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 구입과 리스 장기렌트 중에 어떤 것이 좋을까? i30 i40 리스 렌트 가격 비교

새차 구입과 리스 장기렌트 중에 어떤 것이 좋을까? i30 i40 리스 렌트 가격 비교

 

요즘에는 리스나 장기렌트가 워낙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새차를 구입할 때면 어떤 것이 유리한지 고민하게 되는 것이 당연한거 같아요. 그래서 간단하게 준비해 봤습니다. 새차 구입과 리스 렌트중 어떤 것이 더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을까??

 

◇ 신차 할부 구입과 대여 서비스 비교

 

 

자료 출처 : 카봉(링크)

 

신차 할부는 금융 할부라고 할 수 있구요, 리스나 렌트는 대여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장단점이 다 존재합니다.

 

신차 할부와 대여를 고민하는 가장 첫 번째 이유는 바로 비용문제가 아닐까 하는데요, 특히나 사업자나 법인같은 경우에는 차량을 구입하는 것과 대여를 하는 것에 대한 고민을 더더욱 하기 마련이지요.

 

일단 비용적인 측면을 생각한다면 구입보다는 리스나 렌트가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유용한 점은 비용 처리가 된다는 점.

 

사업자나 법인의 입장에서 차량을 구입하는 것은 자산을 구입하는 것으로 회계 처리를 해야 합니다. 손비 처리가 아니기 때문에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없지요. 반면에 대여 서비스는 비용으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손비 처리에서 장점을 갖습니다.

 

초기 비용의 문제나 차량 관리 인건비의 문제를 보았을 때에도 리스나 렌트가 조금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회계 처리적인 문제를 살펴 보자면, 리스나 렌트의 경우 월 대여료를 회사에 납부하는 만큼 세금 계산서 관리를 통해 세금 절감을 할 수 있어요.

 

반면에 차량 구입의 경우 전액 현금으로 구입하게 되면 비용이 아니라 현금자산이 동산 자산이 되는 것이고,

할부 금융을 통해 구입을 하게 되면 쉽게 말해서 대출을 받아서 자산을 늘리고 대출을 상환하는 구조가 되는 겁니다.

부채가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재무 구조가 악화되는 것이지요.

 

차량 유지나 관리측면에서도 구입보다는 대여 서비스가 편리하다고 할 수 있구요,

기타 비용적인 측면도 전반적으로 대여 서비스가 유리하다는 결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무조건 구입보다 대여가 유리한 걸까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대여 서비스의 경우 차량 계약 기간이 끝나게 되면 차량을 인수하거나 반납하거나 새로운 차량으로 다시 대여를 시작하는 결정을 해야 합니다. 반면에 구입을 하게 되면 처음부터 자신의 소유가 되기 때문에 보다 편안하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단순하게 총 비용을 고려한다면 구입이 조금 더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신차 구입의 경우 캐피탈을 활용한다고 하더라도 이자가 매우 낮기때문에 전체적인 비용은 구입이 조금 더 저렴한 경우도 있고, 신차 구입을 개인적으로 진행하게 되면 영업 사원에 따라서 할인도 가능한 경우들이 있지요.

 

사업자나 법인이 아닌 경우 비용만을 따진다면 신차 구입이 유리할 수도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다만, 사업자나 법인의 경우 구입보다는 대여서비스가 세금을 감안했을 때 보다 유리하다는 점도 생각해 두어야 하구요.

 

 

 

그럼 개인적으로 어떤 결정을 할 것인가? 라고 묻는다면.. 저는 신차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장기 렌트를 이용해서 차량을 운행하고,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차량을 인수하는 쪽으로 진행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일단 신차 구입 비용과 총 대여료를 비교해 보았을 때 신차 구입 비용보다 대여료가 조금 더 높은 것이 사실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일단 신차 구입은 단순히 차량 가격만으로 비용 소요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 때문이에요. 매년 보험에 가입하는 비용도 함께 생각을 해야하고, 정비에 들어가는 비용도 생각을 해야 합니다.

 

반면에 장기 대여 서비스를 활용하게 되면 보험에 대해 생각을 할 필요가 없고, 소모품을 비롯한 각종 정비의 비용을 따로 생각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종합적인 비용을 생각해 보면 오히려 이득이라는 소리지요.

 

◇ i30, i40 리스 렌트 표준 가격 확인

 

 

 

일단 리스 가격입니다. i30 디젤의 실제 주행 연비가 엄청 좋다는 것은 아시는 분은 다 아실꺼에요. 그래서 영업을 주로 하는 회사에서 엑센트 디젤 모델과 함께 가장 많이 활용하는 모델이 바로 i30 디젤 모델인데요,

 

36개월과 48개월 장기 리스의 가격을 확인해 보면 35만원~40만원 수준입니다. i40의 경우 45만원~50만원 가량이지요.

물론 보증금의 금액에 따라서 대여료는 달라집니다.

 

 

 

렌트의 경우 리스에 비해서 금액이 조금 더 높습니다. i30는 45만원~52만원 수준, i40는 59만원~67만원 수준입니다.

 

리스가 렌트에 비해서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은 이유는 차량의 옵션 차이와, 정비 포함 불포함등의 차이가 있기 때문인데요, 차량의 조건에 따라서 견적은 모두 달라지므로 정확한 것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스나 렌트 등의 차량 장기 대여 서비스에 대해서 견적 및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장기 대여 전문 사이트 카봉에서 무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봉은 매월 400~500명 이상의 분들이 무료 견적을 받아보고 장기 대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데는 이유가 분명이 있겠죠? ^^;;

 

장기 대여 서비스 전문 사이트 카봉 무료 견적 요청 및 상담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