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준비를 위해 돈모으는 방법, 철저한 계획이 성공으로 안내한다.

노후준비를 위해 돈모으는 방법, 철저한 계획이 성공으로 안내한다.

 

 

 

 

노후 준비는 언제 시작하든 결코 빠르지 않다고 항상 이야기를 합니다. 20대,30대에 준비를 시작하는 것은 앞으로 노후를 대비해 긴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낮은 금액으로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40대, 50대의 경우 생각보다 은퇴가 찾아오는 것이 길지 않다는 것을 이야기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에는 국민 연금 제도라는 노후 보장 제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에서 소득공제를 인정해 줄 만큼 개인 연금 저축을 권장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는 국민 연금 제도만으로 노후를 대비하기엔 부족하다는 것을 국가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세제 혜택을 주면서까지 개인적으로 노후를 준비하도록 권장하고 있는거지요.

 

 

 

 

법적으로 기업 연금 제도도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긴 하지만... 글세요.. 나름대로 많이 발전하긴 했습니다만.. 아직도 갈길은 멀지요. 작은 회사에서는 종업원들에게 기업 연금을 모두 가입시키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니까요.

 

때문에 노후는 스스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남을 믿지 말고, 나라를 믿지 말고, 스스로의 돈을 모아야 한다는 거지요.

 

 

 

노후 준비라는 것이 생각만큼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개개인의 연령과 현재의 재산 형성 수준, 현재의 소득 수준, 은퇴 후에 원하는 생활 수준 등에 따라서 다 달라지기 때문이지요.

현재의 연령과 미래 은퇴 예상 시기에 따라서 노후 준비의 기간이 달라집니다. 국민 연금 수령액도 달라지구요.

현재의 소득 수준과 미래 은퇴 자금으로 쓸 수 있는 재산이 현재 얼마나 형성 되어 있는지에 따라서 준비 가능 금액이 달라지구요.

은퇴 후에 원하는 생활 수준에 따라서 목표액도 달라집니다.

 

이렇게 노후 준비를 하는데 있어서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플랜이 다 달라져야 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게 노후 준비를 위해 계획을 짤 필요가 있습니다. 철저한 계획을 통해서 노후 준비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필요가 있다는 거지요.

 

 

 

노후 준비를 위해 돈모으는 방법의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연금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계획을 수립했다면, 계획을 성공시키기 위한 투자 및 저축 상품을 고려해야 할 테고, 그 중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연금 상품일 겁니다.

 

장기적으로 저축을 하고 장기적으로 활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세제 적격 연금 저축과 비과세 연금 저축을 적절히 활용할 필요가 있구요, 남은 기간이나 성향에 따라서 펀드에 연동되는 투자 상품을 활용하거나 복리 이자를 받는 상품을 활용하는 등의 기준을 정할 필요도 있습니다.

 

 

 

어렵고 복잡하게 뜬소리만 하는 것 같은데.. 이렇게 이야기 할 수 밖에 없는 것은 노후 준비를 위해 돈모으는 방법의 기본이 바로 철저한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그저 단순하게 연금 상품에 돈을 저축하는 것이 아니라, 은퇴까지 남아있는 기간을 생각하고, 내 수입도 생각해야 하는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하기 때문에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기가 어렵다는 거지요.

 

노후 준비를 위해 돈모으는 방법을 찾을 때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개개인이 다 다르다는 것을 명심하실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요건들은 있을테니..

공통적인 요건들을 토대로 포트폴리오의 기본적인 구성을 해 보면 다음과 같은 형태가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35세~45세 사이의 장년층이 돈을 모으기 위해서 저축과 투자 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된다면, 100만원을 활용한다고 했을 때 위험이 전혀 없는 상품, 즉 은행 금리 상품이나 연금 저축 상품에 57만원 가량, 약간의 위험이 있는 안정적인 펀드 상품에 25만원, 조금 더 위험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상품에 18만원, 고위험으로 고수익을 올리는 상품에 1만원을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된다는 거지요.

 

앞서서 말씀 드렸다 시피 소득 수준, 현재 재산 형성 수준, 미래 생활 자금 사용 수준 등은 고려하지 않고 나이만을 고려했을 때의 포트폴리오 예시인 거구요, 개개인의 위험 성향에 따라서 포트폴리오는 다시 달라질 수 밖에 없구요.

 

 

 

 

이런 부분들 때문에 혼자서 노후준비를 해 나가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것 저것 고려해서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계획을 세우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나갈 때에는 전문 지식이 필요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지요.

 

이럴 때 써먹으라고 있는 것이 전문가 아니겠어요? ^^;; 개인 재무 설계를 진행하는 전문 재무 설계사들의 도움을 통해 노후 준비를 위해 돈모으는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또 돈을 모을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는 거지요.

 

예전에는 재무설계 전문가들과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재무설계사들의 수가 많지 않았고, 그로 인해 상담만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도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요즘에는 개인 재무 설계를 위해 공부하는 사람들도 늘어났고, 인터넷을 통해 실력있고 경험 많은 재무설계사들과 무료로 상담도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전문가들을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조인성이 추천하는 재무 보좌관!! 피플라이프 재무설계 센터에서는 현재 재무설계 무료 상담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무료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내게 필요한 재무 요건들을 체크해 봄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그래서 조인성 추천 재무설계 피플라이프에서 무료 상담을 진행해 보는 것을 저도 권해드려요~ 어차피 무료이고, 필요한 것은 시간 뿐이니 부담 갖지 마시고 철저하게 노후 준비를 위해 돈모으는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추천 조인성의 재무설계 재무 보좌관 피플 라이프 재무설계 센터 [링크]

- 무료 상담 진행중, 1:1 맞춤 포트폴리오 제공,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솔루션 제공, 노후 준비, 돈모으기 등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에 대한 최적의 재무 설계 제공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