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개인 회생 조건, 개인 회생 절차, 개인 회생 전문 무료 상담, 개인 회생 인가율 승인률 높은 곳 추천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개인 회생 조건, 개인 회생 절차,

개인 회생 전문 무료 상담, 개인 회생 인가율 높은 곳 추천

 

과도한 대출로 힘겨워 하는 사라들을 위해 태어난 정부의 구제 제도가 바로 개인 회생 제도인데요, 요즘에는 개인 회생 제도가 많이 알려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제대로 알지 못하는 분들이나 혹은 이를 악용해서 안그래도 힘든 사람들을 또 한번 울리는 일들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개인 회생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정말 삶의 희망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인데요, 보다 높은 인가율을 받기 위해서는 혼자서 개인 회생을 준비하는 것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유리한 것은 당연한 사실이지요. 하지만 이를 악용해서 저렴한 금액에 개인 회생을 대신해 주겠다는 악덕 업체들이나 브로커들이 날뛰고 있어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이야기는 포스팅의 후반부에 다시 하도록 하고..

 

어찌 되었든, 보다 확실하게 개인회생 인가를 받기 위해서는 혼자서 진행하는 것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삶의 희망을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으로 개인 회생 전문가와의 상담을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개인 회생 신청 자격 조건

 

 

 

 

개인 회생을 준비하기 전에 내가 개인회생의 대상자가 되는지부터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대상자가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개인 회생 절차를 진행하게 되면 당연히 인가가 나지 않겠지요. 그래서 가장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할 사항이 바로 개인 회생 신청 자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개인 회생 신청 자격을 확인할 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은 채무 조건과 재산 조건, 소득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채무 조건 : 신용 채무는 총 채무 5억원 이하, 담보 채무는 총 채무 10억원 이하
  • 재산 조건 : 채무 총액이 재산 총액보다 커야 함. 여기서 재산의 경우 본인 명의의 재산은 100% 반영하고, 배우자 명의의 재산은 50%를 반영함.
  • 소득 조건 : 개인 회생 제도에서 인정하는 최저 생계비 이상의 소득이 있어야 함. 소득은 객관적으로 증빙되어야 함. 소득이 꾸준히 생성된다는 것이 증빙 되어야 진행 가능.
  • 혜택 : 1. 재산과 채물을 탕감하고 남은 채무를 최장 5년간 상환. 2. 상환하지 못한 채무는 탕감. 총 탕감 한도는 총 채무의 90% (10% 이상은 상환 계획에 의해 상환 되어야 함)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개인 회생 신청 자격중에 채무 조건이에요.

 

신용 채무라는 것은 신용 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총 채무가 5억 이하여야 하고, 채무의 출처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즉, 은행권 채무이든 제 2 금융권 채무이든 대부업 채무이든 상관 없이 총 채무가 5억 이하여야 한다는 소리이지요.

 

담보 채무라는 것은 담보 대출이구요, 총 채무가 10억 이하여야 합니다.


최저 채무액에 대해서는 따로 조건을 정하지는 않았는데요, 경우에 따라서 1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인가가 나지 않는다거나 2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인가가 나지 않는다거나 하는 등의 기준이 법무법인이나 변호사마다 정해져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는 인가율에 대한 나름대로의 경험치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채무액이 너무 낮으면 법원에서도 개인 회생 인가를 내주지 않기때문에 변호사들의 경험에 따라서 정한 수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정해진 총채무의 하한선은 없으나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총 채무 2,000만원 이하의 경우 개인 회생 신청을 한다고 하더라도 부결날 가능성이 많다고 이야기 합니다.

 

 

 

 

다음은 재산 조건이에요.

 

개인 회생은 과다한 채무로 고통받는 서민들을 위해 태어난 제도입니다. 때문에 재산에 비해서 채무가 적으면 과다한 채무라고 보지 않습니다. 재산을 처분하면 채무를 모두 상환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 때 계산하는 재산은 개인 회생 신청자 본인의 명의로 되어 있으면 100% 자신의 재산이라고 보고, 배우자의 명의로 되어 있으면 50%를 자신의 재산으로 보게 됩니다. 때문에 개인 회생을 준비하고자 하신다면 재산의 명의를 배우자로 해 두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소득 조건인데요.

 

개인 회생은 앞으로 일정하게 소득이 있어서 성실하게 채무를 상환해 나가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제도입니다. 불성실하게 채무를 상환하는 사람들의 도덕적 해이를 막겠다는 취지인데요, 꾸준히 소득이 있었고, 앞으로도 있었다는 것을 증빙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근로자의 4대 보험 증명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개인 회생 인가율이 가장 높은 대상도 4대 보험이 3개월 이상 적용되고, 가입 증명서나 소득 증명서를 뗄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득의 크기는 최저 생계비 이상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최저 생계비는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최저 생계비에 비해서 조금 더 높은 금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저 임금을 적용한 생계비가 아니라 가족을 부양해야 하는 최저 생계비를 의미하기 때문이지요. 이는 장점이기도 하면서 단점이기도 합니다.

