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실비 보험 추천 – 의료 실비 보험의 가격 비교 및 보험 비교

의료 실비 보험 추천 – 의료 실비 보험의 가격 비교 및 보험 비교



어떤 보험이 되었든 보험 가입에 있어서 가격 비교와 보장 내역을 비교하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가입률이 높은 보험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입 인기라는 것이 보험 가입의 절대치는 아닐지라도 분명히 많이 가입을 하는 상품에는 그 만의 장점이 있을거라는 것은 쉽게 짐작할 수 있겠죠.


제가 보험 가입을 위해 이런 저런 사이트를 돌아다녀보니 사이트마다 조금씩 추천해 주는 상품이 다르긴 했습니다만, 대부분은 몇 가지 상품으로 한정되더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해 주는 의료 실비 보험에 대해서 비교해 보겠습니다.


의료 실비 보험 비교와 추천 의료 실비 보험


1. 메리츠 화재 무배당 알파 플러스 보장 보험

출처 – 인스벨리 의료실비보험관


많은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가장 먼저 추천해 주는 보험이 메리츠화재의 알파플러스 보장 보험입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저렴한 보험료로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특약 설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가입이 가능하고, 보험의 가입역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장 받을 수 있는 특약이 많기 때문에 원하는 것만 선택 가능하며, 운전자 보험까지 함께 가입 가능하므로 필요하신 분들은 직접 설계를 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메리츠화재 알파 플러스 보장 보험 직접 설계 해 보기 [링크]


2. 한화 손해 보험 한아름 플러스 종합 보험


한아름 플러스 종합보험의 특징은 실비 보험과 함께 비갱신형 암진단금 특약을 추가로 넣을 수 있다는 점과 뇌혈관질환, 허혈성 심장 질환등 다른 보험의 보장 범위에 비해 더 넓은 범위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뇌혈관질환은 뇌졸중과 뇌출혈을 포함하는 더 넓은 범위의 보장이며, 허혈성 심장 질환 역시 급성 심근경색을 포함하는 더 넓은 범위의 보장입니다.


보험료는 메리츠의 알파 플러스 보험보다 조금 높습니다.


한화손해보험 한아름 플러스 종합 보험 직접 설계 해 보기 [링크]


3. 흥국화재 행복을 다 주는 가족 사랑 보험


흥국 화재 행복을 다주는 가족 사랑 보험의 특징은 여성 특화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여성 특정 질병에대한 특약들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여성 특화가 가능하다는 점은 행복을 다주는 가족 사랑 보험만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 역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흥국화재 행복을 다주는 가족사랑보험 직접 설계 해 보기 [링크]


의료 실비 보험 보험료 계산

메리츠화재
(무)알파Plus보장보험1108
심의필 제2011-2907호(2011.8.22)
한화손해보험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
심의필 제2011-1815호(2011.6.13)
흥국화재
(무)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1108


의료 실비 보험 비교시 주의할 점


의료 실비 보험이라는 것은 일반 상해를 주 계약으로 하고 의료 실비 특약을 기본 특약으로 하는 보장성 보험을 의미합니다. 필요에 따라 특약을 하나씩 추가하여 자신에게 맞는 보험 구성으로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의료 실비 특약의 경우 모든 보험사의 특약이 법으로 통일이 되어 있어 특약의 내용을 비교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특약들의 경우 자신에게 맞는 것인지 판단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령, 의료 실비 보험을 통해 상해에 관련된 보장을 추가적으로 받고 싶으시다면 골절 진단비나 상해 수술에 관련된 특약을 넣는 것이 좋겠지만, 다른 보험을 통해 이미 보장이 되어 있다면 굳이 보험료를 늘려 가면서까지 보장을 받을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또한 의료 실비 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한 개의 보험만 가입하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마셔야 합니다. 의료 실비를 포함한 실비 보상 보험들은 여러개를 가입하는 경우 나누어서 보상을 받게 됩니다. 여러개를 가입했다고 해도 여러번을 보상 받는 것이 아니라 똑같은 보험금을 여러 회사에서 분산 지급을 받는 것입니다. 이런 제도를 비례 보상 제도라고 하며, 의료 실비 보험은 비례보상 보험이기 때문에 한 곳에서 가입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 하나 유념하셔야 할 점은 손해 보험사에서 가입을 할 것인지 생명 보험사에서 가입을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일입니다.

