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G, 이제 역사 속으로 사라지네요..

2G, 이제 역사 속으로 사라지네요..

 

2G 서비스가 활성화 되었던 것이 아마도 제가 고등학교 시절이 아닐까 합니다.

n016을 비롯해 디지털 017, 나는 열 여덟살이다, 나는 018이다.. LG019등의 모토를 달고 경쟁적으로 출시가 되었었죠.. 더불어서 핸드폰의 보급화에 일조한 것이 2G 서비스였습니다.

방통위는  이번에 KT의 2세대 서비스 폐지를 허가 했습니다. 이번 안의 통과를 함에 따라서 12월7일 자정을 기점으로 KT의 2G서비스는 완전히 종료가 됩니다.

아직은 이용자들이 많은 2G서비스이기 때문에 3G로 유도 시키는데 어려움이 분명히 있을 테지만..

앞으로의 대세는 3G를 넘어서 4G일테니까요..^^;;

또한 LTE 주파수망을 기존 2G 주파수망을 이용해야 하는 만큼 KT로서는 2G 서비스 종료가 시급한 시점이었겠죠… 분명 말도 많고 탈도 많은 LTE이지만, 빠른 속도로 상용화 될 테니까요..^^;;

문득 아직은 LTE는 이르다는 제 다른 블로그의 포스팅이 생각이 나는군요…^^;;

[LTE vs Wibro 포스팅 살짝 엿보기~]

 

여튼, 문득 신문을 보다 2G 폐지안이 통과 되었다는 이야기를 보니.. 옛 생각이 나는군요..^^;

2G 서비스의 종료로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LTE 보급이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

 

아, 그리고 아직까지는 LTE는 이르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이유는… 다음에 포스팅 하도록 하지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