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모으기 목돈 만들기는 푼돈에서부터가 진리

목돈모으기 목돈 만들기는 푼돈에서부터가 진리


목돈모으기 목돈 만들기는 푼돈에서부터가 진리


목돈을 만드는 것은 경제 활동을 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바램이 아닐까 합니다. 각자가 나름대로의 노하우도 갖추고 있을테고, 누군가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만 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목돈 만들기, 목돈 모으기에 대해 어떻게 하면 좋을 것인지 세세한 이야기들을 간단하게 해볼까 합니다.


목돈만들기를 훼방하는 방해꾼 지름신.


목돈모으기 목돈 만들기는 푼돈에서부터가 진리


누구에게나 가지고 싶은 것도 있고, 하고 싶은것들도 있습니다. 물론, 무조건 안돼!! 저축만 해!! 이런 태도도 삶을 살아가는데 여유를 잃게 만들겠지만, 충분한 절제는 목돈만들기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구입하고 싶은 신상 조금만 기다리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여성들에게 신상에 대한 로망이 있다면, 남성들에게는 내가 쏜다~ 하는 습관들이 있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술 한잔 기분좋은 시간 한 번 가지고 나면 '다음은 내가 쏜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오지요. 다음날 아침이면 숙취로 머리가 깨질 것 같고 다음달이면 날아오는 카드 명세서에 한숨만 절로 나옵니다. 술을 줄이면 건강도 챙기고 주머니도 약간은 넉넉해 진다는 사실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장보기 리스트, 가지고 있으신가요?


목돈모으기 목돈 만들기는 푼돈에서부터가 진리


마트에 가면 처음엔 카트가 그렇게 커보입니다. 하지만 한 층 한 층 돌고 나면 어느새 차있는 카트를 볼 수 있지요. 가격이 평소보다 저렴하니까. 나중에 또 쓸 수 있으니까. 어머 이건 꼭 사야해!! 하는 아이템이 나와서....


생각해 보면 지금 저렴해서 미리 사 둔 것 치고 알차게 쓰는 것들이 그다지 많지는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세일 세일 마지막 세일~~ 이라고 하지만 다음에 가보면 다시 세일을 하고 있는 경우도 흔합니다. 결국, 지금 쓰지 않아도 될 돈을 쓰게 된다는 것이지요.


마트에 갈 때에는 이번엔 어떤 것을 구입해야 하는지 리스트를 작성해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보다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게 되니 말이지요.


내가 돈이 없는건 수입이 많지 않아서다.


목돈모으기 목돈 만들기는 푼돈에서부터가 진리


분명 나는 일을 하고있고, 열심히 돈도 모으려고 하고있고, 다른 사람들이 다 하는 것들을 나는 못하면서 생활을 하지만 내게 돈이 없다고 느껴진다면, 내가 원하는 수준의 소득이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걱정은 마시길. 그건 나 혼자만의 느낌이 아니라 일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끼는 거랍니다.


다만, 그 중에 어떤 사람은 부족한 수입을 충당하기 위해 자신의 능력과 노하우를 활용하는 또다른 무언가를 하고 있고, 누군가는 그렇지 않고 있다는 것이지요.


투잡. 부업. 시작이 어려워서 그렇지 하고 나면 왜 안했을까 하는 생각도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돈도 늘어나고, 실무 능력도 업그레이드 되기 때문에 나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이지요. 


주말. 쉬는날. 그저 쉬는 것 보단느 소득을 낼 수 있는 다른 무언가를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빠른 자동이체, 흐르는 돈도 막고 신용 하락도 막는다.


목돈모으기 목돈 만들기는 푼돈에서부터가 진리


여러가지 항목들 중에서 저축과 고정지출은 급여날에 가까운 날로 자동이체를 걸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적금이나 펀드처럼 주기적으로 저축을 해야 하는 것들을 먼저 자동이체로 걸어 놓을 필요가 있지요. 모든 소비는 저축이 끝난 후에 일어나야 돈이 모인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가장 먼저 저축을 자동이체 걸어 두시기 바랍니다.


매월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들도 급여일과 가깝게 자동이체를 걸어 둘 필요가 있습니다. 공과금 같은 경우 자동이체를 걸어두면 일부 할인을 받는 경우도 있고, 자칫 납입일을 놓쳐 수수료를 낸다거나 혹은 신용도가 떨어지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지출 습관 체크, 혼자서는 힘들다


목돈모으기 목돈 만들기는 푼돈에서부터가 진리


본인이 어디에 무엇을 지출하는지는 본인이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지출 패턴이 효율적인 것인지, 다른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수정해야 할 점은 없는지 등을 알아보는 것은 혼자서는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 때문에 본인의 저축과 지출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다른 사람들의 포트폴리오와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지출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면 의미없이 새는 돈은 없는지, 조금 더 저축을 할 수는 없는지 등 여러가지 사항들을 알아볼 수 있지요. 그리고, 이런 부분들을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이 바로 재테크이자 재무설계입니다.


이런 재테크 재무설계는 혼자서 하기보다는 전문가와 함께 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약간의 조언만으로도 실제 목돈만드는 것은 훨씬 수월해 지기 때문이지요. 



목돈모으기 목돈 만들기는 푼돈에서부터가 진리



뿐만 아니라 경험이 많은 재무설계사는 현재 나의 지출 패턴과 다른 사람들의 지출 패턴을 비교해 좋은 것은 살리고 나쁜 것은 고칠 수 있도록 조언해 줄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러니 만큼 혼자서 목돈만들기로 끙끙대거나 고민할 필요 없이 전문가와 좋은 방향을 찾아보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지요.


아래에 함께 연결된 한국리더스재무설계 재테크연구소[바로가기]는 지난 5년간 30만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재무상담을 진행하고 또 개개인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작 제공해 준 실력있는 재무설계그룹입니다. 무엇보다도 재무상담 과정들이나 개개인의 맞춤 포트폴리오를 무상으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재테크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는 곳이기도 하지요. 한국리더스재무설계 재테크 연구소의 홈페이지를 함께 연결해 놓으니 방문해 보셔서 여러가지 정보도 얻어 보시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 나의 수입 지출에 맞는 최적화된 목돈만들기 방법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리더스재무설계 재테크 연구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 재테크 및 목돈 만들기 전문가 무료 상담 진행

  • 개개인 맞춤 포트폴리오 무상 제공


마치면서


목돈모으기 목돈 만들기는 푼돈에서부터가 진리


지금까지 목돈모으기, 목돈 만들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는 푼돈부터 아끼는 자신의 습관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지출 습관부터 확인해 보는 것이 우선이겠지요.


목돈 만들기는 경제 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하고자 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성공하고, 누군가는 항상 실패하지요. 그 차이를 명확하게 아는 것이 첫 번째요, 차이를 해결하기 위해 실천하는 것이 두 번째입니다. 말로 백번 하기 보다는 행동으로 한 번. 그리고 나서 피드백을 하는 것이 나에게 더 도움이 된다는 것이지요.


이제 단순히 돈을 모아야지, 어떻게 돈을 모으나 고민만 하지 마시고, 몸으로 먼저 움직이는 나 자신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목돈만들기는 따라오실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