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학, 캐나다유학, 영국유학, 유학비용 및 유학 정보를 얻을땐 유학박람회


미국유학, 캐나다유학, 영국유학, 유학비용 및 유학 정보를 얻을땐 유학박람회


미국유학, 캐나다유학, 영국유학, 유학비용 및 유학 정보를 얻을땐 유학박람회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유학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 중에 하나지요. 유학에 대해서 구체적인 정보를 알고자 한다고 하더라도 쉽게 얻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 포스팅을 찾아오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유학에 대해 정보를 얻고 싶어서라고 할 수 있겠지요. 유학이라는 것이 어디로 어떻게 떠날 것인지, 목적은 무엇인지에 따라서 각기 달라지기 때문에 모든 내용을 다 이야기 할 수는 없겠지요. 그래서 드리는 말씀이 유학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 번쯤 유학 박람회 같은 곳에 다녀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오늘 포스팅은 어학연수를 기준으로 해서 미국, 캐나다 영국의 유학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고,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얻어볼 수 있는 유학 박람회까지 소개해 드리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할까 합니다.



미국 유학


미국유학, 캐나다유학, 영국유학, 유학비용 및 유학 정보를 얻을땐 유학박람회


미국 유학은 여러가지 목적으로 진행이 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가장 많은 경우가 어학연수일껍니다. 어학 연수를 선택할 때에는 그 효과를 분명히 생각할 필요가 있겠지요. 연령에 따라서 목적도 달라지기 마련이니만큼 가장 먼저 정해야 할 것은 어떤 목적을 위해서 유학을 진행하느냐일껍니다.


대학생 이상 성인 기준 어학연수를 위한 미국 유학을 선택한다고 했을 때, 선택할 수 있는 것은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나뉘게 됩니다. 한 가지는 미국 대학 부설 영어 학교에서 공부를 하는 방식이고 또 하나는 사설 영어 학교에서 공부를 하는 방식입니다.


두 방식 모두 나름대로의 장단점이 있는데요, 대학 부설 영어 학교의 경우 보다 학구적인 모습에 현지 대학생들과 인맥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사설 영어학교같은 경우 보다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공부를 하면서 넓은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유학이 저렴한 것이 어디에 있겠느냐마는, 상대적으로 비교해 보자면 대학 부설 영어 학교의 유학 비용이 조금 더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유학


미국유학, 캐나다유학, 영국유학, 유학비용 및 유학 정보를 얻을땐 유학박람회


캐나다는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분이라면 꼭 한번 고려해 보아야 할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는 언어학자들이 인정한 가장 표준화된 발음과 표현을 가진 국가입니다. 미국이나 영국, 호주 등의 다른 영어권 국가들에 비해서 학비가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이지요. 


영어 교사를 준비한다거나 전문 과정을 준비한다면 테솔 자격증을 통해 영어 마스터를 할 수 있는 곳은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와 과정에 따라서 테솔 수업 이후에 인턴쉽까지 마칠 수 있는 세심한 관리가 진행되는 곳에서 유학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펙을 위한 인턴쉽을 진행하는 경우라면 영어와 전문과정을 동시에 제공해 주는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효율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츠칼튼, 스타벅스 등의 유명 기업에서 인턴쉽을 진행할 수 있는 곳도 있는 만큼 지역과 학교를 잘 선택한다면 유학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취업을 위한 영어 시험준비와 스펙을 위한 유학이라면 영어 교육 시스템이 잘 잡힌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잘 갖추어진 영어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면서, 시험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국 유학


미국유학, 캐나다유학, 영국유학, 유학비용 및 유학 정보를 얻을땐 유학박람회


영국 유학의 좋은 점이라면 정통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미국식 영어와 영국식 영어로 나누어 질 만큼 국제 사회에서 많이 쓰이는 언어가 바로 영국식 영어라고 할 수 있지요. 


영어 시험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역시 영어 교사 과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소규모 인원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집중 준비반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생활 영어가 필요한 분이라면 실무 활용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영어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레벨에 맞는 맞춤 교육은 물론이고 스피킹 통합 과정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국은 옥스포드, 캠브리지등 역사 있는 명문 대학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명문 대학 진학을 목적으로 한다면 현지의 공식 시험 센터를 운영하며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명문 대학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세계에서 인정받는 탄탄한 영어 학교를 선택할 필요가 있는 것이지요.



보다 구체적인 유학 정보는 개인마다 다르다


미국유학, 캐나다유학, 영국유학, 유학비용 및 유학 정보를 얻을땐 유학박람회


대략의 정보를 전달해 드렸지만, 앞서서 언급했듯 보다 정확한 유학 정보는 나이, 유학 예산, 원하는 국가, 유학의 목표 등에 따라서 다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초등학교 조기 유학과 명문대 진학을 위한 어학 연수는 당연히 과정도 교육도 달라져야 하는 것이겠지요. 때문에 개개인의 조건에 맞는 유학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필요로 합니다.


구체적인 유학 정보가 필요한 분이라면 유학 박람회를 활용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유학박람회는 유학 목적에 따라, 유학을 생각하는 계획에 따라, 예산에 따라 내게 맞는 유학을 찾아볼 수 있는 맞춤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비용과 효과를 알아볼 수 있고, 국가별로 비교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유학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 꼭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에 세계 유학 정보와 함께 유학박람회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세계유학박람회 홈페이지를 함께 연결해 두었습니다. 확인해 보시면 유학 목적이나 국가별로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유학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세계 유학 박람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유학은 첫 번째가 효과를 보는 것이고, 두 번째가 경제적인 문제일껍니다.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얻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