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CMA통장 CMA금리비교 및 무료 재무설계

국민은행CMA통장 CMA금리비교 및 무료 재무설계

 

 

국민은행CMA통장 CMA금리비교 및 무료 재무설계

 

 

CMA 통장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요,

직장인이든 사업자이든 돈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한개쯤은 가지고 있어야 하는 통장이 바로 CMA 통장이랍니다.

몇 해 전부터 매일 이자가 붙는다는 특징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데..

은행의 수시입출금 통장처럼 자유롭게 입금 출금이 가능하고,

체크카드를 통해서 활용도 가능하고,

자동이체등의 기능도 모두 지원하면서도

수시입출금 통장보다 높은 이자를 주기 때문에 아직 활용하지 않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하나 개설해 두어야 하는것이 바로 CMA 통장이랍니다.

 

여기에, 재테크를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필요한 것이 CMA 통장이구요.

보다 효율적인 재테크를 생각하는 분이라면 CMA 통장 개설과 함께 이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재무설계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필수라고 할 수 있겠지요.

 

 

 

 실력있는 무료 재무 상담 - 한국재무설계센터 무료 재무 상담, 맞춤 포트폴리오 및 재무설계 전 과정 무료 제공중

 

국민은행CMA통장 CMA금리비교 및 무료 재무설계

 

그리고 이번에 이야기를 할 것이 바로 국민은행CMA 통장과 CMA 금리 비교에 대해서랍니다.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국민은행에는 CMA 통장이라는 것이 없어요. KB 투자 증권에 CMA 통장이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국민은행 CMA 통장이 좋다면서 이야기를 하곤 하는데요..

CMA 통장이라는건 증권 연계 종합 자산 관리 계좌를 의미하기 때문에 은행에서는 개설이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정확한 내용은 KB 투자증권의 CMA 통장이라고 해야 하지요.

 

그럼, KB 투자증권의 CMA 통장의 특징을 간단하게 살펴 볼께요.

 

 

 

국민은행CMA통장 CMA금리비교 및 무료 재무설계

 

 

 

출처는 KB 투자증권입니다.

 

일단, KB투자증권의 CMA 통장은 RP 형이에요.

RP 라는건 환매조건부채권이라는건데요,

CMA 계좌에 있는 자금을 RP 상품에 자동으로 투자를 하고,

이에 따른 수익을 지정된 이자 수익으로 투자자에게 배분하는 거지요.

 

투자이기 때문에 매일 자산 가치가 평가되고,

때문에 이자도 매일 생성이 되는 거랍니다.

 

현재 KB 투자증권 CMA 통장 RP 형의 수익률, 그러니까 지정된 이자율은 12월 22일 기준으로 연 1.9%에요.

수시입출금통장의 이자율이 0.25%내외라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은 이자율이라고 할 수 있지요.

역시나 체크카드가 연계되고, 기본적으로 수시입출금 통장이 지원하는 제도들을 대부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국민은행CMA통장 CMA금리비교 및 무료 재무설계

 

 

국민은행CMA통장 CMA금리비교 및 무료 재무설계

 

그런데..

CMA 통장을 비교해 본다면 KB 투자증권의 CMA 통장 금리가 매우 높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각 은행들도 은행의 특징에 따라서 이자의 크기가 다르듯..

CMA 통장들도 각기 차이가 있다는 거지요.

그래서, 12월 중순 기준으로 CMA 통장의 금리까지 한 번 비교해 봤답니다.

 

 

국민은행CMA통장 CMA금리비교 및 무료 재무설계

 

현재 시점에서 상위 15위까지의 CMA 금리에요.

우리종합금융의 CMA가 2.3%로 가장 높고, 동부증권, 메리츠종금, 동양증권순으로 차지하고 있지요.

상위 15위권 안의 CMA 통장들이 모두 2.1%가 넘어가고 있는 만큼..

수시입출금 통장과 비교해 본다면 상당히 높은 금리를 유지하고 있다는 소리지요.

요즘 적금의 금리가 2.5% 내외라는 것을 생각해 보면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도 볼 수 있구요.

 

이렇게, 통장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작은 규모의 자금이라도 효율이 달라지기 마련인데요,

CMA 통장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금융 상품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내 주머니의 돈이 변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모두 재테크~ 재테크 하는거지요.

 

 

국민은행CMA통장 CMA금리비교 및 무료 재무설계

 

그런데, 이런 재테크를 혼자서 알아서 척척 잘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참 어렵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단 말이지요.

특히나 경제적 관념이 정확하게 성립되어야 하는 직장 초년생이나 20대, 그리고 한 가정의 집안 살림을 책임지는 주부들은 이런 재테크 돈관리를 철저히 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이럴 때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에요.

이런 분들은 한국재무설계센터의 도움을 받아보시면 아마 큰 도움이 되실껀데요,

상황이나 환경, 연령, 직업에 맞게 맞춤 재무 상담을 진행하면서도 맞춤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재무설계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한달에 3~4천명 이상의 사람들이 신청을 하고 재무상담을 받고 있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필수!!

특히나 요즘 직장인들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관심이 많이 생길때고.. 정보가 많이 필요할 때잖아요. 이럴 때 한국 재무설계 센터를 제대로 활용해 보시면 필요한 정보들을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으니.. 한 번 활용해 보시길 바래요.

 

한국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재무 설계 전과정 무료 제공 및 맞춤 포트폴리오 무상 제공, 월 3~4 천명 이상에게 재무설계를 진행하는 실력있고 신뢰할 수 있는 재무상담센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