의료 실비 보험은 실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보험입니다. 실제로 병원에 가게 되면 의료 행위라고 인정받는 것들에 대해 보상을 받기 때문입니다. 이런 의료 실비 보험은 손해보험사에서 먼저 시작이 되었고, 많은 가입자와 보험금 지급 경험이 있기 때문에 보험 청구 절차나 서류 준비상에서는 손해 보험사의 의료 실비 보험이 유리합니다.

반면에 생명보험사의 의료실비 보험은 손해보험사보다 늦게 시작하였기 때문에 지급 절차나 서류 준비가 조금 더 복잡한 편에 속합니다.



모든 의료 실비 보험의 특약은 법으로 통일 되어 있어 동일합니다. 하지만 과거 손해보험사의 의료 실비 보험은 100% 전부를 보상해 주었고, 생명보험사의 의료 실비 보험은 80%를 보상해 주었기 때문에 가입자가 손해 보험사가 월등하게 많이 있습니다. 문제는 향후 보험료 갱신시 보험사가 책정하는 위험률인데, 회사가 자체적으로 보험료를 산정하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손해 보험사의 의료 실비 보험은 보험료 인상 폭이 커질 위험이 있습니다. 반면에 가입자가 적고 보험금 청구 가능성도 낮은 생명보험사의 의료 시비 보험은 손해보험사에 비하여 보험금 인상 폭은 작아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의료 실비 보험의 보험료는 손해보험사가 생명보험사보다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향후 몇 년간은 손해보험사의 인상 폭이 크다 하더라도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어찌 되었든, 풍부한 경험의 손해보험사 의료 실비를 선택하는가 향후 경제적인 이득을 위해 생명보험사의 의료 실비를 선택하는가는 본인의 선택 문제입니다.



의료 실비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려면


의료 실비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고려 사항을 확인하고 인터넷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비교 견적을 받아 보시면 됩니다.


1. 주계약 보험금을 최소로 한다. - 손보사의 주계약은 일반 상해 사망이고 생보사의 주계약은 일반 사망입니다. 이 부분을 최소화 시키면 보험료가 절감됩니다.

2. 기존에 가입한 보험에 진단금이 충분한지를 파악한다. - 진단금이 충분하다면 굳이 진단금에 관련된 특약을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3. 여러 보험으로 비교 견적을 받아본다. - 의료 실비 보험은 많은 보험 회사가 다루고 있는 보험입니다. 당연히 비교 견적을 통해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4. 적립 보험료를 줄인다. - 적립보험료는 손해보험사의 갱신 대비용 보험료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줄이면 전체적인 보험료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5. 필요한 특약만 넣는다. - 인터넷 비교 견적 사이트의 장점이라면 저렴한 보험료와 더불어 필요 없는 특약은 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내게 맞는 보장 특약만 추가하면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의료 실비 보험 비교 사이트 추천


의료 실비 보험을 가입하는데 있어서 가장 유리한 가입법은 비교 가입을 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을 통한 보험 비교는 보험료 절약이나 초회 보험료 할인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굉장히 유리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2곳 이상의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보험 가입을 하는 것이 유리한 선택을 하실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인슈 마켓 보험 비교 사이트 [링크] - 생, 손보사의 의료 실비 비교 가능

굿모닝 리치 보험 비교 사이트 [링크] - 특정 보험사의 보험만 추천하지 않는 보험 비교 사이트.

인스벨리 보험 비교 사이트 [링크] - 직접 설계를 해서 견적을 내 볼 수 있는 보험 비교 사이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