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의 계절 가을, 웨딩드레스부터 예물 혼수 허니문까지 결혼준비는 웨딩박람회에서, 결혼 비용 분담 리스트

결혼의 계절 가을, 웨딩드레스부터 예물 혼수 허니문까지 결혼준비는 웨딩박람회에서, 결혼 비용 분담 리스트





결혼의 계절이라고 하면 5월을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보통이지만.. 실제로 통계청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을에 결혼하는 커플이 가장 많다는 사실!! 


하지만 함께 나온 조사 결과를 보면 좀 씁쓸합니다.


결혼까지 들어가는 비용을 따져보니 평균 2,600만원.. 여기서 이 금액은 집은 제외하고 허니문은 포함한 가격인데요, 혼수 장만과 전세집을 포함하면 1억 9600여만원이 필요하다고 하니... 정말 돈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이렇게 결혼을 준비하는데 들어가는 돈도 스트레스지만, 여자의 입장에서는 현실과 하나 하나 타협하면서 내가 꿈꿔오던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다는 생각도 짜증이 일고, 남자의 입장에서는 좀 편하고 저렴하게 하면 될꺼 같은데 이건 어떻고 저건 어떻고 투덜대는 예비 신부의 불만에 짜증이 일기 마련이구요. 


그래서 일까요.. 결혼 준비를 하는 기간동안에 찾아오는 스트레스들로 파혼의 위기가 찾아오거나 혹은 진짜로 파혼이 일어나는 경우가 가장 많은 시기도 바로 결혼을 하기 전의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런 것들을 가장 몸소 느끼고 있는 것이 바로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 신부라는 거지요.


◇ 경제적이면서 예쁜 결혼을 하고 싶은 신부





예비 신부의 스트레스는 주로 내가 하고 싶었던 결혼식이 아니라는데서 오곤 해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을 준비하고 싶지만, 실제로 들어가는 돈은 너무 많고, 그렇다고 무조건 남자친구의 탓을 할 수는 없고.. 그래서 현실적인 면을 고려하여 이것 저것 선택하기 마련이지만, 그래도 예쁜 결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은 떨치기 힘들지요. 그래서 같은 가격대라면 보다 예쁘고 보다 마음에 드는 것을 찾기 위해 이런 저런 노력을 하는 거구요. 예비 신랑이 바로 이런 점을 잘 챙겨 준다면 결혼 전의 다툼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으실꺼에요.


◇ 확실하고 간편하게 결혼을 준비하고 싶은 신랑





결혼 준비는 이것 저것 생각해야 할 것이 너무 많아요. 그 중에 신랑이 걱정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가장 큰 부분은 바로 경제적인 부분이지요. 물론 남자도 여자친구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해줄 수 있는 결혼을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에 결혼 준비에 경제적인 부분까지 합쳐지면.. 단순하길 원하는 남자들은 정말 짜증이 올라온답니다. 저렴하면서도 예쁘고 실속있는 것들을  한 번에 준비한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기 마련이고, 예비 신부가 이런 점을 조금 더 고려해 준다면 역시 결혼 전의 다툼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으실꺼에요.


◇ 결혼 비용 분담 리스트를 활용해라


결혼 준비를 할 때 생기는 가장 큰 스트레스가 바로 금전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어요. 이건 남자가 했으면 좋겠는데.. 이건 여자가 했으면 좋겠는데.. 이런 생각들이 생기지만 말을 꺼내면 조금 쪼잔해 보이기도 하고.. 그래서 이런 부분에서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결혼비용 분담 리스트를 활용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이게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결혼 비용에 대한 결혼비용 분담 리스트인데요, 신랑측에서 부담해야 할 비용, 신부측에서 부담해야 할 비용, 공통으로 부담해야 할 비용을 나누어서 정리해 두었으니 결혼 준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인쇄해서 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한글파일로 함께 정리해 두었어요.



결혼비용분담리스트.hwp



◇ 합리적이고 예쁜 결혼 준비는 웨딩 박람회를 참고해라





웨딩 혼수 허니문 박람회에서는 각종 결혼 준비에 관련된 여러 업체들이 참가하고 있어서 가격 비교를 하기에 상당히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뿐만 아니라 웨딩 박람회에 입점하는 업체들은 기본적으로 퀄리티를 보장하고 있지 않으면 입점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퀄리티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가격은 특가로 진행이 되어 경제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


웨딩 드레스는 일반적으로 트렌드에 따르는 경향이 있는데요, 결혼 박람회에서는 최신 트렌드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웨딩 드레스를 선택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예비 신부들의 만족감을 확인할 수 있고, 수 많은 결혼 관련 업체들 중에서 가격 경쟁력과 품질 경쟁력을 갖춘 업체들만 입점을 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스트레스와 압박감에서 예비 신랑들의 만족감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웨딩 드레스 뿐만 아니라 예물, 혼수, 한복, 폐백, 웨딩 앨범,허니문 등 결혼 준비에 필요한 제반 사항들을 한 번에 확인하고 비교하면서 진행할 수 있어서 상당히 유리한 면이 있기도 하구요.





저는 결혼한지 3년 정도 지났는데요, 그 때도 웨딩 박람회를 통해서 많은 부분을 절약할 수 있었어요. 웨딩 박람회를 통해서 웨딩 플랜, 예물, 웨딩 앨범, 허니문을 준비했구요, 모두 다툼 없이 만족하면서 예식을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대신 웨딩 박람회의 경우 어느정도 이름이 알려져 있고, 횟수와 일정이 많이 된 박람회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규모가 큰 만큼 여러가지 업체들을 확인할 수 있고 경제적인 면도 보다 확실하게 체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뿐만 아니라 박람회 횟수가 많이 된 경우 그만큼 신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적어도 2곳 이상의 결혼 박람회를 참석해 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은데요, 부담이 되신다면 대형 박람회 한 곳은 반드시 참석해 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제가 추천드리는 웨딩 박람회는 하우투 에비뉴 웨딩 박람회인데요, 63빌디에서 진행이 될 만큼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고, 각종 이벤트 선물들로 소소한 즐거움까지 찾을 수 있어서 많은 예비 신랑 신부들이 참석하고 있는 박람회에요. 사전 신청을 하시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무료 참가 신청을 하시고 참석하시면 되구요.


하우투 에비뉴 웨딩 대 박람회 사전 무료 입장 신청 페이지를 함께 링크해 드릴께요. 확인해 보시고 결혼 준비 알차게 진행해 보시길 바래요.


하우투 에비뉴 웨딩 대 박람회 무료 입장 신청





결혼은 인륜지대사라고 할 만큼 인생의 큰 행사에요. 충분히 생각하고 충분히 살펴보면서 준비를 하셔야 나중에 후회를 하지 않습니다...


문득... 개콘의 가장자리에서 나온 대사가 생각이 나네요..


- 결혼해서 좋은 점이 있지 않나요?


- 있지~ 총각때는 돈모으기 힘들잖아~ 결혼을 하면 차곡 차곡 돈을 모을 수 있어~


- 그럼 나쁜점은요?


- 내 돈을 다른 사람이 써...-_-;;;;


ㅋㅋ 왠지 공감이 되었다는..^^;;


이런 저런 일들로 안그래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요즘, 즐거운 결혼 준비하는데까지 스트레스 받지 마시구요~

경제적으로 효율적으로 준비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