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소액투자 부동산재테크 어디를 선택해야 할까?

부동산 소액투자 부동산재테크 어디를 선택해야 할까?


상화폐 비트코인의 광풍이 한차례 투자 시장을 쓸고 지나갔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각국의 정부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각종 제제들을 시행하면서 투자의 열기가 한 풀 꺾이고 있지요. 은행 금리는 더 이상 올라갈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물가는 가파르게 상승하고..

결국 은행이 아닌 다른 투자 수단을 찾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결국, 투자 성공의 기회는 지난 세월동안 늘 그래왔듯, 부동산이 될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그런데.. 부동산 투자는 돈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고, 혹은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고,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도 모르겠다는 사람이 아직도 태반이잖아요. 누구는 부동산으로 돈을 얼마나 벌었다.. 하는데 정작 어떻게 벌었는지는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돈은 길을 따라 움직인다, 역세권 투자


역세권에 투자를 할 수 있다면 돈이 된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이미 형성된 역세권이 아니라, 향후 형성될 역세권이라면 더더욱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것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지요.


하지만, 정부 국책 사업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어디에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할지 그 기회나 타이밍을 잡는 사람들은 많지 않지요. 땅이 있고, 그 땅에 길이 들어서면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은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지만, 어디를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는 겁니다.


한국 갤럽이 수도권 주택 소유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역세권 주택 가격을 비역세권 주택 가격보다 평균 8.7%정도 더 지불할 의향이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역세권은 도보로 10분 이내라는 응답이 93.6%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바꿔서 이야기 하자면, 역세권 부동산에 투자를 해 두었다면, 일반 주택이라고 할지라도 다른 곳에 비해 평균 8.7%의 수익을 더 올릴 수 있다는 이야기 이기도 하지요.





그런데.. 이미 왠만한 역세권들은 다 투자가 되었고, 개발이 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을 어떻게 하면 내 수익으로 돌릴 수 있을지를 생각해 보아야 할껍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정부 국책 사업의 로드맵이겠지요.


올 해부터는 도시 재생 뉴딜사업이 시행됩니다. 이 중에서 역세권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 있는 곳들을 꼽아보자면 신탄진, 조치원, 강릉, 천안, 경산, 나주역 등이 있지요. 이런 곳들은 기존 구도심의 중심지 역할을 해 왔기 때문에 여전히 교통의 중심지 이기 때문에 정부 입장에서는 재생사업으로 얻는 효과가 극대화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조치원의 경우 기본 도시 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후 현재 2차 도시 재생 사업에 선정된 상태이지요.


결국, 아직 기회는 열려 있다는 이야기이고, 그 기회는 정말 아는 사람만 잡을 수 있다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부동산 소액투자, 역세권이 가능할까?


부동산에 투자를 해서 수익을 올리려고 하더라도 문제는 결국 투자금이라고 할 수 있을껍니다. 부동산, 그러니까 땅 값이라는 것이 만만한 금액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돈 있는 사람만 돈을 벌 수 있는 것이 부동산 투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부동산에 투자를 하는 방법들 중에는 1억 미만의 금액, 혹은 1~2천만원의 금액으로도 충분히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이 꽤 있습니다.


대표적인 부동산 소액 투자 방식은 펀드 투자 방식입니다. 펀드라는 개념 자체가 많은 사람들에게 투자 자금을 모아서 목돈을 투자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지요. 하지만 이 방식이 곧 역세권 투자만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또한 부동산의 재산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방식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부동산 소액 투자 방식은 부동산 대출 투자입니다. 주로 p2p투자를 통해 이루어 지는 이 방식은 투자자금을 모아서 부동산 개발을 을 하는 업체에 투자금을 대출해주고 이자를 받는 방식입니다. 직접적인 투자에 비해 수익은 낮을 수 있지만 은행보다 주식투자에 가까운 수익률을 보이면서도 주식투자보다 낮은 위험도를 보이기 때문에 최근 많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부동산에 직접 투자를 하면서도 소액 투자를 할 수 있는 방식을 꼽아보면 지분투자방식을 꼽아볼 수 있습니다. 지분투자방식은 여러명의 지분자들이 모여 투자를 하고, 투자 금액만큼 지분을 소유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소액으로 부동산에 직접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위험성도 크기 때문에 부동산 소액투자가 가능하다고 할지라도 지분투자방식은 몇 가지를 제외하고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제외하는 몇 가지중에 하나, 그러니가 지분투자방식으로 소액 투자를 하더라도 좋은 부동산 투자가 바로 역세권 투자입니다. 일반적으로 부동산 지분 투자는 피하는 것이 좋지만, 역세권토지투자의 경우 오히려 지분투자방식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역세권도시개발은 환지방식으로 이루어 지기 때문이지요.



