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재테크] 여자들을 위한 상품을 활용하라

[여성재테크] 여자들을 위한 상품을 활용하라

대출 광고를 보면, 여자들을 위한 대출, 여성 우대 무이자 등 여러가지 여성들을 우대하는 대출들이 많이 있죠?

대출 업계는 금융 업계 중 가장 활발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업계입니다.

카드도 마찬가지지요.

여자들을 위한 카드, 여성들이 주로 사용하는 곳에 더욱 포인트 혜택을 주는 등의 여자들을 위한 카드가 많이 있습니다.

그 만큼 여성들은 소비 경제의 중심이라는 소리입니다.

앞서서 말씀들인 포스팅 처럼 소비 경제, 가정 경제의 중심인 여성들이 재테크 분야에서는 조금은 소외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거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여성들이 보다 나은 재테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1. 재테크, 알아야 성공한다.

 

 

어떤 일이 되었든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면 시행착오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는 재테크도 마찬가지인데요..

특히나 재테크 재무 설계는 돈과 관련이 되어있는 만큼 한 번의 시행 착오가 가지고 오는 현실적인 충격이 큽니다.

때문에 재테크 재무 설계를 할 때는 기본적인 사항들에 대해서는 알고 있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알아야 할 것이 바로 재테크의 원칙과 투자의 이론이 아닐까 하네요..^^;;

재테크의 원칙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바로 재테크의 3원칙입니다.

재테크를 할 때에는 세가지 원칙을 중시하라는 것인데요.. 그 원칙은 바로 수익성, 안정성, 유동성입니다.

수익성이란 말 그대로 수익을 올리는 것을 의미하구요.. 안정성이란 원금에 대한 손실 가능성이 낮다는 것입니다.

유동성은 투자한 자금을 현금화 시키는 능력을 의미하구요.

이 세가지 성질이 원칙으로 지켜지기 위해서는 각자의 생각이 필요합니다.

내가 수익성을 중시할 것인지 안정성을 중시할 것인지, 유동성은 얼마나 확보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여기서 알아 두셔야 할 사항은 수익성을 중시할 수록 안정성은 떨어지고, 안정성을 중시할 수록 수익성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유동성이 낮은 경우 수익은 높일 수 있지만 필요할 때 쓰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도 알아 두셔야 하구요..

 

 

투자의 이론 중에서 꼭 알아야 할 사항이 있다면 72 법칙과 복리 법칙이 아닐까 합니다.

72법칙은 수익률과 기간을 곱해서 72가 나오면 투자한 원금의 두 배가 되는 원칙인데요..

예를 들어서 내가 1000만원을 투자를 했는데 연 수익이 12%가 나온다고 하면 원금이 두 배가 되는 시기는 6년이 된다는 것입니다.

72법칙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목표 수익률과 목표 기간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인데요..

만약 내가 5,000만원을 3년안에 1억으로 만들고자 목표를 잡았다면, 연 수익이 24%가 나오는 투자처를 찾아서 투자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복리 법칙은 이자에 이자가 붙어야 수익이 빨라지는 법칙인데요..

보통의 은행 이자는 원금에 이자가 붙는 구조인데 비해 복리 이자는 이자에 이자가 붙어서 시간이 지날수록 수익이 커지게 됩니다.

마치 사채를 끌어다 쓰면 이자에 이자가 붙어 갚아야 하는 돈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지는 것 처럼 말이지요.^^;;

재테크를 할 때 복리 이자를 받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현재 은행에서는 복리 이자를 주는 곳이 드물기 때문에 복리 법칙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찾아야 하지요..^^;;

 

 

 

 

 

2. 여자들을 위한 상품을 활용해라.

