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재테크] 재테크는 여자에게 꼭 필요하다.

[여성 재테크] 재테크는 여자에게 꼭 필요하다.

 

 

저는 와이프의 친구들과 꽤 친한 편에 속합니다.

아무래도 동갑내기 커플로 6년을 지냈고, 또 결혼까지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와이프의 친구들과도 친분을 쌓게 되었는데요..

와이프의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다 보면 의외로 여성분들이 재테크나 재무 분야에서 취약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간단한 재테크 상식에서 부터 시작해서 상품에 관한 정보들까지, 여성들이 접할 수 있는 경로가 그다지 많지 않다는 것이지요.

또 생각해 보니.. 제가 재무 설계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 것도 십중 팔구는 남성분들이었습니다.

상담을 하던 때야 제가 남자다 보니 자연스럽게 남자들과 마주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을 했지만..

이제와 돌이켜 보니.. 재테크나 재무설계 상담에 여성분들이 약간은 부담을 느끼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하지만 재테크나 재무 설계라는 것은 남성들에게도 물론 중요하지만, 누구보다 여성분들에게 꼭 필요한 것들입니다.

 

1. 가정 경제를 주도하는 것은 아직 여성이다.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과거에 비해 활발해 지고, 경제적인 부분 역시 여성분들의 역할이 커진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한 가정에서 수입의 주체는 남성분들이고 수입을 잘 관리하는 것은 여성분들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 재무적인 문제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가지고 가느냐에 따라서 한 가정의 경제 상황이 달라진다고 할 수 있겠지요.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밝은 미래를 더욱 선명하게 그려 나가는데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수입의 양이 매우 중요한 문제이긴 합니다.

애초에 수입이라는 것이 매우 적다면 저축을 할 여력도, 미래를 대비할 가능성도 그 만큼 줄어드는 것이 사실이니까요.

그렇지만, 같은 수입 속에서 어떤 지출을 하고, 어떤 항목을 선택하느냐는 더더욱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한 가정의 수입을 책임지는 것은 아직까지 남자분들의 분량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지만, 한 가정의 미래를 그려 나가는 것은 아직까지 여자분들의 분량이 더 크니까요.

그래서 반드시 여성분들은 재테크 / 재무 설계를 잘 아실 필요가 있습니다.

보다 효율적으로 돈을 모으고,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길이 바로 재테크 재무 설계에 담겨져 있기 때문이지요.

 

2. 싱글 여성이 돈을 모으는 것이 어려운 사회.

 

 

우리나라 사회는 싱글 여성이 돈을 모으는 것이 쉽지 않은 사회입니다.

경제력을 가진 싱글 여성은 그 만큼 생활의 여유를 가지기 쉬운데요..

무엇보다도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상품들이 남성을 타겟으로 하는 상품들보다 종류도 많고, 가격도 높게 형성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문에 경제력을 가진 싱글 여성의 경우 돈을 모으는 것이 같은 경우의 남성들보다 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스스로의 절제력을 믿을 수도 있지만, 이런 사회 환경을 이겨나갈 수 있는 방법은 강제성을 띄게 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여유 자금을 줄여 나감으로써 보다 소비를 억제하고, 효율적으로 돈을 모아나갈 수 있다는 것이지요.

 

 

경제력이 있는 남성들의 주 소비 패턴은 많은 경우 친구들과의 친분이나 애인과의 생활, 술자리를 갖는 등의 모습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1회성 소비 자금이 많기 때문에 지출을 줄이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반면에 여성들의 경우 쇼핑을 즐긴다거나 혹은 취미 생활을 갖는 등의 연속적인 소비 패턴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쇼핑에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는 눈에 보이면서도 또한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이 생기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이라고 생각하지 않게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때문에 여성들의 경우 소비 패턴을 교정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많이 따르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여성들의 평균적인 급여는 아직까지는 남성들의 평균 급여에 비해 약 70% 수준으로 낮게 형성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같은 연령대의 남성에 비해 여성들이 돈을 모을 수 있는 확률이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3. 여성들이여, 재테크를 알아 가자!!

 

 

여성이라는 이유로 비슷한 연령대의 남성들 보다, 혹은 비슷한 직위의 남성들 보다 돈을 모으기 힘이 든다면, 그들보다 더욱 효율적으로 저축을 해야할 필요성이 생기게 됩니다.

재테크는 재물을 늘리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재물 재(財)자와 기술(tech)가 합쳐진 합성어지요.

재테크를 잘 알고 있는 사람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재무설계는 재무에 관련된 제반 사항들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재무적인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종합적인 계획을 의미합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성공시키기 위한 제반 계획과 행동들이기 때문에 이를 잘 알고 있는 사람이 목표를 달성하기가 수월해 진다는 소리입니다.

재테크든 재무설계든 여성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이 생각 외로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무엇보다도 자주 접하는 것들이 아니기 때문에, 또한 막상 해보려고 하니 넘쳐나는 정보들로 인해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헷갈리기 때문에 어려워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옆에서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 재테크에 대해 조언을 해 주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함께 계획을 세워주면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주는 전문가들을 우리는 재무설계사라고 말을 합니다.

과거에는 재무설계사들의 조언을 얻기 위해서 일정부분 수수료를 지급하기도 하고, 부자들이 아니면 만날 수 없다는 생각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재무 설계사들과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료 재무 설계 상담을 진행할 때에는 무엇보다 실력이 중요한데요..

일부 무료 재무 설계의 경우 본인들의 수익 실적을 위해 특정 상품만을 계속적으로 권장하는 곳이 있어 주의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믿을 수 있는 무료 재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을 함께 추천 드립니다.

 

추천 재무 설계 센터 [링크] - 리치 클래스, 목돈 마련, 재테크 팁, 무료 재무설계상담 , 맞춤 포트폴리오 제공

 

무료 재무 설계 센터 리치 클래스 [바로가기] 의 경우 한 달에 3~4000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무료로 재무 설계를 받고,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는 전문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인데요..

많은 분들이 상담을 받고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재무설계 센터라고 할 수 있지요..

다음은 상담을 받아보신 분들의 후기입니다.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여성분들이라면 재테크와 재무 설계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약간은 어렵고, 혹은 약간은 낯선 시작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그 만큼 내일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는 시작이니 만큼 조금만 더 용기를 내서 시작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