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수익내는 법, 주식하는법 노하우와 초보 주식잘하는 방법은 시스템 트레이딩으로

주식으로 수익내는 법,  주식하는법 노하우와 초보 주식잘하는 방법은 시스템 트레이딩으로  


우리나라의 주식 시장은 기본적으로 개미 투자자, 개인 투자자는 성공을 하기 어려운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제 상황은 항시 변하기 마련이고, 악재이든 호재이든 이를 먼저 접하고 활용하는 것이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이기 때문이지요. 하락장이라면 언론이 공포를 부추기고, 개인들은 매도에 나갑니다. 이 때 기관과 외국인을 비롯한 큰손들이 저점에서 매입을 하지요. 반대로 과열기라면 기관과 외국인은 차익실현을 위해 주식을 팔고, 언론은 연신 주식시장 칭송을 해댑니다. 결국 손해는 개인 투자자들이 보게 되는 것이지요.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주식시장에서 누군가가 수익을 창출해 낸다는 것은 곧 누군가는 손해를 본다는 소리이기 때문이지요. 문제는 그 손해는 대부분의 개인투자자가 보게 되고, 승리하는 개인투자자는 일부일 뿐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히 수익을 창출하는 개인 투자자들이 있습니다. 나름대로의 노하우와 투자 원칙을 갖고 투자를 진행하는 일부의 사람들이지요. 그런 사람들은 경험이 되었든 공부가 되었든 분명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갖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나름대로 정보를 얻는 루트도 가지고 있고, 얻은 정보를 적용하는 방법들도 가지고 있지요. 문제는 이런 사람들을 무조건 따라한다고 해서 수익이 나는 것이 아니라는겁니다. 


주식 시장은 개인에게 불리할 수 밖에 없다


주식을 하는데 있어서 정보라는 것은 절대적으로 수익에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형성이 되는 주식의 가격은 이런 정보들에 의해 가격이 변동하게 되지요. 주가지수는 경제 선행지수중에 하나입니다. 경제가 좋아진다고 예측이 되면 미리 주식 가격이 오르고, 경제가 나빠진다고 예측이 되면 미리 주식 가격이 떨어진다는 소리입니다. 


주가가 선행 지수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정보에 있습니다. 한 기업의 주식이 되었든 전체 주식 시장이 되었든 주가에 호재가 되는 정보가 있다면 상승을 하게 되는 것이고 악재가 되는 정보가 있다면 하락을 하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이런 정보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주식 가격이지요. 


문제는 개인이 접할 수 있는 정보에는 한계가 있고, 수 없이 쏟아져 나오는 정보들 중에 내게 필요한 정보를 취사선택을 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점입니다. 사람이 기계가 아닌 이상 감정에 휘둘릴 수도 있고, 정확한 정보이지만 타이밍을 맞추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에 개인이 아닌 기관, 외국인 투자자들의 경우 대량의 정보들을 규합하고, 정리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정보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그들에게만 제공되는 비공개 정보들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식 시장은 개인에게 불리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지요. 


이런 한계상황 속에서 개인 투자자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 대단한 투자자라고 이야기를 할 수 밖에 없는 겁니다.


주식에서 수익을 내려면


주식에서 수익을 내려면 많은 것을 알아야 합니다. 기업을 분석한다거나, 향후 전망을 확인한다거나 기술적인 분석을 진행하는 등의 여러가지 복잡한 공부들을 거쳐야 하지요. 이런 공부를 했다고 해서 무조건 성공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요즘 조금 더 스마트한 사람들의 경우 개인이 주식 시장에서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요인을 알고, 이 요인들을 제거해 나감으로써 수익을 안정적으로 창출하곤 하지요.


일단, 정보라는 요인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내게 필요한 정보들을 적절히 수집하고, 일정 경로를 통해 비공개 정보들까지 입수하지요. 


그 다음은 매매의 기준을 설정합니다. 사람이란 감정의 동물이기 때문에 필요 없는 추가 매수, 공포심에 의한 빠른 매도 등 여러가지 위험성을 가지게 됩니다. 이를 적절히 컨트롤하기 위해 매매의 정확한 기준을 세우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정확한 타이밍에 매매를 할 수 있도록 방법을 찾습니다. 기준에 맞는 적정가에 정확한 매매를 하지 못한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이런 부분들을 시스템화 해 놓은것, 자동화 해 놓은 것이 바로 시스템 트레이딩, 주식 자동 매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생기는 문제는 시스템 트레이딩이라고 해서 무조건 높은 수익률을 보이는 것도 아니고, 비공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루트를 어떻게 생성할 것이며, 매매의 기준과 타이밍을 어떻게 잡을 것이냐가 되겠지요. 


 

 


많은 프로그램과 시스템 트레이딩 툴 중에서도


시중에는 많은 주식 프로그램과 시스템 트레이딩 툴이 있습니다. 모두 제각기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요. 앞서서 주식에서 수익을 내기 위한 기본적은 뼈대를 말씀드렸습니다. 정보를 얻는 루트와 취사 선택, 매매의 기준점, 정확한 타이밍이 큰 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많은 주식 프로그램과 시스템 트레이딩 툴이 등장한 것이지요.


시중에 접할 수 있는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시스템 트레이딩 툴 중에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위너스톡의 시스템 트레이딩 툴입니다. 위너스톡의 증권 프로그램들은 위너파인더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위너스톡에서 일부에게만 제공하는 비공개 증권가 정보를 취합하면서, 단일 매수가와 수익 확률까지 함께 제공합니다. 


매우 큰 욕심을 부리면서 큰 수익을 보는것은 어려울지 몰라도 꽤 괜찮은 수준의 수익률을 올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위너스톡이라고 할 수 있지요. 특히나 위너스톡의 VIP 패키지의 경우 앞서서 언급한 것 처럼 비공개 증권 정보와 함께 단일 매매가와 수익 확률까지 제공을 하기 때문에 주식에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라고 할지라도 수익을 창출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위너스톡을 통해 수익을 창출해 내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좋은 정보,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하더라도 나와 맞지 않는다거나 내가 활용하기 어렵다면 아무런 쓸모가 없겠지요현재 위너스톡에서  VIP 서비스를 3일간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를 하고 있는데요, 체험 행사를 통해 이런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3일이면 수익을 내고도 남을만한 시간이기 때문에 내가 주식으로 수익을 내는데 얼마나 많은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지 충분히 느껴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체험행사에 참여한다고 해서 무조건 위너스톡 VIP 서비스를 받아보아야 하는 것은 아니니 따로 부담 가지실 필요도 없고, 이 기간동안 진짜 수익도 창출해 내실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잘 활용해 보시면 분명 큰 도움이 되실껍니다.


위너스톡 VIP 서비스 3일 무료 체험 행사 신청

- 초기 유선 상담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활용 방법과 서비스 내용을 안내 받아 보실 수 있으며, 상담에는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지 않으니 부담은 없으실껍니다.



주식 시장은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수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 것이 수익의 평등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지요. 냉정하면서도 어려운 주식 시장에서 수익을 창출하면서 살아남을 수 있는 여러가지 기법을 찾아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수익의 기회가 동일한 만큼 손실의 기회도 동일하고, 모든 사람이 수익을 내는 것이 아닌 만큼 내가 그 기회를 잡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겁니다.


주식으로 수익을 내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것. 이로 인해 보다 쉽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면 한 번 확인해 볼 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