 

 

대출이나 카드처럼 금융 상품들 중에서도 여자만을 위한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가령 국민 은행의 수시 입출금 통장 중에서 명품 여성 종합 통장의 경우 여성이 가입하게 되면 전자 금융이나 자동화 기기 수수료가 면제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농협의 레이디 채움 적금의 경우 최고 0.6%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도 있고,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의 레이디 퍼스트 통장의 경우 수수료 면제나 면세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장 뿐만 아니라 펀드 역시 여성들을 위한 펀드가 존재하는데요.. 미래 에셋의 아내사랑 글로벌 이머징 펀드는 건강 검진, 외식, 뷰티 등의 아내를 위한 전용 부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나 금융 그룹의 She&Style 펀드의 경우 여성 관련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이고, 대신 증권의 레이디 퍼스트 적립식 펀드는 운용 수수료의 5%를 여성을 위한 공익 기금 마련에 적립됩니다.

이런 저축성 금융 상품 뿐만 아니라 보장성 보험 상품도 여성을 위한 상품이 존재하는데요..

여성에 특화된 상품인 만큼 여성 관련 질환을 집중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재테크 Tip] 효율적인 보험 가입도 훌륭한 재테크다.




보통 보험상품의 경우 재테크와는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실제로 살펴보면 보험 가입과 재테크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재테크를 통해 목돈을 마련했는데, 크게 아프게 되어 병원비로 사용해야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보험은 재테크를 통해 모아놓은 돈을 목적 외에 쓰지 않도록 하는 안전 장치라고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너무 과하게 가입하게 되면 오히려 재테크를 방해하는 지출 중 하나가 바로 보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보다 효율적으로, 경제적으로 가입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보험을 서로 비교해 보고 가입할 수 있어서 보다 저렴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 가입을 원하신다거나 혹은 현재의 보험을 평가하고 리모델링을 하기 원하신다면 보험에 대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험 비교 전문 사이트인 굿모닝 리치[바로가기]의 경우 특정 보험을 권장하지 않고 개개인에게 맞는 보험을 전문가가 직접 추천해 드리는 사이트로 유명한 곳입니다.
상담은 무료이므로 부담 갖지 마시고 한 번쯤 보험에 대해 점검해 보는 것도 재테크에서는 꼭 필요한 과정이 될 겁니다.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링크] - 굿모닝 리치, 특정 보험을 권장하지 않음, 전문가 무료 상담

 

3. 전문가와 친구처럼 지내라.

 

 

처음부터 재테크의 전문가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재테크를 잘 하기 위해서는 그 만큼 재테크를 잘 아는 사람을 곁에 두는 것이 중요하지요.

하지만 주변을 살펴보면 재테크의 전문가라고 할 만한 사람을 만나는 것이 그다지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재무설계사를 만나는 방법입니다.

물론 모르는 사람이기 때문에 조금은 부담도 되고, 수수료를 지불해야하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기도 하는 등의 여러가지 생각이 들어갈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재무 설계를 받아볼 수 있는 곳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 중에서 실력있는 재무설계사가 많이 모여있는 곳이 바로 리치 클래스[바로가기] 라는 곳입니다.

리치클래스의 경우 한 번의 재무 설계로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차례 무료로 재무 상담을 진행하고, 그 만큼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아주는 곳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리치 클래스의 후기 중 가장 최근에 올라온 후기입니다.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재무적으로 성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상담을 해 드리기 때문에 그 만큼 좋은 평가를 얻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용기를 내셔서 무료 상담을 신청해 보시면 분명 만족할만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추천 무료 재무 설계 [링크] - 리치 클래스, 무료 재무 설계, 재테크 팁, 목적자금 마련, 맞춤 포트폴리오 제공

 

여성이라면 반드시 재테크가 필요합니다.

한 가정의 경제 주체가 바로 여성이잖아요.

하지만 과거에 비해서 활발해진 여성의 경제 활동 진출에 비해 사회의 지원도 부족하고, 남성에 비해 평균적인 급여도 낮게 형성이 되어 있는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남성들 보다 돈을 불리는 방법, 돈을 잘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야만 한다는 거지요.

오늘보다 더 낳은 내일을 위해, 용기를 내여 한 번 변화를 시도해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