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필요성과 암보험 선택 방법

암보험 필요성과 암보험 선택 방법





내년이면 암보험료가 최고 20%까지 인상이 된다고 해요. 물가도 부담인데.. 암보험까지 올라간다니.. 한숨만 나오는 것이 사실..

그나마 다행인건 기존에 가입한 것들이나 보험료 인상 전에 가입한 것들은 소급 적용되지 않는다는 사실 정도..

여기에 대장암도 소액암으로 빠진다니.. 보장은 줄면서 보험료는 올라가는 참 가슴아픈 일들만 생기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암보험이 왜 필요한지 어떻게 가입할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암보험의 필요성





보험을 가입하는 가장 기본적인 이유는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위험을 대비하는 거에요. 위험이 찾아오면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미리 미리 대비를 해 두는 거지요. 지금 건강할 때 가입을 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어요.

건강하지 않으면 질병이 찾아올 가능성이 많아지고, 그러면 보험 가입을 안시켜 주니까요. 건강하다고 당장의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보험을 가입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보험이란건 말 그대로 위험한 상황을 대비하는 거라는 것..


야신 김성근감독은 시즌을 준비할 때 항상 최악의 시나리오를 염두에 두고 작전을 짠다고 해요. 그렇게 되면 최악이 찾아오지 않을 때 더욱 성과를 올릴 수 있다는 거지요. 건강한 사람에게 최악의 시나리오란 건강을 잃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리고, 이런 최악의 시나리오를 대비하는 것이 바로 보험이라는 겁니다.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가 바로 암이에요. 암의 발병 속도는 점차 늘어가고, 암에 걸리는 사람들도 성인 3명중 1명으로 발병률도 높아지고 있어요. 무엇보다, 암에 걸리면 수술비 뿐만 아니라 직장을 잃어서 생기는 손실, 회복에 들어가는 비용등 많은 비용이 들어간다는 것도 문제에요.


이런 이유들 때문에 암보험은 건강할 때 들어둬야 하는 1순위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암보험 선택 방법





암보험을 선택할 때 나름대로 필요한 기준들이 있는데요, 지키면 좋은 선택 방법들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 볼께요.


비갱신형 암보험 

비갱신형암보험은 해가 지나도 보험료가 변하지 않는 암보험이에요. 갱신형에 비해서 초기 비용이 비싸기는 하지만, 암의 발병률이 늘어가는 만큼 갱신형 보험의 보험료도 빠르게 상승할 것임을 쉽게 예상할 수 있을꺼에요. 

이왕이면 보장 기간이 긴 암보험으로 비갱신형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갑상선암,대장점막내암의 보장 금액

갑상선은 호르몬을 관장하는 기관으로 여성에게 암이 가장 많이 찾아오는 기관이기도 해요. 수술비가 다른 암에 비해서 많이 들지 않고, 생명에 큰 지장이 없어소액암으로 분류되었답니다. 이 때 갑상선암의 보장금액이 큰 것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좋아요. 일반적으로 소액암은 일반암의 10% 수준을 지급하는데요, 잘 찾아보면 20%까지 지급하는 곳들이 있답니다.


대장점맥내암의 경우도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암보험들이 있어요. 하지만 아직까지 암진단으로 보는 상품들도 있으니, 소액암의 범위와 보장 금액을 확인하는 것이 좋답니다.





재발암과 2차암, 전이암 보장은?

얼마 전부터 필수 요인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2차암의 보장이에요. 이른바 두 번 받는 암보험이지요. 2차암은 치료가 완료된 후 재발된 재발암, 암이 발병된 부분에서 전이된 전이암, 기존의 암과는 상관은 없지만 다른 부위에 생긴 2차암으로 구분해 볼 수 있는데요, 이왕이면 이런 부분까지 보장이 되는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한 것이 사실이지요.


암보험을 가입할 때에도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보장의 내용 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보험료라고 할 수 있겠지요. 보험을 가입할 때 보다 경제적으로 가입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바로 보험료 비교 견적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보다 손쉽게 비교 가입을 할 수 있어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비교를 할 수도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암보험 비교 견적을 신청하시면 보다 경제적이면서 효율적으로 암보험에 가입해 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추천 암보험 비교 1. 암보험닷컴[링크] - 초회 보험료 50% 절약, 원하는 시간에 예약 상담이 가능한 암보험 비교 센터

추천 암보험 비교 2. 암보험비교전문몰[링] - 30초 보험료 견적 확인, 무료 상담 및 비교 견적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