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치과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과 CPA 광고를 활용해라

병원 치과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과  CPA 광고를 활용해라





날이 갈수록 병원의 경쟁도 치열해 지고 있지요.

예전에는 개원해 놓으면 수익을 보장해 주는 것이 병원, 그 중에서 치과였지만,

요즘에는 꼭 그런 것도 아니에요.


병원을 개원할 때 들어가는 투자 비용은 상당히 높지요.

기기 하나가 수억원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고,

병원은 접근성이 높은 곳에 개원을 해야 하는 만큼

임대료 또한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닙니다.


때문에 많은 원장님들이 생각 외로 환자의 내원 수에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인데요,

그럴 때 일수록 마케팅에 들어가는 비용을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당장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수 많은 치과 병원들이 임플란트, 교정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포스팅을 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물론 많은 치과 원장님들이 자체적으로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만, 

또 포털 사이트에서 키워드 광고도 해보고,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효과가 피부에 와닫는 광고는 흔치 않은 것이 사실이지요.


그런 치과 원장님이라면, 바이럴 마케팅과 CPA 광고를 진행해 보시는 것이 새로운 마케팅 수단의 길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나 지역에 위치한 치과 원장님들일수록 이런 부분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눈에 띄는 광고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 마케팅은 입소문 마케팅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예를 보자면 블로그 마케팅과 카페 마케팅이 그거지요.


블로그나 카페, 홈페이지는 나도 있는데??


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으실테지만..

중요한 것은 누가 운영을 하느냐가 아니라 홍보 효과를 얼마나 낼 수 있느냐 라는 사실!!


바이럴 마케팅은 동시 다발적으로 인터넷상의 블로거들이 추천 포스팅을 올려 줌으로써

내 병원이 인정받고 있다라는 이미지를 치과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줄 수 있구요,

그로 인해서 잠정적으로 내원 환자의 증가라는 효과를 보실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에요.


한 번 마케팅을 진행하고 나면 블로그 포스팅이 계속적으로 남아 있기 때문에 효과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는 장점이 있구요,

포털 사이트의 키워드 광고나 팝업 광고 등에 비해서 저렴하면서 효과가 높다는 장점이 있지요.





바이럴 마케팅, 특히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하게 되면, 

블로거들이 올린 포스팅을 확인한 후 수익금 지급을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비정상적인 포스팅의 경우 수익 거절을 할 수 있어서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블로거나 마케팅 업체에서도 지급 위험을 대비해 둘 필요가 있기 때문에

집행할 광고비를 한 번에 받아두게 되는데요,

때문에 광고비가 일시에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지요.


광고비는 일시에 들어가지만, 실제 광고비의 집행은 승인 여부에 따라서 집행이 되기 때문에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거지요.


◇ CPA 광고란?






CPA 광고는 상담 신청당 광고 금액이 지출되는 광고 방식이에요.

일단 이벤트 렌딩 페이지를 제작하고, 상담 신청 창을 함께 만들어 둔 후,

이 페이지를 통해 상담 신청이 들어오면 상담 신청을 유도한 블로거에게 광고비를 지급하는 형식이지요.


CPA 광고는 직접적인 홍보 효과를 보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일단 치과 진료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직접 상담 신청을 받기 때문에

내원 가능성과 치료 진행 가능성을 상당히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지역에 위치한 치과의 경우 CPA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가 흔치 않기 때문에

독보적인 광고 효과를 누리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구요.





저 역시 마케팅을 진행하는 블로거로서 지역 치과에 대한 광고를 여러차례 게시하고,

또한 상담 신청자 역시 많이 발생시키고 있는데요,

이렇게 발생한 상담 신청자는 통화가 되지 않으면 수익 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비 역시 상담 여부에 따라서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CPA 광고는 바이럴 마케팅에 비해서 광고비가 많이 들어가는데요,

마케터에게 광고비를 지급해 주는 비용 외에도 랜딩 이벤트 페이지를 제작하고, 

이를 게시할 서버에 들어가는 비용, 보수 관리에 들어가는 비용 등 바이럴 마케팅에 비해서

비용은 많이 소비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것이 효율적일까?






병원 마케팅의 경우 바이럴 마케팅과 CPA 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상당히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충치 치료 등의 비교적 치료비가 많이 들어가지 않지만 내원이 많아야 수익 창출이 가능한 항목의 경우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임플란트나 교정, 양악 등의 한 번 치료가 시작되면 

비교적 수익이 높은 치료의 경우 CPA를 진행하는 거지요.


바이럴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방향은 

병원의 이미지를 높이는 쪽으로 진행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병원의 이미지가 좋아지면 검색을 통해 내원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기 마련인데요,

요즘의 환자들은 모두 스마트폰을 들고 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더라도 깨끗하고 좋은 병원, 실력있는 원장님이 있는 병원 등을 찾아서 다니기 마련입니다.


