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기 월식으로 붉은 달이 뜬다는군요~ 개기 월식 예정 일자 시간

개기 월식으로 붉은 달이 뜬다는군요~ 개기 월식 예정 일자 시간

 

 

 

 

오호~ 개기월식이 있다는 소식이 있네요~

2014년 10월 8일 저녁 6시 14분부터 8시 24분까지 진행이 되고..

7시 54분에는 최대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오래간만에 보는 개기 월식인거 같은데...

 

 

 

 

게다가..

6개월 간격으로 4연속 일어나는 개기 월식 중에 두 번째 월식이라는데..

첫 번째는 우리나라에서 관측이 안되었고..

두 번째 세번째는 관측이 된다고 합니다.

 

정말 흔치 않는 일이죠... 4연속 개기월식이라..

 

오늘 밤에는 하늘을 좀 올려다 봐야 할 것 같아요~^^;;

 

 

 

 

Tip 1. 개기월식??

 

달이 지구그림자에 완전히 들어가는 현상이에요.

태양과 지구와 달이 일직선상에 위치하면 일어나는 현상인데요..

지구를 중심으로 태양이 지구 오른편, 달이 지구 왼편에 일직선이 되면 지구 왼편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지구 그림자에 가려져 달을 제대로 볼 수 없게 되지요.

햇빛이 산란되어서 달이 붉게 보이게 된답니다~^^;;

뭐.. 반대 방향으로 형성이 되어도 마찬가지구요..^^;;

여튼, 태양과 달과 지구가 일직선이 되면 생기는 현상!!

 

Tip 2. 개기 일식?

 

지구와 태양과 달이 일직선을 이루면 일어나는 현상중에 하나로 개기 일식도 있어요.

지구-달-태양의 순서로 일직선이 되면, 달 그림자에 가려져 태양이 일시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이게 바로 개기 일식이지요.

흠.. 예전에 선덕 여왕에서 드라마에 등장한 해가 사라지는 현상.. 이 개기일식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

 

 

 

일식이든 월식이든 부분적으로 가려져서 부분만 보이는 현상도 있는데요..

일식은 달그림자에 태양이 가려지는 것으로 부분 일식이일어나면 확실하게 알 수 있는데 반해..

부분 월식은 지구의 반그림자 사이에 들어가는 것이라 구분이 안될때도 있어요..^^;;

 

여튼, 이번 개기 월식으로 하늘을 한 번 바라보는 날이 될 것 같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