다간 쪽박을 차는 것이 주식 시장이지만, 적정한 수익을 위해 위험을 관리하면 분명 좋은 결과가 찾아오는 것도 주식 시장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손실을 보지 않는 투자 방법을 계속 찾는다면 분명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하실 수 있으실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