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은 줄이고 노후 자금은 쑥쑥!! 재테크 1순위 연금 저축 보험

세금은 줄이고 노후 자금은 쑥쑥!! 재테크 1순위 연금 저축 보험

 

사실 제목은… 인터넷 홍보 메일에서 따왔습니다;;;;

여튼, 이번 포스팅은 재테크 1순위라고 불리는 연금 저축 보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연금 저축 보험이 뭐야?

 

 

연금 저축 보험은 자신의 노후를 준비하는 저축 보험으로, 소득 공제 기능이 있는 대신에 연금 수령시 연금소득세를 내는 이른바 과세 이연 상품입니다. 과세 이연 상품은 세금을 내는 기간을 뒤로 미루는 상품으로, 실질적으로 은퇴 후에는 은퇴 전보다 소득이 줄어드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세금을 낮추는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과세 이연 상품의 대표적인 상품이 연금 저축 보험입니다. 특히나 소득 공제 기능으로 인해 직장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직장인들에게도 충분히 도움이 되지만, 사업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더 많이 권해드리고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은퇴를 하게 되면 퇴직금이나 퇴직 연금 등의 노후 자금이 생겨나는 경우가 많지만 사업자의 경우 그런 것들을 준비하지 못하고 자신의 사업에 재투자 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이죠..^^;;

여튼, 연금 저축 보험은 소득 공제 기능과 과세 이연 기능이 함께 있는 재테크 1순위 저축인 것은 사실입니다.

 

■ 연금 저축 보험의 특징

 

 

연금 저축 보험은 소득 공제 이외에도 대부분 배당이 있는 유배당 상품인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저축성 보험의 특징상 복리 이자를 제공해 주고, 공시 이율을 통한 이자 상품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원금 손실의 위험성도 없다는 것이 특징이죠.

하지만 소득공제 기능이 있는 만큼 중도 해지를 하게 되면 각종 불이익이 존재하고, 연금 수령시에는 연금 소득세를 원천 징수하며, 기타 연금 소득이 있는 경우 합산되어(비과세 연금 제외) 종합 과세를 물을 수도 있으므로 연금 저축 보험 가입시에는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저축 보험의 연금액 계산하기

연금 저축 보험은 퇴직 연금과 합산하여 연 400만원까지 소득 공제가 가능하고, 사업자의 경우도 연 400만원까지 소득 공제 기능을 제공하므로 사업자나 직장인 모두에게 유용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에서 볼 수 있다시피 소득 공제로 인해 소득세 절감 효과를 볼 수 있고, 이로 인해 연말 정산시 세금 환급도 가능하므로 재테크의 1순위라고 꼽히는 세테크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연금 저축 보험 추천

 

 

연금 저축 보험 가입시에는 자신의 소득 구간을 잘 알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득 구간이 높은 사람일수록 누진세 적용을 받기 때문에 환급 효과 및 절세 효과도 커질 수 있습니다.

현재 인기있는 연금 저축 보험 및 연금 보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화재
연금저축손해보험삼성화재연금보험아름다운생활(1106.8)
심의필 제2011-1843호(2011.6.13)
미래에셋생명
(무)미래에셋LoveAge스페셜연금보험1106
 
미래에셋생명
(무)미래에셋LoveAge스페셜연금보험1106
 

 

자신의 연금액을 확인할 수도 있기 때문에, 눈으로 보고 저축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기 연금 저축 보험의 연금액 비교 바로 해 보기

 

[재테크 Tip]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보험 가입은 대부분 지인이나 소개를 통한 보험 설계사에게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가입하는 모든 사항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실질적으로 자신의 실적이나 수수료를 위해 과도하게 가입을 유도한다거나, 불필요한 보험을 가입시키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때문에 보험 가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 이용시에는 보험료 절감 효과와 객관적인 태도로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에 대해서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보험 비교 사이트의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혈연이나 지연 등에 얽매여 있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생기면 언제든 보험 가입을 하지 않을 수도 있고, 보다 객관적으로 보험 비교를 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2곳 이상의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보험을 비교해본 후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저렴하면서도 현명한 방법으로 보험을 가입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보험 비교1. [링크] – 인스밸리 연금 저축 보험관, 연금액 비교 및 직접 설계, 무료 상담 가능
추천 보험 비교2. [링크] – 굿모닝 리치 보험 센터, 보험 및 연금 저축 세테크  무료 상담 가능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