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치아교정 추천, 증상별 교정 방법은?

해운대 치아교정 추천, 증상별 교정 방법은?



교정치료는 증상에 따라서 각기 다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증상별로 어떤 교정이 있는지를 정리해 보고, 해운대 치아교정 치과까지 함께 이야기 하면서 포스팅을 마무리 할까 합니다.


돌출입 교정



돌출입은 치아가 배열되는 것 보다 잇몸뼈가 부족하게 성장해 생기게 되는 증상입니다. 앞니가 앞으로 기울면서 입술이 돌출된 형태를 보이게 되지요. 입술을 다물기가 어렵고, 코와 턱 끝을 연결한 선보다 입술이 나와있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돌출입의 경우 항상 뚱한 얼굴 표정으로 보이게 되는데 교정을 하게 되면 부드럽고 세련된 얼굴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는 송곳니를 발치를 하고 난 뒤 그 공간을 이용해 치아들을 안쪽으로 넣는 교정 방법을 선택하게 되는데, 이를 돌출입 교정이라고 합니다.


덧니 교정



덧니로 인해 활짝 웃지 못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덧니는 자신감을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겹쳐진 치아 사이의 칫솔질을 어렵게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충치나 잇몸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때문에 덧니는 교정치료를 통해 교정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상태에 따라서 교정 공간을 위해 덧니를 발치하는 경우도 있고, 심하지 않은 경우 발치 없이 교정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덧니는 치아가 배열되는 턱뼈가 작거나 치아 사이의 공간이 부족할 때 생기게 됩니다. 특히나 송곳니의 경우 앞니와 작은 어금니가 나온 후 가장 늦게 나오는 치아이기 때문에 공간 부족으로 덧니가 되기 가장 쉬운 치아이기도 합니다. 치아를 발치하고 교정을 진행하는지 그렇지 않은지는 현재 덧니의 상태와 턱의 공간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를 진행한 후 교정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니 부분교정



다른 부분은 다 괜찮은데 앞니가 가지런하지 않아서 불만인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경우 앞니 부분교정을 통해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금니 쪽에 큰 이상이 없는 경우 간단한 부분교정으로 가지런한 앞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대교합교정



반대교합이라는 것은 아랫니가 윗니를 덮고있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윗니가 아랫니를 덮고 있는 반면에 교합이 반대로 이루어 진 상태를 의미하지요. 주걱턱이라고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반대교합의 경우 골격적인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래턱이 수술을 할 정도로 돌출되지 않았을 경우 치아 교정을 통해 반대 교합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개방교합 교정



개방교합은 윗니와 아랫니가 서로 맞물리지 않고 틈이 벌어진 현상을 의미합니다. 개방교합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음식을 끊어 먹기 힘들고 발음이 새는 경우도 많습니다. 얼굴이 길어 지고 턱이 들어가 보이는 경우가 많지요. 이 경우 위 아래의 어금니를 안쪽으로 밀어 넣어서 턱이 다물어 지도록 만들고 얼굴 길이를 짧게 해서 개방 교합을 해결해야 합니다.


해운대 치아교정 추천



교정이 필요한 경우는 위에서 이야기 한 것 처럼 상당히 여러가지입니다. 그만큼 정확한 검사는 필수적이며, 비용적인 문제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나 교정의 경우 하루 이틀에 끝나는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될 수 있는 대로 주거지 인근의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곳이 풍부한 임상 경험과 철저하게 전문화된 곳인지, 제대로된 장비를 갖추고 있는 것인지 등 여러가지를 따져볼 필요는 있겠지요.


만약 부산 지역에서 인근에 마땅한 치과가 없으시다면 해운대 백병원 옆 대형 치과병원인 WS 치과병원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껍니다. 치과 의원이 아니라 규모와 전문성을 갖춘 병원급 치과 병원이면서, 최신식 장비인 트리오스 3와 덴탈 CT 장비까지 갖추어 교정전 정확한 진료가 가능합니다. 구강 외과 및 보철과 등 철저하고 유기적인 협진 시스템으로 교정 치료가 가능하면서도 이번에 무료상담행사를 통해 보다 저렴한 교정 진료가 가능해 경제적으로도 많은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해운대 치과 추천 WS 치과 병원의 교정 무료상담신청 페이지를 함께 연결해 드립니다. WS 치과병원은 100% 예약제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상담신청 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문의하시면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 및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해운대 치아 교정 추천 WS 치과 병원 교정 무료상담신청페이지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본 포스팅의 경우 WS치과병원(의료기관)에서 주최하여 진행하는 홍보성 포스팅임을 함께 공지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