 

 



소액투자의 역세권 토지가 수익으로 돌아오는 과정


그럼, 환지 방식, 그러니까 땅으로 다시 돌려받는 방식의 투자가 어떻게 수익으로 돌아오느냐를 보면 소액으로 역세권에 지분투자하는 것의 가치를 알 수 있겠지요. 


역세권 토지는 원형지 그러니까 전, 답, 임야를 보유하고 있다가 지구 지정이 이루어지고 용도 변경 시점에서 지가가 급상승하게됩니다. 환지 방식은 지구가 지정이 되고, 민간개발사 선정 과정을 거친 후에 용도 변경 후의 땅으로 돌려받거나 혹은 용도변경 이후의 가격으로 현금 청산을 하게 됩니다.  


역세권 토지의 경우 용도 변경 이후의 지가 상승이 크고, 용적률인센티브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역세권 토지 소유자의 이익이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지요.


역세권 토지에 투자를 할 수 있다면 안전하면서도 많은 지가 상승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돈을 벌고 싶은 사람이라면 큰 돈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역세권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정보와 타이밍


다 알겠는데.. 언제 어떻게 어디에 투자를 하라는 것인지를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런 매우 구체적이고도 세밀한 내용들은 인터넷을 아무리 뒤져봐도 나오질 않습니다. 당연합니다. 바로 직접적으로 돈이 되는 정보이기 때문이지요.


최근 비트코인 광풍이 한창일 때, 투자 전문가에게 한 사람이 물었습니다. 지금이라도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는 것이 괜찮을까요? 의견은 분분하지요.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투자를 해야 한다.. 이제 거품이 빠지니 투자를 하면 안된다.. 등등 말이지요.


투자에 성공하려면 이 것을 분명히 기억하셔야 합니다. 내가 알고 있고, 남이 알고 있으면 늦은겁니다.


그래서, 역세권 투자를 언제 어떻게 어디에 해야 성공하는지를 인터넷에서는 알려주지 않는겁니다. 이미 알려져 있는 정보는 누군가가 자신의 이득을 올리기 위해 뿌리는 정보일 뿐이지요.





어디에 언제 어떻게 투자를 하는 것이 더 유리한 것일지는 부동산 전문가를 통하는 것이 훨씬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나 역세권 투자같은 경우 정부의 정책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에 정보력이 좋은 전문가 그룹을 통하는 것이 훨씬 더 이득이지요. 또한, 기획부동산처럼 잠깐 만들어서 손해만 끼치고 사라지는 부동산 업체들도 반드시 경계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곳이 정무E&A 부동산 그룹입니다.

1998년에 출범해서  ISO 9001 인증을 받은 업체입니다. ISO9001 인증은 품질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 표준으로, 품질경영시스템이 이루어 지고 있음을 제3자가 인증하는 국제인증이지요. 

역세권 투자를 진행할 때 보다 정확하게 자신의 투자 가치를 측정할 수 있도록 등기 등록하는 것은 필수적인 요인입니다. 그래야 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정무E&A 부동산 그룹의 경우 등기 권리증을 100% 발급 진행해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부동산투자를 실행하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역세권투자에 대한 세미나 신청이나 개인적인 투자 상담도 무료로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야기를 나누어보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되실껍니다.


역세권투자 업계 1위기업 정무E&A 부동산그룹 홈페이지 바로가기


돈이 되는 부동산 정보는 인터넷에 없습니다. 내가 알고 남이 알면 이미 늦은 투자이기 때문이지요. 남이 알기 전에 내가 알고 실행하는 것이 돈이 되는 투자이고, 그렇게 되려면 정확한 정보부터 알아야 한다는 것 절대 잊으시면 안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