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사업을 창업했다면.. 세일즈가 아닌 마케팅을 하라 / 블로그 광고 / 바이럴 마케팅 / 블로그 마케팅 / 입소문 마케팅

개인 사업을 창업했다면.. 세일즈가 아닌 마케팅을 하라

 

 

 

 

개인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꼽아보라면 매출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매출이 일어나지 않으면 사업은 폐업으로 가기 마련이고,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매출을 올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도 사실일껍니다.

 

그런데.. 사업을 진행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오해가 바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지 않는다는 걸텐데요..

알아도 실행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많은 사장님들이 내 물건을 파는, 세일즈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정작 오랜 시간동안 시장에 남아있는 매장은 세일즈가 아닌 마케팅을 하는 곳.

대기업과 프랜차이즈가 오랜 시간동안 그 명성을 유지하고, 매출을 일으키는 이유도

적절한 마케팅을 진행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개인사업의 수명이 짧은 이유는 마케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채 세일즈가 이루어 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구요.

 

사업을 한다면 세일즈가 아니라 마케팅에 집중을 해야 한다는 거지요.

 

◇ 세일즈와 마케팅


 

 

 

 

 

어찌 보면 비슷한 방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상황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할께요.

 

A라는 물건과 B라는 물건은 비슷한 물건으로,

가격은 비슷하지만 성능이 A라는 물건이 더 좋다고 가정합시다.

 

이 사실만으로 놓고 보면 사람들은 A라는 물건을 더 선호해야 마땅하겠지요.

 

그런데, A라는 물건의 성능이 80이지만, 광고 전단지에 표현된 성능은 40 정도이고,

B라는 물건의 성능은 50이지만, 광고 전단지에 표현된 성능이 50이라면..

사람들은 어떤 물건을 선택하게 될까요?

 

물론 요즘에는 A와 B를 비교해서 선택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A를 선택할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B를 선택하기 마련입니다.

 

바로 제품의 가치를 마케팅에 어떻게 실었느냐에 따라서 매출이 결정되어 버린다는 거지요.

 

 

 

 

세일즈는 물건을 파는 행동을 의미합니다. 마케팅은 상품의 가치를 알리는 일입니다.

이 두가지가 적절하게 어울려져야 매출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일테지만,

매출을 올리기 위해 더욱 중점을 두어야 하는 것은 마케팅이라는소리지요.

 

내가 아무리 말을 잘해서 사막에서 털장화를 팔 수 있다고 하더라도,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내 앞에 없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거겠지요.

그렇다고 막무가내로 사람을 붙잡고 호객을 할 수도 없는 노릇일테구요.

 

세일즈가 사람을 앞에 두고 설득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게 만드는 화술이자 능력이라면,

마케팅은 세일즈를 할 수 있도록 사람을 내 앞에 데리고 오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 성공하면 가망 고객은 늘어나기 마련이고,

세일즈의 스킬이 약간 부족하다고 하더라도 매출은 늘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마케팅에 실패하면 세일즈의 스킬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매출은 일어나지 않는다는 거지요.

 

◇ 마케팅이 광고는 아니지만, 광고는 마케팅을 성공시키는 필수 요소다.


 

 

 

 

사업에 성공하려면 물론 기본적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아이템이 충실해야 하겠지만,

그에 못지 않게 계속적이고 꾸준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광고비는 당장은 매출로 와닫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결국 매출로 피드백이 오기 마련이구요.

다만, 들어가는 광고비에서 최대한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인 요인 역시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비용의 투자를 하더라도 분명 효율은 다르게 전달될 수 밖에 없습니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반드시 대중 매체를 이용한 광고일 필요는 없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비용을 들여서 진행하는 전광판 광고, TV 광고, 라디오 광고만이 광고는 아니라는 거지요.

 

오히려 요즘에는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이 더더욱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비용은 상대적으로 낮고, 효과는 비용에 대비해서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거지요.

세일즈는 개개인의 역량이고 스킬입니다.

경험이 늘어나면 그만큼 스킬은 늘어나기 마련이고, 자신만의 세일즈 멘트나 방식도 확립이 되기 마련입니다.

반면에 마케팅은 투자입니다.

내 사업에 어떤 스토리를 입힐 것인지, 어떤 이미지를 씌울 것인지, 어떤 방향성을 확립시킬 것인지는

마케팅에 대한 적절한 투자를 통해 만들어 나가는 거지요.

이 투자는 비용에 대한 투자일 뿐만 아니라, 시간에 대한 투자, 노력에 대한 투자도 모두 포함한다는 것도 잊지 마셔야 하구요.

 

 

 

 

요즘에는 블로그 포스팅을 통한 마케팅, SNS를 통한 마케팅 등 인터넷 매체를 통한 마케팅 방식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내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면, 블로그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것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할지, 비용은 얼마나 드는 것인지 궁금하시다면 1만명 이상의 블로거가 활동하고 있는 마케팅 이즈의 디비디비딥에서 상담을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포스팅은 물론 지식인, 카페 마케팅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곳이기도 하고, 더불어서 비용 역시 상당히 저렴한 편인지라 충분히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어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마케팅 이즈의 바이럴 마케팅 충전소 디비디비딥 포스팅 마케팅 상담 신청 / 비용 문의 바로가기

 

매일 매일을 세일즈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은 행운입니다.

마케팅을 통해 내가 누군가에게 세일즈를 할 수있는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내 사업에 스토리를 입혀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