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 햇살론 대출 자격, 햇살론 자격 조건, 햇살론 대환 대출, 햇살론 취급 은행, 햇살론 대출 한도, 서민대출 햇살론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 햇살론 대출 자격, 햇살론 자격 조건, 햇살론 대환 대출, 햇살론 취급 은행, 햇살론 대출 한도, 서민대출 햇살론

 

 

햇살론은 서민들을 위해 정부가 정책적으로 내놓은 대출이지요. 물론 대출이라는거.. 최대한 받지 않고 생활을 할 수 있으면 더 없이 좋을 테지만.. 생활이 사회가 대출을 권하도록 만들고 있는거 같아서 한편으로는 조금 씁쓸하기도 해요.. 어찌 되었든, 이왕 대출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다면 가장 먼저 알아봐야 할 대출이 바로 햇살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금융권 대출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으면서, 정부 지원 대출이기 때문에 신용 등급이 낮은 서민들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대출이 바로 햇살론이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햇살론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 햇살론?

 

햇살론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 볼 것이 햇살론이 도대체 뭔지, 어디에서 다루는 것인지 등의 제반 사항이 되겠지요.

햇살론은 정부가 서민들을 위해 정책적으로 내놓은 대출이에요.

햇살론과 비슷한 대출이 새희망 홀씨 대출이 있는데요, 새희망홀씨 대출의 경우 제 1 금융권, 그러니까 은행권 위주로 대출이 이루어 지는 반면에 햇살론은 저축은행이나 협동조합 위주로 정부지원 대출이 이루어 진답니다.

대출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들이 새희망홀씨에 비해서 햇살론을 먼저 권하곤 하지요. 왜일까요?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이 신용 위험을 부담하게 되어 있어요.

 

쉽게 이야기하자면, 정부가 은행에 서민들 대출을 해줘라!! 대출의 위험은? 그건 알아서 판단하고~

 

라는 투의 대출 제도이기 때문에 은행에서는 새희망홀씨 대출을 적극적으로 진행하지 않았답니다. 위험 부담을 은행이 모두 지는데 일반 신용 대출을 진행하고 말지 굳이 수익이 없는 새희망홀씨를 진행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반면에 햇살론은 신용 보증 기관이 신용 위험을 부담하게 되어 있어요.

 

이것도 쉽게 이야기 하자면, 저축은행이나 협동 조합에 서민 대출을 해줘라~ 라고 이야기 하고.. 대출의 위험은?? 내가 신용 보증 기관에 힘좀 쓸께~

 

뭐 이런 식이 되어버린 거지요. 그래서 신용 위험 부담을 금융권이 지지 않기 때문에 더욱 활발하게 대출이 진행되게 되었구요, 당연히 승인률도 새희망홀씨에 비해서 높아지게 되었구요. 이자율 역시 새희망홀씨에 비해서 높지 않으니.. 정부 지원 대출의 첫 번째가 햇살론이 되어 버린 거지요.

 

◇ 햇살론 대출 자격, 햇살론 자격 조건

 

 

햇살론은 서민대출이기 때문에 자격 조건이 다른 신용 대출에 비해서 원활한 것이 사실이에요.

 

 

기본적으로 햇살론은 신용등급이 낮아도 대출이 가능한데요, 신용 6~10등급, 연 소득 3천만원 이하의 자영업자와 농림 어업인, 근로자를 위한 대출이에요. 그렇다고 신용 등급이 높은 사람이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니구요, 신용 등급이 높은 경우 6등급과 같은 기준으로 받는다고 보시면 되요.

햇살론의 자격 조건을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연 소득 4천만원 이상 - 대출 불가
  • 연 소득 3천만원 이상 4천만원 미만 - 신용 등급이 6등급 이하인 경우 보증 대출 가능
  • 연 소득 3천만원 이하 - 신용 등급에 상관 없이 보증 대출 가능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기준은 연 소득 3천만원이 아니라 연 소득 2,600만원임.

 

일단 햇살론의 자격 조건은 연 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 나뉘구요, 여기서 3개월 이상 대출 연체자나 신용 불량자는 대출이 불가능하니 미리 연체 관리를 해두실 필요가 있구요.

기본적으로 신용등급이 6~10등급인 서민을 위한 대출이기 때문에 소득이 높고 신용 등급도 높은 경우 대출 신청이 불가능하구요.

