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자격증]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시험 일정, 과목, 준비방법

[컴퓨터 자격증]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시험 일정, 과목, 준비방법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는 컴퓨터 그래픽에 대한 기술적인 면을 판단하는 기능 자격증인데요, 방학을 통해 자격을 준비하려는 대학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컴퓨터 자격증에 관한 포스팅으로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진로 및 전망

 

 

사람이 표현할 수 없는 형상이나 그림을 컴퓨터라는 매체를 통해 다양한 기능과 기술 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시각적으로 형상화시켜 채색은 물론 조형을 제작할 수 있는 숙련 기능인력이 필요해짐에 따라 제정된 자격 제도에요.

디자인에 관한 기초이론지식을 가지고 시각디자인과 관련된 광도, 편집 포장디자인 등의 원고지시에 의한 컴퓨터 활용을 능숙하게 수행하는 것을 수행 직무로 삼고 있지요.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의 진로를 확인해 보자면, 광고 제작 업체, 프로덕션, 방송사, 게임 제작 업체, 프리젠테이션 제작 업체, 애니메이션 작업체 등이 있을 수 있구요,

정부에서 컴퓨터 그래픽에 대한 다양한 육성 지원 정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고용 증가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SF가 아니라고 해도 특수 효과를 쓰는 영화가 늘어나고 있고, 컴퓨터를 통해 그래픽 작업을 하는 것이 일반화 되어 있기 대문에 전망이 상당히 밝은 자격증이라고 할 ㅅ 있습니다.

 

◇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시험 과목 및 준비 방법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이루어지구요, 필기에 합격한 사람에 한해서 실기 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일반 컴퓨터와 매킨토시 컴퓨터중 하나 선택해서 시험 진행 하능하구요, 2014년 시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험은 일러스트, 포토샵, 쿽(페이지 메이커) 프로그램을 다루는 것에 대해서 치뤄집니다.

필기 시험의 경우 4과목으로 1. 산업 디자인 일반, 2. 색채 및 도법 3. 디자인 재료 4. 컴퓨터 그래픽스 로 이루어 지구요

실기 시험은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실무로 치뤄집니다.

 

 

시험 공부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기준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을 사용하신다면 쿽을 공부하시게 되겠지만, 일반적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중점으로 준비를 하기 마련이구요, 인디자인을 통해 마무리 작업까지 진행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마무리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모의고사와 기출 문제를 기준으로 시험 준비를 하는 거지요.

 

◇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자격 시험 합격 가능성 높이기

 

초보의 경우 혼자서 공부를 하는 것 보다는 학원을 다니는 것이 훨씬 현명한 방법입니다. 시험은 학원이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따로 치루실 수 있지만 쉬운 시험이 아닌 관계로 많은 분들이 학원을 이용해서 합격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학원을 선택할 때에는 학원 강사진들의 실력과 그동안의 합격률, 강의 진행 방법 및 여러가지 혜택을 확인하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런 의미로 보았을 때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를 준비하고자 하신다면 하이미디어 컴퓨터 학원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의 전용 강좌개설은 물론이고, 방학을 통한 특강도 함께 진행하고 있구요, 여러가지 혜택을 통해 많은 할인을 받으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지요.

 

 

여기에 두 가지 이상의 할인을 중복적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가령 특별 할인 대학에 포함되어 있으면서 디자인이나 미술 학부에 속한 사람이라면 중복 할인을 받게 되는 방식이지요. 방학 특강이나 패키지 과정을 수강하게 되면 30~50% 할인도 받을 수 있구요.

학원은 전국적인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어 가까운 캠퍼스를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기도 하구요.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자격증을 준비하고자 하신다면 하이미디어에 무료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상담을 진행한다고 해서 무조건 하이이미디어에서 수강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정확한 비용 및 할인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직접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상담 진행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실겁니다.

 

컴퓨터 자격증 취득 전문 하이미디어[링크] - 무료 상담 및 특별 할인 가격 상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