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을 가르치는 한국어 강사 자격증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 방법 및 가이드 신청

외국인을 가르치는 한국어 강사 자격증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 방법 및 가이드 신청

 

 

 

 

다문화 가정이다 외국인 근로자다 해서 외국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런 외국인들은 우리나라에서 적응하기 위해서 한국말을 배우려고 하는 것이 당연지사일텐데요, 막상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은 있는데 가르칠 사람들은 없는 것이 현실이었어요. 그래서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자격증이 바로 한국어 교원 자격증이 아닐까 합니다.

 

◇ 한국어 교원 자격증?

 

 

한국어 교원 자격증은 국어 기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소정의 요건을 갖춘 사람에게 부여하는 국가 공인 자격증이에요.

이 자격을 갖고 있는 사람은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외국인이나 재외 동포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지요. 유념하셔야 할 사항은 국어 교사가 한국어가 모국어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사람이라면 한국어 교원 자격증은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이라는 점!!

 

그리고 이 자격의 가장 큰 메리트라면 나이나 성별이 무관하면서도 시험 없이 교육 수강만으로 자격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지요.

 

◇ 한국어 교원 자격증의 비전

 

 

 

 

세계적으로 한류돌풍이 일고 있는 지금 한국어를 배워보고자 하는 사람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어요. 또 앞서서 말씀 드렸다 시피 다문화 가정이 늘어나고, 외국인 근로자가 늘어나는 요즘 한국어 교육에 대한 수요는 점차 늘어나고 있답니다.

 

이에 발맞추어서 문화 센터의 한국어 강좌가 점차 늘어나고 있고, 정부의 교육 정책도 늘어나 초 중 고등학교에 방과후 수업에서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수업도 늘어나고 있고, 글로벌 기업의 한국어 강사 수요도 또한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지요.

 

반면에 한국어 교원 자격을 취득하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고, 국어 교육 자격을 취득하고 있는 사람은 학교에서 벗어나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희귀성이 있는 자격증이에요. 앞으로의 취업이나 소득 창출을 위해서는 비전은 있되 희귀성이 있는 이른바 블루오션의 자격을 취득해야 한다는 것은 기본 아니겠어요?

 

 

 

◇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 방법

 

 

 

 

한국어 교원 자격증은 기본적으로 정해진 수강 과목만 제대로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에요. 물론 누군가를 가르치는 자격을 주는 국가 공인 자격증이기 때문에 수강 과목이 적은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수강만으로 자격을 취득할 수 있고 연령과 성별을 가리지 않는다는 메리트와 앞으로의 수요가 점차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구조 속에서 많은 분들이 수강을 신청하고 있는 자격이랍니다.

 

물론 수강을 하는데는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겠지만, 얼마가 들어가는지 어떤 과목을 수강해야 하는지, 취득까지 얼마나 걸릴지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훨씬 정확하지 않겠어요?

 

보다 자세한 수강 방법과 과목에 대해서는 한국어 교원 자격증 강좌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진흥 원격 평생 교육원의 무료 상담을 통해 알아보시는 것이 훨씬 정확하답니다.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고 해서 반드시 강의를 수강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상담을 받으면 자격 취득 가이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비용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비용상담도 가능하니 상담을 통해 정확한 정보와 가이드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려요.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를 함께 링크해 드릴께요. 부담 갖지 마시고 앞으로의 취업, 여성과 주부의 취업등의 준비를 원하신다면 꼭 한번 상담 받아보세요~

 

무시험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 무료 상담 / 비용 문의

 

자격증이 모든 취업을 보장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이미 알고 있는 사람과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나의 실력과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이력서라는 종이 한 장 뿐이고, 그 속에서 나의 능력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격증이라는 요건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에요.

 

이왕 자격증 공부 하는 것, 이력서에 한 줄 이력을 추가하기 위함이 아니라, 정말 내게 필요한 유망한 자격증을 취득해 보고자 하신다면 한국어 교원 자격증이 충분히 만족감을 선사해 드릴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