환자의 입장에서 보면 작은 치료의 경우 전화로 우선 상담을 받기보다

그냥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으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병원에 갈때 좋은 병원을 찾는데 검색의 중점을 두기 마련이지요.





반면에 큰 치료를 받고자 할 때에는 여러 병원을 비교하고 상담을 받은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단순히 좋은 병원을 찾기 보다 원장님의 능력과 경험, 병원의 장비와 시스템, 사후 관리는 어떤지 등을 확인하는데 중점을 두기 마련이지요.


이런 성향을 고려하고, 광고비의 규모를 고려해 본다면 

작은 치료에는 병원의 이미지를 높이는 바이럴 마케팅으로 

불특정 다수의 내원을 이끌어 내도록 유도하고,


큰 치료에는 직접 상담을 유도해 내원 진찰 후 치료를 유도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병원의 경우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무섭다거나 방문하기 꺼려지는 경향을 속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과 CPA 마케팅 방향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과 병원을 개원하면 수익이 보장받는 시기는 이미 지났습니다.

물론 병원의 최우선 가치는 환자를 돌보는 것이겠지만,

어떤 분야의 일이든 수익이 없으면 진행할 수 없는 것은 현실입니다.

보다 많은 환자의 유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신다면,

또, 교정이나 임플란트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치과 병원이라면

이제 보다 효율적으로 바이럴 마케팅과 CPA 마케팅을 도입해야 할 시기입니다.


◇ 어디에서 마케팅을 진행할까?






저는 개인적으로 CPA를 주로 진행하는 블로거입니다.

때문에 여러 제휴 마케팅사에서 CPA 내용을 확인하고,

홍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병원의 홍보비에 아낌이 없는 수도권의 몇 몇 병원들을 살펴보면 

여러 제휴 마케팅사에 동시에 입점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 마케팅 회사이든 B 마케팅 회사이든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곳이라면 여러곳에 의뢰를 하고 진행을 하는 거지요.


이렇게 중복적으로 여러 마케팅 회사에 광고 입점을 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홍보를 해줄 많은 블로거들을 확보하기 위해서이지요.


이런 면으로 보았을 때 가장 효율적인 광고 마케팅 업체는 활동하는 블로거가 많은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블로그를 판매하라는 쪽지와 메일을 상당히 많이 받게 됩니다.

누군가가 블로그를 구입하는 이유는 홍보를 위해서인데요,

블로그를 구입하는 사람들은 십중 팔구는 소규모 마케팅 업체입니다.

이런 업체에 잘 못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광고의 효과는 보지 못하고 돈만 날리는 꼴이 되고 마는데요,

때문에 약간의 비용이 더 들어간다고 하더라도 공식적으로 많은 블로거를 확보하고 있고,

CPA 홍보를 진행하는 인터넷 마케팅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확실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는 여러 인터넷 마케팅 업체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헬로우드림 마케팅 센터디비디비딥 마케팅 센터를 추천드립니다.

일단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제휴 마케팅 기업이기도 하구요,

바이럴 마케팅이든 CPA 마케팅이든 선택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메리트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PA와 바이럴 마케팅을 동식에 운영하는 업체를 찾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바이럴이면 바이럴만 진행하고, CPA면 CPA만 진행하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헬로우드림 마케팅 센터와 디비디비딥 마케팅 센터는 

이 두가지를 모두 진행하는 곳이기 때문에 광고 운영을 탄력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헬로우드림 마케팅 센터의 경우 활동하는 상시 블로거가 4만명에 이르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블로거를 확보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60만에 이르는 이메일 데이터 베이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고의 방법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은 곳이기도 합니다.


 헬로우드림이라는 기업이 재택 알바와 광고 마케팅을 주로 하는 기업이고, 

인터넷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홍보 효과를 올리는 노하우를 가진 곳이기도 하면서, 

블로그 마케팅, CPA 마케팅, 배너 광고, 타겟 이메일 광고 등 

다양한 분야의 광고와 홍보를 다루기 때문에 

상담을 받아 보시면 아마도 꽤 괜찮은 방법을 찾아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디비디비딥 마케팅 센터의 경우 활동하는 상시 블로거가 1만명에 이르는 곳입니다. 

단순히 숫자의 수로만 따지면 헬로우드림에 비해서 규모가 작은 듯 보이지만, 

블로그 포스팅의 스킬이 조금 더 높은 사람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의 효율성은 상당히 좋은곳이기도 합니다.


일단 두 곳의 마케팅 센터를 함께 링크해 드립니다.

다룰 수 있는 마케팅 분야는 헬로우드림이 보다 광범위 하고, 

정예들은 디비디비딥이 조금 더 괜찮다고 느껴지는 만큼

동시에 상담을 진행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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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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