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상담, 자격과 경험을 토대로 결정해라, 무료 재무설계,재테크,재무설계 추천

재테크상담, 자격과 경험을 토대로 결정해라,

 

무료 재무설계,재테크,재무설계 추천

 

코스피 지수가 계속적으로 등락하면서 얼마 전에는 2000선이 무너지기도 했고, 연중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지요. 이렇게 증권 시장이 어지럽다는 소리는 그만큼 경제가 안정적이지 못하다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이럴 때 많은 분들이 불안감에 은행 예금이나 보험사의 공시 이율 상품을 활용해서 재테크를 하려는 경향이 생깁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조금 다른 경우들이 있습니다.

 

 

 

 

가령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재무 설계를 제대로 받은 사람이라면 코스트 에버리지 효과에 의한 펀드 투자나 변액 투자가 수익을 낼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위험을 줄이는 포트폴리오가 제대로 구성되어 있다면 오히려 이런 변화는 수익을 내는데 좋은 조건이라는 전문가들도 존재 한다는 거지요.

 

 

장기 적립식 투자는 주가지수가 상승하게 되면 당연히 이득을 챙길 수 있음은 물론이고, 박스권 안에서 등락을 하는 경우에도 이득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투자 기법중에 하나입니다. 이른바 정액 분할 투자 방법이지요.

 

물론 이런 투자 방법이 무조건 옳다는 것은 아닙니다. 전문가마다 그 의견은 모두 다르고, 개개인마다 위험을 받아들이는 성향도 다르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는 겁니다.

 

 

문제는 이런 제반 사항들을 개개인이 모두 알아서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는 거지요.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재무 설계를 받는다는 것이고, 저 역시 이런 재무설계는 일반 서민들일수록 더욱 받아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자들의 곁에는 전문가들이 말 그대로 찰싹 달라붙어 있어서 이런 저런 의견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조언을 하지만 서민들에게는 이런 조언들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의견은 아주 오래 전부터 포스팅을 통해 이야기 해 왔습니다. 재무설계에 관련된 포스팅이 벌써 100개 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이유도 재무설계나 재테크는 상당히 많은 부분을 포괄해야 하고, 많은 지식이 존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런 포스팅의 대부분은 직접 작성하는 경우가 많았지요. 저 역시 많은 부분 많은 시간을 공부에 투자한 사람중에 하나였고, 실제로 많은 분들을 만나며 재무 설계를 진행했던 사람중에 하나였으니까요.

 

 

물론 지금은 사람들과 직접 만나서 재무설계를 진행해 주지는 않습니다만.. 그래서 다른 블로거 분들이 이야기 하는 부분들과 상충되는 포스팅도 꽤 있었습니다. 재무설계를 이야기 하는 블로거들 중에는 그저 일부 마케팅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들만을 토대로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꽤 답답해 하기도 했었지요.

 

그래서 이야기를 항상 하는 것이 재무설계를 받을 때 믿을 수 있는 곳에서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받으라는 소리를 많이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금융과 관련된 자격증도 여럿 보유하고 있고, 국제 자격증까지 준비하다가 경제적인 현실에 부딛혀 일선에 뛰어들었었고, 그 속에서 많은 서민 분들과 상담을 진행했었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서 어느정도는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무설계를 받아보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두루 갖춘 사람에게 재무설계를 받아보라는 소리를 항상 했었구요.

 

 

지식이라는 것은 한 번 보면 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격증이 그 사람의 전부는 아니지만, 눈에 보여지는 최소한의 요건, 즉 자격증이 가리키고 있는 방향은 분명히 알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재무 설계사의 자격증을 반드시 확인하라고 말씀 드려 왔고, 그 것이 조금 부족하다고 하더라도 많은 재무설계 경험이 있는 사람은 실질적으로 서민들에게 부족한 부분이 어느 부분인지 알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재무설계사와 상담을 해보시라는 말도 항상 해왔습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이 이런 부분을 알기에는 정보가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기도 했지요. 하지만 재무설계사의 개인 자격과 경험을 토대로 재무설계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무료 재무설계 사이트가 있어서 한 번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Korea Start Up 재무설계 센터 약자로 KSU 재무설계 센터가 바로 그 곳인데요, 무료로 모든 재무설계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이고 요청에 따라서 개인의 맞춤 재무 포트폴리오까지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어 많은 분들이 만족해 하고 계십니다. 뿐만 아니라 재무 설계사의 자격 요건과 경험을 모두 공개하고 있어 원하는 재무설계사를 선택해서 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기 때문에 더더욱 믿을 수 있는 곳이라는 거지요.

 

재테크 재무설계 상담, 자격과 경험을 토대로 결정을 해야 합니다. 적어도 자격과 경험을 확인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실망스러운 결과를 안겨줄 일은 없을테니까요. 풍부한 경험과 전문 자격을 갖춘 전문 재무설계사에게 무료 재무 설계를 받아보시고 경제적으로 부족했던 부분, 새 나가는 부분, 잡을 수 있는 부분까지 모두 확인해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 추천 무료 재무 설계 센터 KSU 재무설계 센터 [바로가기] - 재무설계사의 사진, 경력, 자격 요건까지 모두 확인 가능한 믿을 수 있는 재무설계센터, 무료 상담 진행중, 무료 맞춤 포트폴리오 제공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