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치료 방법 및 하지정맥류 치료 잘하는 곳 하지정맥류 치료 전문병원 추천

하지정맥류 치료 방법 및 하지정맥류 치료 잘하는 곳

하지정맥류 치료 전문병원 추천

 

하지정맥류는 쉽게 이야기해 해서 다리에 혈관이 튀어나오는 증상을 말합니다. 미용적인 면에서도 물론 좋지 않은 현상이지만, 합병증이 발생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꼭 치료를 해야 하는 질환중에 하나인데요, 한 번 발생하고 나면 자연적으로 치료되지 않기 때문에 병원 치료가 필수로 이루어 져야 합니다. 당연히 하지 정맥류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곳에서 치료를 할 필요가 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하지 정맥류를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 하지 정맥류 치료 방법

 

1. 의료용 압박 스타킹

의료용 압박 스타킹은 다리의 피로감과 무거운 느낌,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뿐만 아니라 압박 스타킹은 발목쪽에 압력이 강하고 위로 올라갈수록 압력이 적어지기 때문에 정맥 순환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처음에는 다소 답답하겠지만 시간이 지나 적응이 되면 불편함이 많이 감소합니다.

 

2. 약물 요법

하지정맥류의 가장 확실한 치료법은 수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수술을 할 수 없는 경우나 수술을 원하지 않으면 약물로 대체하기도 합니다. 영구적인 치료라기 보다는 약물을 통해 정맥의 긴장도를 올리고 염증 반응을 줄여주는데요, 임신중이라거나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기 힘든 경우 현재의 상황을 악화 시키지 않도록 하는 처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의료용 압박 스타킹 착용과 약물 요법은 증상을 완화 시키는 보존적인 치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앞서서도 살짝 말씀 드렸다 시피 하지정맥류는 한 번 발생하고 나면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지 않기 때문에 보다 근본적인 치료를 시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주사 요법

주사 요법은 혈관 경화 요법이라고도 하는데요, 혈관에 경화제를 직접 투여하는 방법입니다. 굵기가 작은 정맥류나 미세 혈관에 적용하는 경우가 많고, 수술 후 남은 미세 혈관에 적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 후에는 색소 침착이 생기는 경우가 있고, 압박 스타킹을 착용해야 한다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대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의사의 처방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4. 레이저 및 고주파 치료

레이저나 고주파 기기를 통해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근본 수술에 비해서 미용 증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화상의 위험도 있고 심하게 구불구불한 하지정맥류에는 적용하기 힘들기도 합니다. 가격 역시 비싼편에 속하는 편이구요.

 

5. 근본 수술 방법

근본수술은 정맥류의 복재 정맥(하지정맥류의 원인 혈관)을 기기를 이용해 제거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넓은 부위의 치료가 가능하고, 당일 치료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치료법으로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영상 장비와 수술 장비가 발달해서 레이저 치료와 비교해 보아도 흉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미용적으로도 탁월합니다.

 

 

 

 

 

 


○ 하지정맥류 치료 후 사후 관리방법

 

하지정맥류는 치료 후에 재발하지 않도록 생활 습관을 고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리를 꼬고 앉는다거나 스키니진 같이 허벅지가 꽉 끼는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동안 같은 자세로 서있는다거나 앉아 있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구요,

비만 예방에도 신경써야 합니다.

다리 근육 강화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고,

수술 후에 의료용 압박 스타킹을 3주가량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하지정맥류를 확실하게 치료할 수 있는 전문 병원에서 치료를 시행해야 한다는 건데요, 많은 병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하지정맥류 전문 병원 클린 외과를 추천해 드립니다. 클린외과는 하지정맥류 전문 치료 병원으로 철저한 검사를 통해 증상에 맞는 치료법을 시행하고, 증상을 완화 시키면서 재발이 없도록 치료를 하는 하지정맥류 치료의 선두주자입니다.

 

 

 

 

클린외과의 원장 이채영 원장님은 현재 가톨릭 의과 대학 외래 교수이기도 하면서 서초구 의사회 상임 이사이기도 하고, 하이닥 건강 의학 전문 기자로 활발하게 활동중이신 분으로 하지정맥류 치료로 인정받고 계신 분이랍니다.

 

현재 클린외과에서 하지정맥류 치료에 대한 무료 상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하지정맥류 치료가 필요하신 분이나 하지정맥류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은 부담 갖지 마시고 상담을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을 진행한다고 해서 꼭 클린외과에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은 아니므로 부담 없이 상담 진행해 보시고 하지정맥류에 대한 어려움에서 탈출하시기 바랍니다~

 

※ 하지정맥류 치료 전문 클린 외과 무료 상담 이벤트 [링크] - 하지정맥류 치료 및 수술 등 하지정맥류에 대한 무료 상담 이벤트 진행중.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