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연체 대출 독촉으로 힘들 때 개인 회생 조건을 따져 보세요

대출 연체 대출 독촉으로 힘들 때 개인 회생 조건을 따져 보세요

 

개인 회생은 과도한 대출로 인해 힘겨운 상황에 놓였을 때 이를 구제하기 위한 정부 제도입니다. 과도한 대출로 대출이 연체되고, 심한 대출 독촉으로 힘겨울 때 개인 회생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개인 회생이라는 것이 법적인 제도 절차이다 보니 혼자서 준비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기도 하고, 또한 유리한 판결을 받기도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와 함께 준비를 해 나가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개인 회생이란?, 개인 회생 조건


 

개인회생제도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서 채무를 변제하기 어려울 때 개인 채무자가 활용할 수 있는 개인 구제 제도입니다. 미래의 급여와 소득 등이 증빙되는 사람들에게 성실하게 채무를 변제하는 조건으로 과도한 채무를 탕감해 주는 법적 제도이지요. 보다 구체적인 제도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 회생 제도 ※

  • 채무 : 채무 총액은 2,000만원 이상, 신용 대출의 경우 5억 이하, 담보 대출의 경우 10억 이하의 채무
  • 신청 자격 : 현재의 재산으로 채무가 모두 변제되지 않는 사람 중에 미래에 계속적으로 소득이 생긴다는 것을 증빙할 수 있는 사람
  • 진행 : 소득중 최저 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으로 채무를 변제하며, 최장 5년
  • 혜택 : 최장 5년간 채무를 변제해도 다 갚지 못하는 채무는 모두 탕감됨

 

 

 

 

 

 

보다 구체적으로 들여다 보겠습니다.

일단 채무 총액은 2,000만원 이상인 사람들 중에 신용 대출 5억 이하, 담보 대출 10억 이하의 채무를 가진 사람이 대상입니다. 여기서 채무는 은행 대출이던 제 2 금융권 대출이건 사채이건 종류에 상관은 없습니다.

 

신청 자격은 현재의 재산으로 채무가 모두 변제되지 않는 사람들 중에 사업이나 직장 소득 등 미래에 꾸준히 소득이 생기는 사람입니다. 여기서 현재의 재산이라는 건 자신의 명의로 된 재산은 100% 모두 적용이 되구요, 배우자의 명의로 된 재산은 50%만 적용이 됩니다. 이해 되시나요?

 

 

여기서 작은 Tip!! 개인 회생을 신청할 때는 재산 명의가 배우자의 명의로 되어 있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는 사실!!^^;;

 

또한 미래에 꾸준히 소득이 생기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직장인의 경우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되구요, 사업자의 경우 사업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준비해야 하구요.

 

진행 방법은 간단하게 이야기 해서 벌어들이는 소득중에 최저 생계비를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채무 변제에 활용한다는 건데요, 최저 생계비를 제외한 후 변제를 하기 때문에 벌어들이는 소득이 최저 생계비 보다는 커야겠지요..^^;;



 

 


 

◇ 개인 회생을 할 때의 중점


 

개인 회생을 진행할 때 중점을 둬야 하는 가장 첫 번째 사항은 개인 회생이 승인 판결이 나도록 해야 한다는 거지요. 개인 회생은 판사의 판결로 효과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재판을 진행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하지요.

 

두 번째 중점 사항은 매 월 변제해야 하는 변제 금액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겁니다. 변제 금액이 크다는 소리는 나중에 탕감액이 적다는 소리와 일치하기 때문이지요. 때문에 개인 회생을 준비할 때에는 이를 잘 조율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문제는 개인이 이런 중점 사항들을 잘 챙기기에는 어려움이 많다는 거지요. 때문에 개인 회생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변호사를 수임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가 됩니다. 변호사를 수임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 회생에 대한 비용적인 부분도 문제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가끔 턱없이 낮은 변호사 수임료로 사람들을 꼬드겨 안그래도 힘든 사람들을 "낚시질"하는 곳들이 있으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개인 회생 신청시 판결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회생만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변호사를 찾을 필요가 있다는 거지요.

 

 

턱없이 낮은 수임료를 부르는 곳은 대부분 변호사가 아니라 법무사인 경우가 많습니다. 변호사든 법무사든 그게 무슨 상관이냐~ 라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개인 회생의 효력은 앞서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판사의 판결로 생긴다는 점입니다.

법무사의 일은 법적인 부분에 있어서 서류를 만들고 검토하는 것이지 재판의 변호를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법무사가 재판의 변호를 대신하게 되면 이 자체가 불법이 되는 것이고, 이를 가장 잘 아는 것이 법무사이기 때문에 개인 회생에 대한 서류 대행만 할 뿐 법정에 서지는 않는다는 거지요. 재판 자체는 개인 회생을 준비하는 본인이 모두 진행해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때문에 개인 회생은 법무사가 아니라 변호사가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변호사는 개인 회생을 진행하는 본인의 모든 사항을 대리하기 때문에 유리한 판결을 낼 수 있도록 판사를 설득하거나 판사와 면담하는 일이 가능하지요. 때문에 개인 회생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두 가지를 모두 효율적으로 이루어 낼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개인 회생시 중요한 사항은 개인 회생이 승인이 나는 것과 동시에 변제 금액을 줄이는데 있습니다. 이를 위해 판사를 설득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지요. 때문에 법무사가 아닌 변호사를 통해 개인 회생을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개인 회생을 진행하다 보면 의외로 어렵고 복잡한 과정때문에 어렵다고 하소연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이라는건 분명 많은 채무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제도이지만 혼자서 준비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제도인 것도 사실이에요. 때문에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변호사 사무실이나 법무 법인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 되지요. 이 때에도 분명히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어요. 그래서 주의 사항을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 개인 회생 전문가 선택시 주의할 사항 ※

  • 법무사가 아닌 변호사가 개인 회생을 진행하는 곳
  • 비공개 진행을 원칙으로 하는 곳
  • 실제 법적 절차 전까지는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는 곳
  • 개인 회생과 파산에 대해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서 최적의 솔루션과 결과를 낼 수 있는 곳

 

 

 

개인 회생을 진행하는 이유는 금전적인 문제 때문이에요. 때문에 실제 법적 절차가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비용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어야 하구요. 상담 역시 비공개로 진행이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 회생과 파산에 대해서 풍부한 경험이 있는 변호사여야 한다는 거지요. 그래야 최적의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을테니까요.

 

경제적으로 힘든 사람일수록 보다 적극적으로 개인 회생을 진행할 필요가 있어요. 개인 회생을 통해서 빠른 시간 안에 다시 일어나야 하기 때문이지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개인 회생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개인회생무료법률센터 희망의광장을 추천드려요. 희망의 광장은 개인 회생 제도 초기부터 개인 회생과 파산, 법인 회생을 전문적으로 진행해온 개인 회생 전문 법률 센터이에요. 당연히 경험이 많은 베테랑 변호사가 포진되어 있지요. 여기에 모든 상담은 비공개로 처리가 되고, 상담은 무료로 진행이 되고 있답니다. 법무법인 제율을 활용해서 개인 회생을 보다 명확하게 알아보고, 빚을 탕감받아 새로운 삶을 찾는 길을 적극적으로 찾아보시길 바래요.

 

※ 개인 회생 전문 무료 법률 센터 희망의 광장 [바로가기] - 개인 회생 및 파산 비공개 무료 상담 진행중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