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 클리닉, 개인회생 제도 자격, 개인회생 비용과 채무 탕감 비용을 고려해서 선택해라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 클리닉, 개인회생 제도 자격, 개인회생 비용과 채무 탕감 비용을 고려해서 선택해라





과도한 채무나 채무 독촉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생겨난 구제 제도가 바로 개인 회생 제도지요. 개인 부채가 1000조에 이른다는데.. 이 모든 것이 개인의 책임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이런 힘겨움을 겪고 계신 분들의 개인 회생 문의가 자꾸 늘어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사회적인 현상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 회생과 개인 파산은 법률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어요. 내게 꼭 필요한 제도다.. 라는 것을 알면서도 포기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지요.

아무래도 개인회생이라는 것이 법적인 판결을 요하는 행위이다보니 그런 현상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쓰기 위해서 생긴 것이 바로 전문가!! 법률적인 문제는 일반인들에게 용어조차 생소한 부분인 만큼 이 분야의 전문가들과 적극적으로 상담을 통해 해결해 나가려고 하는 것이 필요할 꺼에요.


◇ 개인 회생 제도란? 개인 회생 자격





개인 회생 제도는 아주 쉽게 이야기 해서, 빚때문에 힘든 사람들이 법원의 심판으로 최대 빚의 90%까지 탕감받을 수 있는 제도에요. 이 때 개인 회생을 진행할 수 있는 사람들의 자격도 당연히 있답니다.

개인 회생 제도를 진행할 수 있는 사람의 자격은 다음과 같아요.




  • 채무 조건 : 신용 채무인 경우 총 채무 5억 이하, 담보 채무인 경우 총 채무 10억 이하
  • 신청 자격 : 현재의 재산으로 채무가 모두 변제되지 않는 사람 중에 미래에 계속적으로 소득이 생긴다는 것을 증빙할 수 있는 사람
  • 진행 : 소득중 최저 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으로 채무를 변제하며, 최장 5년
  • 혜택 : 최장 5년간 채무를 변제해도 다 갚지 못하는 채무는 모두 탕감됨





보다 자세하게 살펴 보자면, 채무는 총 채무를 기준으로 신용 채무(신용대출)는 5억 이하, 담보 채무(담보대출)는 10억 이하여야 해요. 그리고 재산보다 채무가 더 많아야 하지요. 재산을 따지는 기준을 확인해 보자면, 본인 명의의 재산은 100% 모두 인정이 되구요, 배우자 명의로 된 재산의 경우 50%를 인정하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미리 조정을 할 필요가 있어요.


미래에 계속적으로 소득이 생긴다는 것을 증빙할 수 있어야 하구요. 여기서 미래에 계속적으로 소득이 생긴다는 것을 증빙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직장인의 경우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더욱 좋구요, 사업자의 경우 소득 증빙 자료를 따로 준비해 둘 필요가 있어요.


진행 방법을 보자면, 소득중에 최저 생계비를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으로 우선 채무를 변제하는 건데요, 여기서 최저 생계비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최저 생계비에 추가적으로 더해지는 금액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최저 생계비보다 크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이런 방식으로 5년간 채무를 변제하는데, 다 갚지 못하는 경우에는 갚지 못하는 나머지 채무를 모두 탕감해 주는 거지요.


◇ 개인 회생 제도 진행시의 중점





개인 회생은 신청서를 법원에 접수하면서 부터 시작이 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회생 위원이 선정이 되고, 금지 명령이 진행이 되고, 개시 결정 후 이의 신청을 받고 변제 계획이 인가되면 실제 실천이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중점 사항이라고 한다면 월 납입 비용을 최소로 줄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저 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모두 상환에 사용하기 때문에 소득과 최저 생계비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런 판단은 법원에서 모두 판결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판결을 보다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개인회생을 진행하는데도 비용이 소요가 되는데요, 송달료, 인지대, 서류 발급 비용, 변호사 수임료가 소요가 되기 마련이에요.

여기서 가장 큰 부분이 바로 변호사 수임료가 아닐까 하는데요, 법적인 지식이 풍부해서 판사와 직접 대면을 해서도 충분히 설득이 가능하다!! 라고 하신다면 직접 진행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그렇지 않다면 변호사를 수임해서 진행하는 편이 훨씬 이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쉽게 생각을 해서, 내가 탕감 받을 수 있는 비용과 변호사 수임 비용을 감안했을 때 어떤 것이 더 이득인지를 따져볼 필요가 있다는 거지요.





가끔씩 매우 저렴한 수임료를 미끼로 해서 개인 회생을 진행하라고 유혹하는 곳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 때 변호사가 진행하는 것이 맞는지를 확실하게 해야 해요. 수수료가 매우 저렴한 곳은 변호사가 아니라 법무사가 진행을 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법무사의 업무 범위는 쉽게 이야기 해서 서류 작성까지에요. 

판사를 만나고 이야기 하는 것은 본인이 직접 해야 한다는 소리지요. 그럴꺼면 뭐하러 수수료 주면서 진행하겠어요. 그러니 이 점을 보다 확실하게 할 필요가 있어요.


여기에 변호사나 법무 법인의 풍부한 경험이 있어야 하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구요. 개인 회생과 파산, 법인 회생과 파산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변호사나 법무 법인을 찾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높은 수임료를 받는 곳을 선택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어요. 빚을 탕감받고 새 희망을 얻기 위해 개인 회생을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임료로 생기는 부담감이 너무 크면 안하니만 못한거잖아요. 


때문에 내가 탕감 받을 수 있는 부채의 크기와 변호사 수임료 사이에서 잘 판단할 필요가 있다는 거에요.


◇ 개인 회생 수임 의뢰, 어디에서 하는 것이 좋을까?





앞서서 말씀 드렸다시피 개인 회생 수임을 의뢰 할 때에는 법무사가 아닌 변호사에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 밖에도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어요.



 

※ 개인 회생 전문가 선택시 주의할 사항 ※

  • 법무사가 아닌 변호사가 개인 회생을 진행하는 곳
  • 비공개 진행을 원칙으로 하는 곳
  • 실제 법적 절차 전까지는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는 곳
  • 개인 회생과 파산에 대해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서 최적의 솔루션과 결과를 낼 수 있는 곳

 




이런 점을 감안해 보았을 때, 제가 권해드리는 곳은 개인회생 무료법률센터 희망의 광장이랍니다.

일단 변호사가 개인 회생을 진행하게 되구요, 비공개 진행을 원칙으로 하구요. 실제 진행 전까지 상담이 무료로 이루어 지면서 개인 회생 파산 전문 법률 사무소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구요.

무엇보다 개인회생을 진행하고 개인 회생이 인가가 나지 않은 채 기각이 되면 100% 전액 환불을 해주는 곳인지라 경제적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대안이 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말씀 드렸다시피 실제 법적 절차를 진행하기 전까지 비공개 무료 상담이 진행되니 구체적인 비용이나 법적 절차, 서류 작성 방법등 필요한 것이 있으시면 법률 사무소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래요. 무료 상담 신청 페이지를 함께 링크해 드릴께요. 확인해 보시고 개인 회생을 통해 희망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인 회생 무료 상담[링크] - 개인회생 파산 무료 법률센터 희망의 광장 개인회생 전문가 자문 무료 상담중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