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을 잡아 먹는 음식들!!

암을 잡아먹는 음식



 

현대인의 적, 암의 발병은 음식과 관련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음식만 잘 골라 먹어도 암 발생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항암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식품과 메뉴를 소개한다.

 

 


우유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나트륨과 칼륨 이온과는 달리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우유는 암 중에서도 특히 위암과 간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마늘
마늘은 간에 지방질이 축적돼 지방간이 되는 것을 막아주며 뿐만 아니라 암 세포에 대해 매우 강한 억제 작용을 도와주어 암 예방에 매우 효과적인 식품이다.

토마토
토마토 같은 녹황색 야채에는 리코펜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항암 작용을 도와 준다. 특히 소화기 계통의 암과 폐암에 대한 예방 효과가 좋다.

율무
본초강목에 의하면 율무는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폐를 보호한다고 기록돼 있는데 최근 율무의 항암 작용이 밝혀졌으며 실제 임상적으로 좋은 결과를 나타내고 있는 새로운 항암 식품이다.

현미
현미의 배아는 왕성한 생명력을 갖고 있어 체내 면역기능을 높여준다. 또한 배아에 다량으로 들어있는 비타민 B1과 B2가 간접적으로 항암 작용을 도와준다.

샐러리
샐러리의 단백질을 구성하고 있는 아미노산 중에는 글리신과 메치오닌이 많은데, 이 물질들은 지방간을 예방해주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간암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다.


 


 


유방암 예방에 좋다! - 도미·브로콜리 샐러드

재료 : 도미살 200g, 브로콜리 100g, 붉은 피망 1/4개, 올리브 오일 3큰술, 화이트 와인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도미살은 진공 포장된 냉동 도미로 준비 한 뒤 한 입 먹기 좋은 크기로 네모지게 썬다.

2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잘라 끓는 물에 데치고 피망은 굵직하게 다진다º.

3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손질한 도미살을 넣어 데친 후 건져 물기를 뺀다≫≪´U.

4 넓은 그릇에 손질한 야채와 도미살을 넣고 올리브 오일과 와인,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가볍게 버무린다.


 

 




유방암 예방에 좋다! - 현미·율무 리조또

재료 : 현미·율무 1/2컵씩, 새송이버섯 2개, 당근 1/5개, 호박 1/4개, 양파 1/2개, 올리브 오일 2큰술, 물 4컵, 소금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현미와 율무는 깨끗하게 씻어 물에 3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건진다.

2 버섯과 당근, 호박, 양파는 굵직하게 다진다.

3 달군 냄비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①을 넣고 볶다가 물을 붓고 중간 불에서 주걱으로 저어가며 끓인다.

4 ③의 쌀알이 푹 퍼지기 시작하면 손질한 야채를 넣고 고루 섞으면서 끓이다가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식도암 예방에 좋다! - 당근호박올리브 오일무침

재료 : 당근 1개, 단호박 1/2통, 올리브 오일 2큰술, 꿀 2큰술, 소금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당근은 껍질 째 깨끗하게 씻어 동그란 모양으로 도톰하게 저며 썰어 끓는 물에 데친다.

2 단호박은 씨를 골라내고 한 김 오른 찜통에 찐 후 속을 긁어 굵직하게 으깬다.

3 당근과 단호박을 한데 담고 올리브 오일과 꿀, 소금을 넣어 고루 버무린다.

폐암 예방에 좋다! - 피망 잡채

재료 : 청·홍 피망 1/2개씩, 노랑 파프리카 1/3개, 당근·양파 1/4개씩, 올리브 오일 3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참기름 2작은술, 소금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피망과 파프리카는 굵직하게 채 썰고 파프리카도 비슷한 크기로 채 썬다.

2 당근과 양파도 손질해 곱개 채 썬다.

3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기름에 향이 배도록 한 후 피망과 파프리카, 당근, 양파를 넣고 볶는다. 참기름과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춘다.


 



위암 예방에 좋다! - 양배추채 무침

재료 : 양배추 1/5통, 붉은 양배추 잎 5장, 통깨 2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양배추는 굵은 심을 도려내고 잎만 펼쳐 곱게 채 썰어 물에 담갔다가 건진다.

2 통깨는 분마기로 곱게 갈아 참기름을 넣어 고루 섞는다.

3 넓은 그릇에 양배추 채를 담고 ②와 소금을 넣어 고루 고루 무친다.


대장암 예방에 좋다! - 두부된장 구이

재료 : 두부 2/3모, 영양부추 30g, 된장 1큰술, 들기름 2작은술, 다진 마늘 1/4작은술, 식용유 2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두부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닦고 도톰하고 저며 썬 후 3×4cm 크기로 네모지게 자른다.

2 영양부추는 뿌리의 흙을 말끔히 털고 씻은 후 아주 잘게 송송 썬다.

3 된장에 영양부추와 들기름, 다진 마늘을 넣어 고루 섞는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두부를 앞뒤로 뒤집어가며 노르스름하게 굽다가 양념한 된장을 바른 후 다시 한 번 살짝 더 굽는다.


홍보배너링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