 

내가 자격 조건에 합당한지를 따져보려면 가장 먼저 소득 조건을 따져 보시고, 그 다음 신용 등급을 확인해 보시면 된답니다.^^;;

 

◇ 햇살론 대출 한도 및 금리

 

 

햇살론은 정부 지원 대출이기 때문에 금리를 일반 대출에 비해서 저렴하게 가지고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신용 등급이 낮은 서민들의 경우 은행 신용 대출을 받으려고 하다보면 대출이 불가능하거나 낮은 금리의 대출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반면에 햇살론은 서민들을 위한 대출이다보니 신용 등급이 낮더라도 이자율이 높지 않은 경우가 많지요.

 

 

새희망 홀씨 대출은 6~14%의 대출 금리가 이루어 지지만, 실질적으로 신용 위험을 은행이 가지고 가기 때문에 신용 등급이 낮은 사람들은 최고 금리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어요. 신용 등급이 낮으면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25% 이상의 고금리, 대부업으로 넘어가게 되면 39%가량의 금리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구요.

반면에 햇살론의 경우 최고 9.63%의 금리가 상한선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10% 이내의 금리를 적용받는답니다. 때문에 높은 금리를 물고 저축은행이나 대부업 대출을 받는 사람들도 햇살론 대환 대출을 활용해 금리를 낮추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햇살론의 한도는 두 가지로 나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생활 자금 대출의 한도와 대환 대출의 한도가 바로 그거에요.

생계형 자금 대출은 일반적인 햇살론 신용 대출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신용 등급에 따라서 한도가 정해지기 때문에 자신의 신용 등급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반면에 대환 대출의 경우 한도가 딱 정해진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남아있는 잔여 고금리 대출이 한도라고 보시면 돼요. 최고 3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지요.

여기서 자신에게 남아있는 잔여 고금리 대출이라는건..

기존에 높은 금리의 대출 (대출 금리 연 20%이상)을 3개월 이상 연체 없이 상환 하고 있었을 때 남아있는 대출의 잔액을 의미해요.

남은 대출 금액이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진다고 볼 수 있는 거지요.

 

◇ 대출 가능 여부와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

 

햇살론도 승인률이 높은 곳이 따로 있기 마련이에요. 왜냐구요? 햇살론이 정부 지원 대출이긴 하지만, 실질적으로 대출을 실행해 주는 곳은 각 은행의 지점들이에요. 그런데 은행 지점들은 나름대로 자신들의 지점의 대출 비율을 조절해야 하거든요. 대출이라는 것이 은행 입장에서는 이자를 받으니 수익성을 키울 수는 있지만, 이자를 받지 못하는 위험성도 크거든요. 때문에 일정 비율을 항상 유지하도록 조절하는 기준이 있어요.

다시 말해서, 대출 비율을 높일 필요가 있는 곳은 대출의 승인률이 높아지기 마련인거고, 이미 대출 비율이 높은 곳은 추가적인 대출을 해주지 않으려고 한다는 거지요.

그래서 같은 햇살론을 신청한다고 하더라도 어떤 곳에서는 승인이 나고, 어떤 곳에서는 승인이 거절되기도 하는 거지요. 때문에 햇살론을 진행할 때에는 승인률이 높은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인이 되는 거에요.

 

 

그런데 일반 서민들의 입장에서는 이런 것들을 하나 하나 살펴볼 수가 없는 것이 현실이에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햇살론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전문가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서민들에 비해서 보다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승인률 높은 곳을 찾아서 햇살론을 받을 수 있게끔 도와줄 수 있는 거랍니다.

또한 미리 햇살론의 대출 가능 여부도 확인해 볼 수 있는 거구요. 현재 FK론 햇살론 전문 센터에서는 햇살론의 승인 가능 여부와 한도,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에서의 대출 진행을 무료로 도와드리고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상담을 진행한다고 해서 신용 점수가 낮아진다거나 신용 등급이 하락하는 위험 같은 것은 없구요, 또 무조건 햇살론 대출을 받아야 하는 것도 아니니 부담 갖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상담을 진행해 보시면 됩니다.^^;;

 

FK론 햇살론 전문 센터 [링크] - 햇살론 대출 가능 여부 및 금리, 한도등 햇살론에 대한 무료 상담 진행중 ■

 

맨 처음 말씀 드렸다 시피 대출이라는거.. 최대한 받지 않는 것이 가장 현명한 길일꺼에요. 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못해서 대출을 생각해야 한다면 1순위는 바로 정부 지원 대출이 되어야 한다는 거지요. 서민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태어난 햇살론을 통해서 보다 효율적으로 경제 생활을 해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