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혼자서 준비하고자 하신다면, 스스로 개인회생 서류 작성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세요, 개인 회생 프로그램, 개인 회생 자격 조건

개인회생 혼자서 준비하고자 하신다면, 스스로 개인회생 서류 작성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세요,

개인 회생 프로그램, 개인 회생 자격 조건

 

 

 

 

개인회생에 대한 포스팅을 여러차례 진행한 기억이 납니다만.. 실질적으로 채무때문에 힘들어서 진행하는 것이 개인 회생이니만큼 전문가와 함께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에 대해서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부담을 줄이기 위해 법무사와 개인 회생을 진행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실질적으로 개인회생이라는 것이 판사의 판결에 의해 결정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법무사가 진행하는 업무라는 것은 개인 회생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개인 회생에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는 것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비용을 들여서라도 개인 회생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과감하게 개인 회생 전문 법무 법인이나 변호사 사무실을 이용하시길 권해드리구요, 비용을 절감하고 싶으시다는 생각을 하신다면 서류 작성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전문 변호사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 개인 회생 인가율이 높다고 생각이 들지만, 자신이 개인 회생 판결에서 부결날 가능성이 적다고 느껴지시는 분이라면 스스로 진행해 보시는 것도 경제적으로는 꽤 도움이 되실겁니다.

 

◇ 개인 회생 자격 조건

 

 

 

 

개인회생은 과도한 채무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의 신용 회복과 정상적인 경제 생활 참여를 위해 정부에서 마련한 제도입니다. 때문에 개인 회생 신청이 가능한 사람들에 대한 자격 조건이 분명히 존재하는데요, 개인회생 자격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채무 조건 : 신용채무 총 5억 이하, 담보 채무 총 10억 이하
  • 재산 조건 : 채무가 재산보다 많은 사람. 여기서 재산은 자신의 명의는 100% 감안, 배우자 명의는 50%만 감안
  • 소득 조건 : 계속적으로 소득이 발생한다는 것을 증빙할 수 있는 사람 중에서 최소생계비 이상 소득이 있는 사람.
  • 혜택 : 최장 5년간 채무를 채무 상환 계획에 따라서 정상적으로 상환하는 경우 총 채무의 90%까지 탕감. 만약 5년 후 상환한 채무가 총 채무의 10% 이상이면 잔여 채무 모두 탕감
  • 상환 방법 : 1차적으로 자신의 재산과 채무를 상계, 2차적으로 발생하는 소득 중에 최저 생계비를 제외한 금액으로 채무 상환.

보다 자세하게 살펴볼께요.

 

 

 

 

일단 채무 조건입니다.

 

채무조건은 신용 채무인경우 총 채무가 5억 이하, 담보 채무일 경우 총 채무가 10억 이하인데요, 어디에서 받은 채무인지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은행에서 받은 대출이건, 대부업에서 받은 대출이건 상관하지 않는다는 거지요.

채무 조건 중에서 총채무는 명시하고 있지만 채무의 최저액은 따로 명시하지는 않았는데요, 개인 회생의 취지가 과도한 채무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구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적은 채무의 경우 개인 회생 인가가 나지 않는것이 보통입니다.

 

때문에 개인회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변호사분들의 경험을 확인해 보면 일반적으로 1,500만원~2,000만원 이하의 경우 개인 회생 인가가 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즉, 총 채무가 최소 2,000만원 이상은 되어야 개인 회생 인가의 확률이 높아진다는 거지요.

 

 

다음은 재산 조건입니다.

 

재산 조건의 기본 전제는 채무가 재산보다 많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과도한 채무로 고통을 받는다는 것은 채무 상환이 나의 재산을 처분하고도 상환해야할 채무가 남을 정도로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겁니다. 여기서 재산은 명의자를 기준으로 하구요, 본인 명의의 재산인 경우 100% 모두 자신 재산으로 인정하고, 배우자 명의로 되어 있는 재산은 50%를 재산으로 인정합니다. 때문에 개인 회생 전에 미리 재산의 명의를 배우자 명의로 해둔다면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만들어 둘 수 있습니다.

 

 

 

 

 

 

다음은 소득 조건입니다.

 

개인 회생은 꾸준히 수입이 있다는 것을 증빙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앞으로 성실하게 채무를 상환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개인 회생을 시켜주는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꾸준하게 소득이 있어야 함을 증명하라는 거지요. 여기서 소득은 증빙이가능해야 하는데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직장인의 경우 4대 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는 사실, 사업자의 경우 사업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준비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소득 금액 역시 고려 대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득 금액은 최저 생계비보다는 커야 합니다. 여기서 최저 생계비는 법적으로 정해진 최저생계비보다는 크게 설정이 되는데, 일반적으로 법정 최저 생계비에 비해 130~150% 가량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득이 최저 생계비보다 커야 부채를 상환할 수 있기 때문에 소득 금액이 최저 생계비보다 커야만 개인 회생 신청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조건을 모두 충족한다면 개인 회생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참고해 둘 것은 개인 회생 판결을 받은지 5년이 채 지나지 않은 사람은 다시 개인 회생이나 파산을 신청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신용 불량자은 개인 회생을 신청할 수 있으니 이 역시 참고해 두시구요.

 

 

 

◇ 개인 회생 서류 작성 프로그램의 활용

 

 

 

 

개인 회생은 전문가, 그것도 판사를 설득할 수 있는 변호사와 진행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 회생에 대한 서류를 준비하는 것도 일반인으로서는 상당히 까다로운 일이기 때문에 이를 대신할 수 있으면서 개인 회생의 인가 확률을 높일 수 있는 개인 회생 전문 변호사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 가장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개인회생이라는 것이 돈때문에 고통받는 상황을 벗어나기 위한 선택이기 때문에 변호사를 수임하는 비용 역시 부담으로 느껴지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다는 법무사와 개인 회생을 진행하곤 하는데요, 법무사의 법적 역할은 서류 작성 대행이 한계이기 때문에 나머지 법적 절차는 본인이 직접 진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생깁니다.

 

 

 

 

개인 회생에서 가장 어려운 두 가지는 개인 회생에 대한 서류를 준비하는 것과 판사의 판결을 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비용에 대한 부담이 생겨서 법무사를 선택하는 것이라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개인 회생을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개인 회생 센터에서 경력 23년의 법률 사무소 베테랑 사무장 / 실무자들과 S기업 출신 임원진들의 기술력으로 만든 프로그램이 바로 그 것인데요, 간소화 6단계를 통해 누구나 쉽게 개인 회생 서류를 작성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20대부터 50대까지 모든 연령이 보다 쉽게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만족도 98%에 달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실제 개인 회생을 진행하게 되면 변호사 수임 비용이 최소 100만원이상, 실제 소비되는 비용이 150만원 가량에 달하고,

법무사와 개인회생을 진행한한다고 하더라도 수임 비용이 최소 50~60만원, 실제 소비되는 비용이 100만원 가량에 달하는 현실 속에서 99,000원으로 프로그램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절감 효과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용적인 면때문에 개인 회생 조건이 됨에도 불구하고 진행에 망설임이 있으셨다면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시는 것도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현재 스스로 개인 회생 센터에서 개인 회생 서류 작성 프로그램 구입 및 사용 방법, 서류 절차나 개인 회생에 대한 실질적인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니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개인 회생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꼭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스스로 개인 회생 센터를 함께 링크해 드리니 개인 회생을 고려하신다면 확인해 보시고 상담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스로 개인 회생 센터 [바로가기] - 개인 회생 서면 작성 프로그램 문의 및 구매 상담 / 프로그램 내용 확인 ■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