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교사 자격증 #2 아동미술유화지도사 전망 진로 및 무료시험자료신청, 유망자격증 고소득 자격증 추천

방과후 교사 자격증 #2 아동미술유화지도사 전망 진로 및 무료시험자료신청,

유망자격증 고소득 자격증 추천

 

방과후 교사 자격증은 정부가 사교육비 절감 정책을 위해 실행한 방과후교실에서 방과후 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자격을 부여하는 자격증들이에요. 향후 방과후교실제도가 사라지지 않는 이상 계속적으로 수요가 발생될 것은 자명한 일이면서, 현재까지 수요에 비해서 공급이 부족한 취업에 매우 유리한 자격증이지요.

 

방과후 교사 자격증은 상당히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번에 다뤄볼 방과후 교사 자격증은 아동미술유화지도사에요.

 

아동미술유화지도사란?


 

 

 

아동미술유화라는건 방과후 교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인체에 무해한 무독성 유화를 이용해서 진행하는 유화에요. 젖은 상태로도 덧칠과 수정이 가능해서 빠르게 그림을 완성 시킬 수 있고, 채색의 이해와 회화 구도의 이해, 미적 감각등을 향상시키지요.

 

그리고 아동미술유화지도사는 우리가 쉽게 접하기 힘든 유화를 통해 아이들이 미술에 대한 거리감을 줄여주고, 보다 쉽고 편하게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어 가면서 미술에 대한 이해 능력이나 관심을 꾸준히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자격증이랍니다.

 

특기적성교육, 방과후 교육에서 미술은 상당히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기 때문에 방과후 교사의 수요도 점차로 늘어나고 있고, 자격 취득도 3개월이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자격증이지요.

 

아동미술유화지도사 진로 및 전망


 

 

 

교육부에서는 제 3차 평생 교육 진흥 기본 계획에서 방과후 학교 교사를 공공일자리화 시킬 것을 이야기 했어요. 그만큼 정부의 지원이 끊임 없이 지속될 것임을 이야기 하는 건데요, 이를 기반으로 해서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11,114개 학교의 99.9%가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고 있지요.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는 곳이 많아지고, 방과후 교실의 클래스가 늘어날 수록 방과후 학교 교사에 대한 수요는 점차로 커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이나 경력 단절의 여성들, 주부 취업이나 여성 취업으로도 상당히 유망한 자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자격을 취득하게 되면 방과후 학교 교사 뿐만 아니라 아동미술유화 홈스테이 창업도 가능하고, 자녀를 위한 홈스테이 교육에도 유리한 것이 사실이에요. 뿐만 아니라 구청, 문화센터, 도서관 등에서 아동 미술 유화 강사로 활동도 가능하구요. 또한 봉사 및 취미활동으로도 좋답니다.

 

 

 


무료 시험자료 신청


 

 

 

아동 미술 유화 지도사 자격증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인가받은 (사)한국 방과후 교육 진흥원에서 주관하고 발급하는 자격증이에요. 자격 심사 역시 (사) 한국 방과후 교육 진흥원에서 진행하고 있구요. 아동미술유화지도사 뿐만 아니라, 방과후 교사 자격증을 통해서 자격을 취득하고 방과후 학교 교사로 취업을 하게 되면 원하는 날 출강을 할 수 있어서 시간적인 여유도 생기고, 수업을 가르치면서 또 배울 수 있으니 즐겁게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그런데.. 방과후 교사 자격증 같은 경우에는 자격증 취득만으로는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에요. 때문에 자격증 취득 후에 취업 지원이나 취업 자료를 받아볼 수 있는 등 사후 관리까지 받아볼 수 있는 곳에서 공부하고 취득하는 것이 중요해요. 연간 커리큘럼이 함께 제공되면서 현직 교사와도 함께 교감할 수 있는 사후 관리가 가능한 곳을 선택하는 곳이 좋아요.

 

그래서, 10년의 노하우로 이미 4천여명의 방과후 교사를 배출한 한국방과후교사 아카데미에서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실무 교육은 물론이고 연 6회 취업 설명회를 비롯해 현직 교사와의 만남으로 수업 방법이나 노하우를 배워볼 수 있기도 해요. 연간 커리큘럼을 제공하면서 교사 지원 사이트까지 함께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자격을 취득한 후에 취업으로 연계까지 가능한 철저한 사후관리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현재 한국방과후교사 아카데미에서 아동미술유화지도사를 비롯해 방과후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증들에 대해서 무료 시험 자료를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신청해 보시면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얻어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 아동미술유화지도사 무료시험자료 신청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