 

일단 최저 생계비 기준이 기존의 최저 생계비보다 높기 때문에 소득이 최저 생계비에 비해서 낮은 사람은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반면에 최저 생계비 기준이 높기 때문에 개인 회생의 채무 상환 계획에 따라서 채무를 상환하게 되었을 때 보다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정확한 최저 생계비 기준은 가족 구성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파악해 보시는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5년 최저 생계비에 관련된 내용은 관련글을 참고 해보시면 확인해 보실 수 있으신데요.. 다만 법원의 판단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무조건이라고는 할 수 없으니 참고만 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Low/개인/법인 회생 및 파산] - 2015년 개인회생 최저생계비는? 개인회생제도와 믿을만한 법률사무소


 


 

 


 

이런 조건에 부합했을 때 개인 회생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현재 개인 회생을 진행중인 사람이나 소득이 없는 사람, 대학생 등은 신청을 할 수 없다는 것에 유념하시구요, 현재 채무를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있고, 소득도 있는 사람이라면 신용불량자라고 하더라도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사실도 염두에 두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 개인 회생 절차

 

 

 

 

개인 회생 절차를 간단하게 이야기 하자면, 다섯가지 단계로 이루어 진다고 보시면 돼요.

 

  • 개인 회생 위원 선임
  • 보전 처분 중지 명령, 포괄적 금지 명령
  • 개시 결정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
  • 채권 이의 기간(개시 결정일로부터 2개월 이내)
  • 채권자 집회

 

이런 절차로 개시가 이루어 지면, 변제 계획대로 변제를 시행하게 되는데요, 변제 계획은 개인 회생 개시 전에 법원에 제출하게 되구요, 변제 계획에 따라서 변제를 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면책이 이루어 지게 되는 거지요.

 

◇ 개인 회생 인가율에 대해

 

 

 

 

개인 회생은 법적 판결에 의해 실행도 되고 면책도 되는 법적 절차에요. 단순히 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판사의 판결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내가 왜 개인 회생이 필요한 상황인건지 설명하고 설득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거지요. 또한 복잡한 법적 서류들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지식이 필요하기도 해요. 이런 부분들을 모두 감안해서 많은 분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게 되기 마련인데요, 이 때 중요한 것은 개인 회생 인가율이 높은 곳은 선택해야 한다는 거에요.

 

뿐만 아니라 현재의 채무와 전문가와 함께 개인 회생을 준비할 때 들어가는 변호사 수임비도 반드시 고려할 필요가 있어요.

 

이런 점들을 고려했을 때 개인 회생을 함께 진행해야 하는 전문가를 선택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을 정리해 봤어요.

  • 법무사가 아니라 변호사를 통해 진행해야 한다.
  • 비공개 진행을 원칙으로 해야 한다.
  • 실제 법적 절차 전까지는 무료 상담이 진행되어야 한다.
  • 개인 회생 / 파산에 대해 전문적이면서 풍부한 경험이 있어야 한다.

일단 위의 네 가지 사항은 반드시 체크를 해야 해요.

 

 

 

 

법무사의 업무는 법적 서류를 작성하는 일이에요. 개인 회생을 위해 법적 대리를 진행하지 못한다는 거지요. 앞서서 말씀 드렸다시피 개인회생은 판사의 판결을 받아야 하는 법적 절차이고, 이를 위해 판사를 설득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해요. 이는 혼자서 진행하기 어려운 일이기도 해요. 법무사와 개인회생을 진행하게 되는 경우, 법무사의 업무는 법적 서류를 작성하는 일이기 때문에 이런 설득 과정을 본인이 직접해야 하는 어려움이 생기기 마련이에요.

 

상대적으로 변호사에 비해 법무사의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법무사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비용만 소요가 되고 개인 회생 판결은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어요. 때문에 반드시 전문 변호사와 함께 일을 진행할 필요가 있어요.

 

개인 회생은 철저하게 비공개로 진행이 되어 신청자의 신변을 보호할 수 있어야 하구요, 또한 과도한 채무로 인해 돈으로 인해 고통을 받기 때문에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법적 절차 전까지는 무료로 상담이 진행될 필요도 있어요.

 

무엇보다 개인 회생 인가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개인회생 / 파산에 대해 풍부한 경험이 있는 변호사 혹은 법무법인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개인 회생은 판사의 판결에 의해 실행이 되기 때문에 기각이 되는 경우도 분명히 있답니다. 이를 최대한을 줄이기 위해서는 승인이 났던 풍부한 경험에 의해 법적 절차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는 거지요.

 

 

 

가끔 채무로 인해 힘겨운 사람들을 개인 회생을 통해 해결하라고 하면서 낮은 비용으로 유혹하는 브로커들을 만나볼 수도 있어요. 하지만 너무 낮은 비용으로 개인 회생을 진행하는 경우 변호사라고 하면서 실제 법무사가 진행하는 경우가 많고, 개인 회생의 인가율도 낮아 안그래도 힘든 사람을 두 번 울리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그러니 개인 회생을 알아보고자 하실 때에는 믿을 수 있는 법무 법인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이런 부분을 감안해 보았을 때 개인회생 무료 법률 센터 희망의 광장의 개인 회생 전문팀과 상담을 진행해 보시는 것을 가장 권해드려요. 희망의 광장은 개인 회생에 대한 전문 변호사들을 통해 상당히 높은 인가율을 보이고 있는 곳이기도 하고, 비공개 무료 상담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기도 하구요. 상담 신청 홈페이지를 함께 링크해 드릴께요. 확인해 보시고, 채무때문에 힘겨우시다면 꼭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려요.

  

희망의 광장 개인 회생 무료 상담 신청 바로가기

 

 

개인회생은 과도한 대출로 힘겨운 사람들을 구제하기 위한 법적 구제 제도에요. 지금 채무로 많이 힘겨우시다면 개인 회생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찾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