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공부 방법, 초등학생 영어 성적 올리기, 영어 과외 없이 초등 영어 점수 올리는 방법은?


초등영어 공부 방법, 초등학생 영어 성적 올리기, 영어 과외 없이 초등 영어 점수 올리는 방법은?


초등영어 공부 방법중 이머전학습법, 즉 이중 언어 학습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영어 점수를 올리면서 수학 점수도 책임진다는 이머전 학습법에 대해서 어떤 내용인건지, 실제 효과를 본 사람은 있는지 등을 간단하게 이야기 해 봅니다.




초등영어 공부 방법, 이머전 학습법이란?


영어는 자녀를 둔 부모라면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어쩔 수 없는 과목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영어 조기 교육이다, 영어 유치원이다, 영어 조기 유학이다.. 이제는 세계 공통어가 되어버린 영어를 어린 시절부터 관리해주는 부모님들이 늘어나는 이유가 여기에 있겠지요. 그런데, 영어 유학은 물론이고, 영어 학원에도 다니지 않은 학생이 우수한 영어 성적을 받고 있다면 어떠시겠어요? 당연히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는지 궁금해 하고, 우리 아이에게도 적용시켜 보고 싶지 않으시겠어요?


영어 학원 없이 영어 과외 없이 영어 성적을 올리는 학습법, 이머전 학습법이 요즘 상당히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이중언어를 활용한 공부 방법으로 공부의 효율을 높인 이머전 학습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이머전 학습법?


이머전 학습법은 이중언어를 활용한 학습 방법이에요. 이머전 학습법을 개략적으로 이야기를 해보자면, 우리말로 수학을 완전히 이해하고 난 뒤에, 영어와 중국어를 통해서 다시 한 번 공부하게끔 하는 방식이 바로 이중언어학습이랍니다.


이 이중언어학습이 왜 효과가 좋을 수밖에 없느냐.. 여러가지 이유를 꼽아볼 수 있는데요, 일단 공부의 방식이에요. 


공부는 누가 뭐라고 해도 반복 학습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요. 한 번 읽는 것과 두 번 읽는 것은 분명 머릿속에 기억되는 크기가 달라지기 마련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아이들이 예습이나 복습을 잘 하지 않는 이유는, 일단 귀찮은 것도 있지만, 재미가 없기 때문이지요. 이미 읽었던 것들을 또 한번 읽고 공부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이머전 학습법을 통해 예습과 복습을 진행하게 되면, 같은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다른 느낌으로 와 닿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공부에 흥미를 가지게 되고, 재미를 느끼게 되는 거지요.


 

 


이머전 학습법이 효과가 좋은 또 다른 이유는 효율성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가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초등학생의 수준에서 40~45분 가량이에요. 물론 이보다 더 집중할 수 있는 아이도 있고, 이만큼 집중하지 못하는 아이도 있겠지요. 평균이니까요. 하지만, 대부분은 40~45분 가량을 집중할 수 있는 것이 보통이에요. 이 시간동안 수학과 영어를 동시에 공부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바로 이머전 학습법이라는 거지요. 이미 알고있는 수학 내용을 영어로 다시 공부함으로써 영어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어떻게 읽고, 어떤 방식으로 풀이가 되는지 자연스럽게 공부가 되기 때문에 수학 점수와 영어 점수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획기적인 방식이라는 거지요.


진짜 효과가 있을까? 





이런 공부방법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게 되면 의문이 생기는 것이 바로 효과일 수 밖에 없어요. 이런 학습법이 정말 효과가 있는 것인지, 검증된 것인지가 궁금해 질 수 밖에 없다는 거지요. 


실제 전라북도의 한 초등학교에서 이 공부 방식을 적용시킨 결과, 전교생 학업능력평가 320% 성적 향상이라는 놀라운 수치를 만들어 냈답니다. 실제 검증된 결과이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이중언어학습을 진행할 때 필요한 언어학습기 EM 스퀘어는 동영상 외국어 교육 시스템을 이용한 동영상 외국어 교육 방법에 특허를 얻기도 했구요. 


붕어빵에 출연한 "정지웅"군을 아시나요? 탤런트 "정은표"씨의 아들 정지웅군은 IQ167의 영재인데요, 이 정지웅군이 실행하고 있는 공부 방법이 EM 스퀘어를 활용한 이중언어학습 몰입교육이랍니다. 


EM 스퀘어의 이중언어학습 몰입 교육


EM 스퀘어가 낯선 부모님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EM 스퀘어는 영어 몰입 교육이 국내 최초로 태블릿 PC에 탑재되어 선보인 어린이 교육용 SMART-Leaning이랍니다. 


초등학교 교과 과정의 수학을 영어로 공부하는 컨텐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옥스퍼드 출판사의 동화책, 공상과학소설, 세계 전래동화의 원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중언어학습 컨텐츠로 상당히 효과를 보는 것도 장점이지만, 옥스퍼드 출판사의 영어 동화책을 전질로 구성하기 위해서 들어가는 비용을 생각하면 경제적으로도 상당히 도움이 된답니다.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구요.


만 3세부터 13세까지 수학과 영어는 물론이고, 중국어까지 공부할 수 있는 신개념 교육 플랫폼인 EM 스퀘어는 영어와 수학이 완벽하게 융합된 초등 논리 두뇌 개념을 잡는 선진국형 영어 학습법이라고 할 수 있지요.





영어 몰입 교육은 단순히 문제를 풀고, 암기하는 것이 아니에요.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면서 영어가 싫은 아이도, 수학이 싫은 아이도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공부 방법이고, 자연스럽게 공부를 하게 되면서 성적이 오르게 되는 학습법이지요. 무엇보다도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학습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에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을 키우는데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공부를 할 때 자기주도학습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아이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든 알고 계실꺼에요.


지금 EM 스퀘어에서 이벤트까지 하고 있다니, 들어가서 확인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껀데요, 상담은 무료로 진행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여러가지 혜택들을 받아볼 수 있으니 아이를 둔 학부모님이라면 꼭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린답니다.


이머전 공부법 이중언어학습, 영어 몰입교육 스마트 러닝 시스템 EM 스퀘어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