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마케팅하자!!] 상품 광고, 인터넷 마케팅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효율적인 광고선택 및 광고의뢰

[인터넷으로 마케팅하자!!] 상품 광고, 인터넷 마케팅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어떤 상품이 되었든 인터넷 마케팅이 대세가 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대부분은 본인의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매출이 오르길 기대하지요. 혹은 검색 광고나 오픈마켓 사이트의 광고들에 기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들은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거의 모두 시행하고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의 방법은 점점 다양화 되고 있지만, 정작 이를 활용하는 사람들은 일부에 지나지 않는 불편한 진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효율적으로 상품을 마케팅 할 수 있는 루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다.    

 


저는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수년동안 진행해 왔습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할 것 없이 여러개의 멀티 블로그를 운영해 왔지요. 최근 개인적인 일로 인해서 포스팅을 꽤 오래 쉬고 있긴 했지만,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해온 사람입니다.
또한 블로그를 통해 매월 일정 부분 수익을 창줄해 오기도 했습니다. 제가 창출한 수익은 어떤 업체에 대해서 홍보글을 올려주고, 제 글을 읽고 회원 가입을 한다거나 물건을 구매함으로 해서 떨어지는 일종의 홍보 수수료였습니다.

그럼 저는 어떻게 블로그 운영만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을까요?
바로 블로그 포스팅을 의뢰한 광고주가 존재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이든, 카페 홍보를 통해서이든, 무작위이메일광고를 통해서이든 인터넷 홍보의 효과를 알고 있는 일부의 사람들이 광고를 의뢰하였고, 저같은 블로거들은 이들의 수요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포스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결과가 창출이 되면 수수료를 지급받았던 것이지요.
단순 검색을 통하면 알게 되겠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수익블로거로서 많은 업체의 광고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일명 파워블로거라는 사람들도 있고, 상당히 효율적으로 홍보를 진행함으로써 파워블로거는 아니지만 업체의 수익을 올리는 기술을 가진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광고는 비용입니다. 비용을 투자한다면 그만한 수익을 얻을 수 있어야 하겠지요. 요즘의 대세는 블로그와 SNS 홍보입니다. 두 가지를 결합할 수 있다면 더 큰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지요. 여기에 나 혼자만의 블로그로 홍보를 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 다발적으로 수십개의 포스팅이 올라간다면 검색 효과는 물론이거니와 제품의 홍보 효과도 무시할 수 없게 되겠지요.

저는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수익블로그의 운영자였지만,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군가는 수익블로거들을 통해서 매출을 올리고 있다는 사실을 간과하시면 안된다는 말씀입니다.


○ 효율적인 광고 루트의 종류    


 


단순한 검색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광고를 마케팅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라면, 어떤 방식의 광고가 효율적인지를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사이트에 배너 광고를 넣는 것도 인터넷 광고라고 할 수 있고, 블로그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는 것도 인터넷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송하는 것도, SNS에 홍보를 하는 것도 인터넷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내가 취급하는 품목들이 어떤 광고를 해야 효율적일지를 판단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여러가지 광고들 중에서 가장 효율적인 광고 루트를 생각해 보자면 크게 네가지 정도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바이럴 마케팅 광고

 



바이럴마케팅 광고는 쉽게 말해서 입소문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동시에 이 물건이 좋다, 이 브랜드가 좋다 이야기를 하게 된다면, 많은 분들이 인터넷에서 이를 검색하고 제품 구매 선택에 도움을 받는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입소문을 퍼트릴 수 있는 모든 매체가 포함이 됩니다. 블로그를 통해 이야기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큰 부분이라고 할 수 있고, 카페 회원들에게 전파를 한다거나, SNS를 활용한다거나 하는 등의 활동들이 여기에 속합니다.
이 바이럴 마케팅의 효율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수많은 바이럴 마케팅 대행업체들이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바이럴 마케팅 회사의 입소문 동원 능력이 될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동식에 이 물건, 이 상품, 이 브랜드, 이 업체가 좋다 라는 평가를 진행해야만 큰 효율을 낼 수 있기 때문이지요.
바이럴 마케팅이 주효한 사업의 종목은 딱히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어떤 업종이든 어떤 브랜드이든 바이럴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면 그만큼 이득이 될 수 있다는 것이지요.

 

 



2. 타겟이메일 광고

 



타겟 이메일 광고는 내 상품 혹은 내 브랜드, 내 업체를 필요로 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이메일을 전송하므로써 이루어지는 광고입니다. 이메일 광고는 쉽게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이 된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스팸 메일로 치부될 가능성이 높은 단점도 존재합니다.
광고를 진행할 때 중요한 사항은 업체의 이메일 데이터 베이스가 될겁니다. 내가 원하는 타겟에게 정확하게 이메일을 전달할 필요가 있다는 소리지요. 또한 이메일을 받는 사람들이 광고 대행 업체에 대한 충성도도 높아야 합니다. 단순히 모르는 사람에게 광고 메일을 받는 것과 쿠팡처럼 쇼핑을 위한 전문적인 이메일을 전달 받는 것은 메일을 받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분명 차이가 존재하겠지요. 때문에 충성 고객이 많으면서 DB가 많은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겟이메일광고가 주효한 업종은 특정 대상의 고객을 상대하는 사업이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유아물품을 판매하는 사람이라면 아이를 가진 부모를 타겟으로 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높겠지요.

