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전망 및 사회복지사 취득 방법, 사회복지사 무료시험자료


사회복지사 전망 및 사회복지사 취득 방법, 사회복지사 무료시험자료



사회복지사 전망 및 사회복지사 취득 방법, 사회복지사 무료시험자료



이 포스팅은 사회복지사의 전망과 사회복지사 취득 방법, 그리고 사회복지사 취득을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보다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는 곳까지 연결해 드리는 포스팅입니다. 이 포스팅을 접하기까지 크게 두 가지 경로로 들어오셨을 껍니다. 하나는 관심사를 통해 검색을 해서 들어오신 것일테고, 또 하나는 제목을 보고 들어오셨을껍니다. 


사회복지사는 실상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자격증이자 오래된 자격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회복지사에 대한 무료 시험 자료 신청이나 무료 상담을 목적으로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고, 상담 신청을 통해 관계 회사로부터 수수료를 지급받기 때문에 포스팅을 읽는 분이 상담 신청을 해주시면 제게 더 없이 좋은 결과라고 할 수 있지요. 


이 포스팅에서 이야기하는 사회복지사에 대한 이야기는 사회복지사가 어떤 자격이고, 어떤 전망이 있고, 얼마나 많은 과목을 이수해야 하며, 어떤 발급 절차를 통해 발급이 되는지를 이야기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해 궁금했던 분이라면 좋은 정보를 얻어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다만, 사회복지사에 대해서 이미 많은 부분을 알고 계신 분이라면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포스팅이 될 수 있습니다. 보다 깊은 내용은 사회복지사 취득 방법이나 취득 비용에 대해 전문적으로 상담을 하는 곳에서 상담을 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되기 때문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복지사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라면 아래의 글을 계속 읽어 내려가시면 아마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사회복지사란 어떤 자격증인가?


사회복지사 전망 및 사회복지사 취득 방법, 사회복지사 무료시험자료


이 부분을 읽어 내려가고 계신 분이라면 아마도 사회복지사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계시지는 않는 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앞서서 이야기 했듯, 사회복지사를 공부하기 위한 과목별 정리라던지, 이론에 대한 정리가 아니라 사회복지사라는 자격증을 소개하고, 보다 원활하게 취득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포스팅이기 때문이지요. 


또한, 아직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분들을 위해 보다 쉽게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은 자격증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사회 복지에 관해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람에게 부여하는 국가 자격증입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각 분야의 복지 업무를 담당할 수 있게 되지요.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도입된 자격이 바로 사회 복지사 자격증입니다. 


사회복지사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 뿐만 아니라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을 연결하여 지원을 하는 일도 함께 담당하는 여러 분야에서 많은 수요가 있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전망이 있는 자격증인가?


사회복지사 전망 및 사회복지사 취득 방법, 사회복지사 무료시험자료


사회복지사에 대해서 알아보는 분이라면 궁금한 것이 바로 전망이라고 할 수 있을껍니다. 취업은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것인지, 향후 오랜기간동안 활동을 할 수 있는 자격증인지 궁금한 것이 당연한 것이지요. 결론적으로만 이야기한다면 상당히 높은 전망이 있는 자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것들 때문에 앞으로 수요가 끊이지 않을 자격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이지요.


현재 사회 복지 전담 공무원은 대략 1천 8백명 정도입니다. 여기에 정신 보건법에 의해 사회복지사 채용 의무화로 사회복지사의 채용 규모는 연 12% 이상씩 증가하고 있고, 사회 복지 전담 공무원도 2015년 7천명 이상으로 확충할 예정입니다.


사회 복지의 전문 인력의 수요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국에는 약 1만 7천여개의 사회복지기관이 있고, 사회복지를 받아야 하는 직접적인 대상자는 3백만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대상자에 비해 사회복지기관은 현재 많이 부족한 형편입니다. 정부는 법을 통해 사회 복지 분야에 예산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고 있고, 사회복지 기관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수요가 늘어나는 자격증은 당연히 전망이 높은 자격증이라고 할 수 밖에 없겠지요. 의료기관, 학교기관, 사회복지시설, 재가시설, 아동시설, 청소년 시설, 미혼모 시설 등 사회복지 인력이 필요한 곳이 늘어나는 만큼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수요가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방법은?


사회복지사 전망 및 사회복지사 취득 방법, 사회복지사 무료시험자료


사회복지사 취득은 시험을 통해서가 아닙니다. 사회복지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법으로 정해진 소정의 과목을 이수해야 하고, 학위가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사회복지가 전공이 아닌 대학 졸업자나 학위가 없는 사람의 경우 별도로 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교육을 거쳐야 합니다. 


일반적인 자격증은 시험 과목에 맞게 시험 공부를 진행하게 되지만, 사회복지사의 경우 학위와 전공 과목을 이수해야 하는 과정을 필히 거쳐야만 합니다.


사회복지사의 전공 필수 과목은 10과목으로 총 30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전공 선택 과목 역시 4과목으로 12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합니다. 전공 필수 과목과 전공 선택 과목을 이수함으로써 총 14과목 42학점을 이수해야만 기본적으로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습 기관과의 연계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의 상황이나 최종 학력 등에 따라서 개개인이 필요한 사항이 달라지기 때문에 취득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학습 플랜은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의 발급 절차는?


사회복지사 전망 및 사회복지사 취득 방법, 사회복지사 무료시험자료


사회복지사는 학점 인정제도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사회복지사를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은 학점은행을 통해 필요 학점을 이수하고 교부 시청을 하게 됩니다. 전국 16개 지점이 있는 지방 협회에서는 중앙 협회로 접수를 하게 됩니다. 중앙 협회에서는 학점인정심의위원회를 통해 필요 학점 인정 여부를 결정하고 신청자에게 교부를 하는 과정을 진행하게 되는 거지요.


학위 신청은 일년에 두 번 겨울과 여름에 진행이 되니, 졸업 학점 및 사회 복지사 2급 관련 학점을 이수할 때에는 정확한 학습 플랜이 필요하게 됩니다.


보다 구체적인 자격증 취득 방법, 취득 절차, 비용 등은 아래에 연결된 사회복지사 무료 시험 상담페이지를 통해 상담 신청을 해보시면 보다 정확하게 확인해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이 되고, 상담을 받아보신다고 해서 반드시 수강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니 부담갖지 마시고 상담 받아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사회복지사 무료 시험 자료 신청 상담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