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키움통장 확대] 희망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2, 내일 키움통장 알아보기

[희망키움통장 확대] 희망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2, 내일 키움통장 알아보기

 

 

 

 

희망키움통장2 를 정부가 확대 시행을 시작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희망키움통장과 내일 키움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희망키움통장 확대] 희망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2, 내일 키움통장 알아보기

 

○ 희망 키움 / 내일 키움 통장이란?

 

 

희망키움통장 / 내일 키움 통장은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저소득층 솔루션이에요.

매월 일정하게 저축한 금액에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해서 자립을 위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랍니다. 저소득층에게 저축의 기회와 자립의 기회를 함께 주는 제도로 호평을 받고 있어요.

 

 

기존에 기초생활수급자에게만 지원되던 희망키움통장을 가입 조건을 확대해서 희망키움통장2를 발표했는데요,

통장 3년 유지 및 교육 이수 조건으로 근로소득기준을 충족하는 사람이라면 가입 가능하답니다.

희망키움통장 1과 차이라면 희망키움통장의 근로소득 장려금이 평균 26만원이라면 희망키움통장 2의 경우 본인 저축액과 1:1로 지원을 해준다는 거지요.

 

[희망키움통장 확대] 희망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2, 내일 키움통장 알아보기

 

 

 

희망 키움 통장1의 가입 조건은 기초 생활 수급자여야 합니다. 기초 생활 수급자 중에서 가족의 총 수입이 최저 생계비의 60% 이상이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통장은 연 4.25% 확정 금리로 이자가 지급이 되구요, 10만원의 적금을 시행하면 근로소득 장려금을 월 평균 26만원, 최대 45만원까지 지급해서 3년 만기 탈수급시 평균 금액이 1300만원, 최대 2000만원이 되게 됩니다.

접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출시된 희망키움통장 2의 경우 가입 조건은 근로 빈곤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1년동안 6개월 이상 근로소득이 있었고, 근로 소득이 최저 생계비의 90% 이상, 120% 미만이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사용용도는 주거, 창업, 교육 등의 이유여야 하고, 증빙이 되어야 합니다.

역시 지원은 읍면동사무소에서 가능하구요, 가입 후 연 4회 이상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고, 연 2회 이상 소득 조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소득이 최저 생계비의 150%이상이 되면 그 때까지 적립한 금액과 지원금을 일시로 수령하고 사업은 종료됩니다.

 

[희망키움통장 확대] 희망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2, 내일 키움통장 알아보기

 

 

내일 키움 통장의 가입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이구요, 자활 근로 사업단에 3개월 이상 참여한 사람인데요, 내일 키움 장려금과 내일 키움 수익금을 동시에 받을 수 있기때문에 취업 / 창업시에 필요한 자금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사업단별로 지원금이 다르기 때문에 수익금 지원은 사업단에서 알아보셔야 합니다.

신청은 각 사업단(소속 지역 자활 센터)에서 받고 있구요, 저축은 5만원과 10만원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희망키움통장과 내일키움 통장은 가입을 희망한다고 해서 무조건 개설되는 것은 아니구요, 서류를 가지고 신청 기간에 신청 접수를 하면 서류를 검토해서 선정이 됩니다.

 

 

 

2014년 희망키움통장 1의 신규모집 일정입니다.

1,2차는 이미 끝이났고, 3차 모집은 9월입니다.

 

 

 

2014년 내일 키움 통장 신규 모집 일정이구요, 현재 5차 모집 일정중에 있습니다.

 

희망 키움 통장 2의 2014년 모집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차 : 2014년 7월 14일~23일

- 2차 : 2014년 10월 1일 ~ 10일

 

[희망키움통장 확대] 희망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2, 내일 키움통장 알아보기

 

상황이 어려워도 저축은 희망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정부도 이를 위해 단순히 고정 금리의 이자를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장려금으로 저축을 장려하는 거구요. 자신의 소득이 얼마나 되던지간에 보다 효율적으로 급여 및 소득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는 거지요. 하지만 돈이라는 것이 혼자서 관리하고자 하면 쉽게 관리 되지 않는 것이 보통인데요, 그럴 때 일수록 더더욱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미 돈이 많은 부자들은 그 돈을 불려나가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곁에 두고 그들의 브리핑을 통해 자산을 불려 나갑니다. 돈은 관리가 들어가면 커진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정작 관리가 필요한 것은 그런 돈이 많은 사람들이 아니라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부자들이야 돈이 돈을 벌 수 있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돈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문제가 있다면 평범한 사람들은 이런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것을 부담스러워 한다는데 있습니다. 조언을 들을 자산도 없는데 무슨 전문가냐.. 라는건데요.. 일단 생각을 바꿔야 부자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서 자신의 소득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부자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다는 거지요. 예전에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는데도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현재까지 그런 생각이 깊게 자리 잡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비용 부담 없이 전문가와의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돈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부자로 가고 싶으시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문제를 집어보고,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자세를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거지요. 돈에 대한 관리를 제대로 해보고자 하신다면 서민들의 재무 보좌관 피플라이프의 재무 설계사들과 상담을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년간 수많은 재무 설계 상담을 진행해 온 실력있는 재무설계사들과 무료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현재 자신의 재무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따른 솔루션까지 받아보실 수 있으니 분명히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조인성이 추천하는 서민들의 재무 보좌관 피플라이프 재무설계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