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전에 보험 가입을 하세요~^^

4월 전에 보험 가입을 하세요~^^

 

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4월 전에 보험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가입 시에는 몇 가지 고려 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 여러 가지 사항들 중에서 4월을 기준으로 변하는 것들이 존재하기 때문이지요.

이번 포스팅은 보험 가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통해 언제 보험에 가입하면 유리한 것인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 상령일을 확인해라    

 

 

보험 가입을 하려고 하면 고민 되는 것이 첫 번째는 보장의 내용이고 두 번째는 보험료가 될 겁니다.

그 중에서 보험료는 같은 보장이라고 하더라도 개개인마다 다 달라지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가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보험회사에서는 개개인마다 상령일이라는 것을 정해 놓습니다.

쉽게 말해서 보험회사에서 간주하는 나이 계산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보험 회사에서는 각 연령대별로 보험료 청구 내역이나 수령 내역을 통계 내게 됩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어느 연령대의 위험성이 높은지 알 수 있게 되지요.

자연스럽게 위험성이 높은 연령대의 사람이 보험 가입을 희망하게 되면 보험료를 높게 책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보통은 연령이 높아질 수록 그 위험성은 높아집니다.

때문에 가입자의 나이는 보험료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집니다.

다시 말해서 상령일 이전과 상령일 이후의 보험료가 차이가 생기고, 상령일 이후의 보험료가 상령일 이전의 보험료보다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보험은 장기성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10년 20년동안 매월 보험료를 내야 하므로 1000원 2000원의 차이는 당장에는 큰 차이가 아니라고 보일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는 매우 큰 차이를 보인다는 것입니다.

20년 납입시 1000원이 높다는 소리는 총액으로 24만원이 높다는 소리니까요.

그래서 보험 가입은 상령일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령일은 보통 자신의 양력 생일에서 6개월 전 후로 정해집니다.

만약 자신의 생일이 7월 15일 이라면 상령일은 1월 15일이 되는 것이지요.


◆ 보험사의 회계 마감은 3월이다.    

 

 

보험 회사의 회계 마감은 다른 회사들과는 달리 3월입니다.

이 것이 보험료와 무슨 관계가 있느냐 라는 생각도 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실상 매우 큰 상관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회계를 최종적으로 마감하게 되고 4월 부터 새로운 회계 기간을 시작하게 되면 지난 회계 분기 때까지 미흡했던 부분이나 손실을 냈던 부분들을 수정하게 됩니다.

쉽게 말해서 4월 부터는 새로운 기준으로 보험이 판매되기 때문에 보장의 내역도 바뀌고 보험료도 많이 오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령일이라는 것이 개개인에게 적용되는 보험료 인상일이라면 4월 1일은 전체적으로 적용되는 보험료 인상일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매년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들이기 때문에 보험 가입에 대한 생각이 있으신 분이라면 4월 이전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 되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경험 생명표를 확인하라.    

 

 

경험 생명표라는 것은 일종의 평균 수명에 따른 사망률 표라고 보시면 됩니다.

경험 생명표가 중요한 이유는 평균 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각 보험 회사의 보험료도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보장성 보험의 경우 평균 수명이 증가하기 때문에 보장 보험료가 증가하게 되고, 연금의 경우 연금 지급 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연금 수령액이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경험 생명표라는 것을 확인하고 변경 되기 전에 가입하는 것이 가입자 입장에서는 유리합니다.

현재는 2009년 10월에 변경된 제 6회 경험 생명표를 기준으로 보험료와 연금액이 산정이되어 있는데요,

4월이면 제 7회 경험 생명표가 발표되어 각 회사마다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경험 생명표 변경의 가장 큰 핵심은 평균 수명의 증가에 따라 경험 생명표상 최종 수명이 100세에서 110세로 증가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 각 보장성 보험료 인상과 연금액 축소가 이루어 진다는 것이구요.

특히나 연금액의 경우 비과세이면서 종신토록 수령이 가능한 생명보험사의 연금을 많이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불리해 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10~15%가량의 연금액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이 되고, 차이는 회사마다 있겠죠..^^;;

4월에 발표 된다고 해서 무조건 바로 상품에 적용 시키는 것은 아니구요 4월~6월 사이로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를 두면서 변동 되니 그 전에 가입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서두르지 말고 현명한 선택을.    

 

 

보험료가 인상된다면서 판매 마케팅을 하는 것을 절판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뭐.. 굳이 틀린 말은 아니지만 보험회사에서 이야기 하는 것 만큼 급한 것도 아닌 것이 사실입니다.

보험 가입을 하려고 하신다면 무엇보다 내게 가장 잘 맞는 보장을 찾는 것이 첫 번째이고 두 번째가 그런 보장들 중에서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지고 갈 수 있는 보험을 찾는 것이 두 번째 입니다.

그리고 이런 사항들을 가장 편안하면서 정확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보험을 서로 비교해 가면서 자신에게 맞는 보장을 찾는 것입니다.

특히나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보험 비교를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보험 비교를 하실 때에도 화려한 광고가 많은 곳 보다는 자신에게 유리한 정보가 많은 곳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적어도 두 곳 이상의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보험을 비교해 보셔야 보험료도 절감하고 내게 맞는 보장도 찾을 수 있답니다.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의 경우 초회 보험료 절감이나 각종 보험료 할인 이벤트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내용이나 단어가 어려워 쉽게 이해되지 않는 경우 전문가의 무료 상담도 받을 수 있으므로 이번 기회를 이용해 보다 유익하게 보험 가입을 할 수 있으셨으면 합니다.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1. – 인스밸리 보험 비교, 국내 최대 규모의 보험 비교 사이트, 초회보험료 할인 및 전문가 무료 상담 가능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2. – 굿모닝 리치, 특정 보험을 권해주지 않는 곳, 무료 상담 및 재무 설계 가능




또한 믿을 수 있는 전문가들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 신청도 함께 링크합니다.

실력 있는 전문가들에게 직접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므로 믿고 신청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저 역시 지난 12월에 결혼을 하고 보험 리모델링을 한참 했는데요, 두 곳 모두 친절하게 상담해 주시고 궁금한 점도 친절하게 답변해 주시더라구요.

보험 가입을 강요한다거나 하는 것도 없어서 부담감도 없었습니다.

보험 가입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4월 전에 미리 미리 따져보고 가입하는 것이 돈 버는 길이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