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 관리 정보 알아보는 곳

펀드 관리 정보 알아보는 곳


신문을 통해서    
 

신문은 훌륭한 펀드 정보를 매주 제공하는 있는 수단입니다.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펀드와 관련된 정보들을 아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일반사람들에게 펀드 정보란을 그냥 지나치기 쉽지만 조금만 관심 있게 들여다보면 한 주 동안 펀드시장동향과 수익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종 운용사에 대한 자료와 펀드 상담란까지 두고 있어 모르는 사항들을 온라인으로 질문을 할 수도 있고, 펀드평가회사 홈페이지에는 자신이 가입한 펀드수익률도 알 수 있습니다.

신문이야 말로 돈 안 드는 훌륭한 펀드 가이드인 셈입니다.

또한 일부 운용상 홈페이지에는 펀드의 개념과 이해를 돕기 위해 펀드와 관련된 기초사항들을 독특하게 만화로 정리해 놓은 곳도 있습니다.

특히 유용한 신문은 주요 경제신문과 종합일간지들은 매우 월요일자 신문에 한 주 동안 펀드시장 동향과 펀드 수익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제 신문들은 한 면을 할애해서 수익증권의 종류별 수익률 상위 펀드와 뮤추얼펀드의 종류별 수익률 상위 펀드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신문에 실린 펀드 수익률 정보를 활용할 때 다음 5가지 사항에 주의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1. 펀드 수익률은 평가하는 회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다.

펀드 수익률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는 제로인, 한국펀드평가, 모닝스타코리아 3곳이 있는데 각 펀드평가 기준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수익률도 다를 수 있습니다.

2. 벤치마크를 꼭 활용하라.

벤치마크수익률은 종합주가지수가 흔히 사용합니다.

3. 수익률이 일시에 나빠졌다고 실망하지 마라.

가입한 펀드 수익률이 -를 기록했다고해서 결코 실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펀드는 장기투자가 기본이므로 일시적인 펀드 수익률의 변동성에 민감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입한 펀드의 확률이 다른 비슷한 유형의 펀드 수익률보다 현저히 떨어지거나, 벤치마크 대비 수익률보다 계속 낮은 상태를 유지한다면 운용보고서를 운용사나 펀드판매사로 전화를 걸어 확인할 필요는 있습니다.

4.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까지 보장하지는 않는다.

신문에 실린 펀드 수익률은 특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한 과거 수익률이기 때문에 미래의 수익률을 예측하는 자료로 활용해서는 안 됩니다.

5. 꾸준한 관심이 좋은 수익을 가져다 준다.

펀드는 장기투자가 원칙인데 그래야만 시장의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가입한 펀드에 꾸준한 관심을 두는 것이 좋고, 금융시장의 동향에 늘 관심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펀드평가사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    

 

 

펀드와 관련된 정보는 기본적으로 펀드평가사들이 제공하는데 제로인, 한국펀드평가, 모닝스타코리아 등 3곳의 민간 평가사들이 있습니다.

펀드평가사의 홈페이지에 펀드별 수익별 정보, 새로 나온 신규상품, 펀드상담코너도 있으니 관심있는 사람들은 꼭 방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산 운용업 협회 방문    

 

 

꼭 참고해야 할 사이트에는 자산운용협회를 들 수 있습니다.

자산운용사들의 이해를 대변하고, 투자자들에게 펀드교육과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인 자산운용협회는 운용사별 펀드의 운용규모 현황을 매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또 신문에 실린 각종 펀드기사를 매일 오전에 올려놓으므로 매일 방문해서 펀드와 관련된 신문 기사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회원에 가입할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정보 이용이 가능하며 펀드매니저 채용공고, 각종 연구 자료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펀드 관련 정보 알아보기    

 

 

펀드 교육정보사이트로는 삼성투신운용의 펀드스쿨이 대표적입니다.

펀드스쿨을 클릭하면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고, 펀드와 관련된 퀴즈도 풀 수 있기 때문에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밖에 자산운용사들의 홈페이지를 방문해도 펀드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금융포털사이트인 야후, 모네타, 이머니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된 재테크를 하려면    

 

 

제대로된 재테크를 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개인적으로 세심하게 신경을 써야 하는 것도 물론 있지만 전문가의 정확한 판단과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자신의 투자 성향이나 앞으로의 경제 동향 등 여러 가지 정보를 가지고 명확하게 계획을 세워 재테크를 시행해 나가는 것이 가장 현명한 재테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을 통해 전문가의 무료 재테크 상담이 가능한 곳이 있어 함께 추천 드립니다.

추천 무료 재테크 상담[링크] – 무료 상담, 맞춤 포트폴리오 및 재테크 노하우 제공

※ 리더스 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활용

인터넷을 확인하다보면 참 많은 곳에서 무료 재무 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만족했다는 글을 찾아보는 곳은 보기 힘이듭니다.
하지만 리더스리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금융 생활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 상담시 중요한 것이 재무설계사의 지식적인 면이나 능력도 중요하지만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 설계 센터의 경우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인터넷 재무설계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상담이나 세미나,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상담 받아 보시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시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