3. CPA 광고

 



CPA 광고란 고객이 해당 광고를 보고 어떤 행동을 진행하는 광고를 의미합니다. 이런 광고는 대부분 서비스를 진행하거나 혹은 물건과 서비스가 동시에 진행되어야 하는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 유리한 광고 방식입니다. 가령, 자신이 성형외과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성형 상담을 진행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이득이겠죠. 상담을 진행하는 사람들은 그 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할 가능성이 많아질겁니다. 자신이 대출업을 진행한다거나 혹은 자신이 보험업을 진행하는 업체의 사장이라면 이 역시 상담자가 많을수록 유리할겁니다. 혹은 인터넷 커뮤니티나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커뮤니티나 쇼핑몰의 회원수가 많을수록 유리하겠죠. 이렇게 해당 광고를 보고 고객이 상담이나 회원 가입 등 어떤 행동을 취하는 것이 유리한 사람일수록 효율을 나타내는 것이 CPA 광고입니다. CPA 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영향력이 있는 블로그나 혹은 카페 등을 운영하는 사람들을 활용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거나, 혹은 많은 광고를 한꺼번에 올릴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 CPS 광고

 



CPS 광고는 물건 판매가 이루어지면 매출 금액의 일부를 해당 광고를 진행한 마케터에게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내가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이 쇼핑몰에서 1만원짜리 물건 판매가 A라는 사람에 의해 일어났다고 했을 때 A에게 3백원을 지급한다 등의 방식입니다. 이런 방식의 광고는 직접 물건을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한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당을 받는 사람들 역시 해당 서비스 매출이 일어나면 일부를 지급하는 방식을 취할 수도 있지만, 이런 사람들 보다는 직접 판매를 하는 사람들이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광고 방식이지요. 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하는 사람들 중에는 CPA 방식과 CPS 방식을 동시에 진행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무료 상담을 신청하면 수수료를 지급하고, 상담 후 물건 구매나 서비스 구매가 이루어지면 추가적으로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을 선택하기도 한다는 것이지요.
이런 광고들은 대부분 인터넷 마케팅을 잘 하는 사람들이 진행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수익 창출을 위해 포스팅을 한다면 일반적인 광고보다 여러가지 복합적으로 수익을 제공하는 업체의 포스팅을 더 많이 작성하겠지요.^^;;

이런 광고들을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얼마나 많은 광고가 한꺼번에 진행될 수 있느냐 여부가 될겁니다. 또한 이 사람들의 영향력은 얼마나 크고, 검색에 얼마나 쉽게 노출될 수 있느냐도 중요한 요건이 될 겁니다. 광고 대행 업체를 선정함에 있어서 이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요건이 된다는 소리지요.


○ 온라인 마케팅 기업 헬로우드림    

invalid-file

 

 




헬로우드림은 재택알바로 상당히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검색창에 헬로우드림을 검색해 보시면 마케터들을 모집하는 수많은 블로그 포스팅과 카페글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지난 10년간 재택알바 1위를 지킨 업체이고, 또한 2005년 이후 14만명의 누적 회원을 보유한 대단히 많은 DB를 확보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헬로우드림의 마케터가 되고 나면 마케터를 모집하는 글을 올림으로써 새로운 마케터를 모집하게 되고, 또한 헬로우드림에 광고를 의뢰한 기업의 광고 포스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약 4만명의 블로거들이 홍보를 진행하고 광고주의 주문에 맞게 포스팅을 진행하게 되지요.

이 부분을 내가 광고를 의뢰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살펴보면 상당히 높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을 대신하는 대행업체들은 많이 있습니다. 이들 모두 효율적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고, 많은 홍보 효과를 올릴 수 있다고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사업을 홍보하는지 객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업체는 많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헬로우드림은 보다 확실한 홍보 효과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재택 알바 마케터들이 직접 홍보를 진행하기 때문이지요. 단순한 검색 광고보다 훨씬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함으로써 오히려 광고비를 줄이고 매출은 올릴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간다는 소리지요.

 



내가 어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느냐에 따라서 광고 방식은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인터넷 광고를 시행할 때에는 자신에게 맞는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 일이지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 헬로우드림은 어떤 사업을 영위하는 사람이든 그에 맞는 광고를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종합 온라인 마케팅 기업이기 때문이지요. 단순한 배너 광고로 진행할 것인가, 혹은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할 것인가, CPA 혹은 CPS 광고를 진행할 것인가를 판단해 보고 일을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사업을 진행하는 사람으로써 상당히 중요한 일입니다. 때문에 즉흥적으로 혼자서 결정하고 일을 진행하는 것 보다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되지요.

사업을 진행하고 계신다면, 인터넷 광고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얼마의 비용으로 어떤 효과를 누릴 수 있는지 궁금한 분이라면 한 번 상담해 보시는 것을 꼭 권해 드립니다. 단순한 상담은 돈이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판단을 받아 보시고, 내게 맞는 광고를 한 번 진행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상담은 무료니까요^^;;


 헬로우드림 인터넷 마케팅 무료 상담 [링크]

- 매출 올리는 비법, 내 사업에 맞는 마케팅 방법도 알아보고 비용도 확인해 봅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